- 마녀숲 확장팩의 출시 후 평가가 시작됩니다.


- 출시 후 평가에 참여하면 다른 유저의 평가를 박제할 수 있는 포인트인 "가루"를 획득 가능합니다.




- 출시 후 평가의 경우, 랜덤한 카드가 제시되며 평가를 완료해야만 다른 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 이는 모든 카드에 대해 일정 이상의 표본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 카드 한장 당 10가루, 확장팩 평가는 50가루가 주어집니다. 단, 카드는 최대 40장까지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는 135장 모두를 평가하는 것이 강제되면 정확한 평가보단 빠른 평가에 집중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한번의 "출시 후 평가"가 열릴 때 마다 총 450가루를 획득 가능합니다.




- 획득한 가루는 위와 같이 다른 유저의 카드 평가를 박제하는데 사용 가능합니다.


- 박제 1회 당 50가루가 소모됩니다. 따라서, 이번 평가에 참여하면 최대 9개의 카드 평가를 박제할 수 있습니다.




- 박제를 하면 이와같이 해당 카드 평가 하단에 댓글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




- 또한, 메인 페이지 하단에도 최근 박제들이 표시됩니다.


- 박제된 카드 평가는 해당 유저의 프로필에도 표시되어 일목요연하게 조롱당할 수 있습니다. (미구현, 폭심만만 이후 예정)


- 이외에도 박제를 많이 당한 순으로 평가를 보는 등의 다양한 요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언제 할지 모름)




- 문제가 많았던 [20, 40, 60, 80]의 지표를 알기 쉬운 단어들로 변경했습니다.


- 또한, 의도가 잘 전달되지 않았던 용어인 "범용성"은 전부 "카드 유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출시 후 평가가 완료되면 위 그래프와 같이 [사전 평가, 출시 후 평가]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볼 수 있게 됩니다.




- 카드 통계 하단에서 랜덤한 유저 평가를 볼 수 있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확장팩 또한 동일한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리고, 내일!


---


오랜만입니다.


이번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https://icepeng.github.io/oriental-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