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드 소개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개전: 내 덱에 비용이 홀수인 카드만 있으면, 내 기본 영웅 능력을 강화합니다.

 

중립 카드

전설 등급, 정규전 카드

하스스톤 확장팩 마녀숲 카드팩에서 획득 가능



 2. 카드의 능력 및 성능



마녀숲에서 처음 등장한 컨셉인 홀짝 컨셉과 이전의 컨셉을 키워드한 개전 능력을 가진 하수인이다.

 


자체 능력치는 9코스트 7/8이라 낮은 편이지만 게임 시작 덱을 검사하여 홀수 카드만 있을 경우 영웅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개전이라는 특이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각직업의 강화 영능은 다음과 같으며 강화 영능에 대해서는 이 게시물에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바로가기



홀수 카드만 쓸 수 있는 치명적인 패널티가 있지만 트루하트와는 다르게 게임 시작 시부터 강화 영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트루하트때는 묻혔던 일부 직업의 강화 영능이 재발견되기도 했다.



 3. 하스스톤 스트리머의 출시 전 평가


크라니쉬-바쿠가 핫할 것이다. 잘 디자인된 카드.

 

스틸로-괜찮다. 하지만 홀수 법사는 불가능

 

레니아워-홀수덱은 홀수턴에 영능을 눌러야 하는 짝수덱과는 다르게 마나 사용에 제약이 없다. 홀수덱이 좀 더 범용적으로 쓰일 것이다.



 4. 평가 변화 과정 



 *마녀숲 (출시 전-홀짝 카드 공개 전)



마녀숲 확장팩 공개 당시 처음으로 공개된 전설 카드 중 하나다. 첫 공개당시 평가는 그리 좋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홀짝 컨셉의 심한 패널티 때문이다.

 


어떤 직업이든 짝수 코스트에 핵심 카드들이 하나 이상 있는데 강화 영능을 보고 이 카드들을 버리기에는 아깝다는 것이 주요 의견이었으며

 


하이랜더 컨셉은 1장뿐이지만 어떤 카드든 넣을 수 있는데 홀짝 컨셉은 안그래도 적은 하스스톤의 카드 중 절반을 못 쓴다는 것에 불만을 가지는 유저들도 있었고 이런 유저들은 이번 확팩에서 홀짝 컨셉 카드가 많이 나올까봐 우려하기도 했다.

 


긍정적으로 보는 유저들의 의견으로는 예전에 방밀 전사는 트루하트를 자주 썼기 때문에 바쿠는 전사 덱에서는 쓰일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으며

 


트루하트때는 절대 쓰지 않았던 사냥꾼 강화 영능도 1턴부터 쓸 수 있다면 무서운 영능이 될거라고 말했던 유저들도 있었고 아직 홀짝 컨셉 카드들이 다 공개되지 않았으니 홀수 컨셉 카드들을 보고 판단하자는 유저들도 존재했다



 *마녀숲 (출시 전-홀짝 카드 공개 후)




 *마녀숲 (극초기)


마녀숲 확장팩에서 가장 핫한 전설 카드중 하나.

 


마녀숲이 출시되자마자 주요 카드에 짝수 카드들이 많아서 사용하기 애매할 것이란 평가를 받았던 성기사가 바쿠를 사용한 홀수 기사덱을 만들어서 좋은 성적을 내기 시작했다.

 


출시 전 유저들의 예상대로 퀘스트&컨트롤 전사가 사용하여 초반부터 높은 방어도를 쌓는 덱을 만들기도 했다.



홀수 냥꾼은 출시 후 얼마간 좋다는 평가가 나왔으나 시간이 지나자 다른 강력한 덱에 밀려 약세를 보이는 편이었다.

 


 *마녀숲 (초기)



뜬금없이 홀수 도적이 개발되어 메타에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도적의 강화 영웅 능력이 초반 필드를 장악하는데 좋으며 2코스트로 누적 4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 명치를 터는 속도가 정말 빠르다.

 


홀수 기사는 후에 개발된 짝수 기사에 밀려 초기보다는 수가 좀 줄었지만 여전히 강력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퀘스트&방밀 전사는 출시초기의 기세에 비해 개체 수와 승률이 낮지만 여전히 그럭저럭 보이고 있으며

 


홀수 냥꾼은 영웅 능력 도발을 무시하는 영웅 능력과 주문으로 흑마법사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잡기 때문에 흑마법사가 많은 지금 등급전에서는 어느 정도 보이고 있다.

 

현재 바쿠를 쓰는 홀수덱은 성기사, 도적, 전사, 사냥꾼으로 거의 굳혀진 상태다.

 


 5. 확장팩별 평가 (주관적)


마녀숲 (출시 전)-의견 대립 중

마녀숲 (초기)-매우 긍정적

사용 덱-홀수 기사, 홀수 도적, 홀수 퀘스트 전사, 홀수 방밀 전사, 홀수 냥꾼



 6. 대사 및 등장 이펙트



개전 대사-살아남지 못하리라

등장 대사-비명조차 남기지 않으리라.

공격 대사-사라져라



보통 바쿠가 필드에 등장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개전 대사는 알아도 등장 대사와 공격 대사를 들어보지 못한 유저가 대다수다.


 7. 여담 및 출처와 링크


 

여담 1-


바쿠 덕분에 예전에 쓰이지 않았던 홀수 카드들이 등급전에서 빛을 보기 시작했다. 유저들은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여담 2-


바쿠와 말체자르를 같이 넣을 경우 말체자르가 짝수 전설을 덱에 넣어도 바쿠의 개전은 문제없이 발동된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볼 수 있다.

바로가기



여담 3-

바쿠가 황금이면 황금 영웅이 아니더라도 영웅 능력이 황금이 된다.

 


여담 4-

0코스트는 짝수로 친다고 한다. 이거 때문에 얼마나 논쟁이 벌어졌는지 모르겠다



여담 5-


바쿠는 진짜 달을 삼키거나 실체가 있는 구렁이가 아니라 마녀 하가사에 의해 용의 꿈이 뒤틀린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다른 게시물을 보시려면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










덱 출처-

http://dda.ac/deck/deckView?id=4386
http://dda.ac/deck/deckView?id=4409
http://dda.ac/deck/deckView?id=4339
http://dda.ac/deck/deckView?id=4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