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4 업데이트
[ 도적은 너무 사기인 관계로 전사/성기사 정도로 밸런스 조절해서 플레이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


-------------------------------------------------------------------------


사냥꾼으로 3연승후에 2판연속으로 지고나서

어떤 직업으로 3승에서 17승까지 단한번도안지고 14연승함.


14승이아니라, 14연승임.

바로 그 직업은..







< 도적 메인 카드 > 


1. 토깽이 : 나오면 게임 바로 터짐

2. 암살꽃 : 동전이나 1코짜리 거의 들어와서 연계무조건 되서 1마리 그냥 끊어버림

3. 벤클리프 : 토깽이만큼은 아닌데,초반에 나오면 바로 터짐 (동전 동전 벤클 ㅅㄱ)

4. 시체꽃 셰라진 : 셰라진나왔으면 저코 집으면서 연계하면 필드에 1마리 2마리 점점쌓이는데
                          적입장에서는 막을 재간이 없음.(동시에 3마리씩 부활하면 절망)

5. 혼절 : 2코로 말도안되는 효율성을 보여줌. (거의 암살수준) - 초중후반 필드 제압력 최상

6. 요원 : 언제나 사기였지만 여기서도 연계 무조건되고 2데미지 주면서 필드클린. 정말 좋음

7. 그림자 칼날 : 초반에 체력3짜리 잘라가며 필드잡으면 나쁘지않음
                       그러다가, '룬가열로 외눈깨비'와 연계되는순간 미친 화력이 터져나옴

8. 얼굴 수집가 : 안좋은 상황도 나오겠지만, 필드도 깔리고, 전설도 얻을수있어서 괜찮음.

9. 소냐 : 이득보는 상황이 너무 잘나옴. 전함과 연계가 제일 좋음.
            (초반에는 구리다가 중반이후 탄력받음)

10. 납치범 : 혼절/암살꽃과 비슷한 용도로 사용가능.

11. 역병 과학자 : 연계너무쉽게 들어가서 독성으로 필드정리 쉽게함.

12. 환상 : 1코로써 연계하기에도 너무좋고, 이 카드로 캐리한적이 너무많아서 일단 써보길 추천함.

13. 영능 : 영능도 좋음. 처음에 1코짜리에 체력올리는거없으면 공1바르거나하는데
              그런거 바로정리되면서 필드 잡아갈수있음. (독성이나 맹독으로 강화시키는것도 좋음)


 < 괜찮은 중립카드 >


1. 테러닥스 : 제압기가 많은 도적의 특성상. 테러닥스 지키기가 훨씬 수월.

                  (절개나 기습, 요원등으로 지키며, 냉혈 한번만 발라줘도 명치가 찢겨져나감)

2. 마녀숲 불곰 : 거의 3/8로 나가게되고, 도발도 있어서 괜찮음.

3. 밀림왕 무클라 : 상대에게 1/1 1/1 바나나 2장을 주게되서, 상대손패 꼬일수도있고,
                          필드도 강력하게 잡아서 아주 쓸만함.




< 고르면 좋을것 같은데? 아닌 함정카드! >

1. 켈레세스 : 덱에2코가 켈레제외하고 없어도 효과발동됬다는 표시만 나올뿐..효과적용은 안됨.

2. 팔도레이 순찰자 : 절대로 뽑지말아야할것중에 하나...내 덱에 쓰레기를 넣기싫다면


< '비열한 습격'에 대한 첨언 >


'비열한 습격'은 매우 좋은 카드이긴한데..쓰면 쓸수록 이 카드만 들어오게되서(잔상 때문에)
그점이 후반가면 내목을 조아려옴.. 드로우했는데 4장 모두 '비열한 습격'인경우도 허다함 ㅋㅋ
그판은 엄청오래가서 운좋게 '릴리안 보스'를 얻어서 겨우겨우 카드들을 처리하긴했는데
무튼, 극후반가면 불리해지는 카드이니 초중반에 끝낼때쓰셈.



< 인증 스샷 >


글올리고 한판 더 돌렷는데 바로 이겨서 18승된거임 < 11월 01일 >





어제 끝나고 오늘 13판 돌려서 12승 1패 함 < 11월 02일 >


흑마법사한테 딱 한번짐. 위에 언급했던 카드중에 소냐만 나오고 다른게 전혀안들어와서

파산공세로 몰아치는 흑마를 막지못해서 7턴만에 짐.

수많은 제압기가있었지만 나오지않으면 지는 판은 지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