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급~18급에서 못 나가고 있는 하린이 입니다. 무과금이지만 낙스부터 했었으니 제법 오래했네요.
확장팩이 계속 나오면서 따라가기가 힘든데 그래도 카드 꾸준히 모으면서 하고 있습니다. 근데도 20급을 못 넘어갑니다.

저로 말할 거 같으면 우선 믿기 힘드시겠지만 예전 40팩당 전설 1개라는 보정이 있었을 때도 
60팩 깔 동안 전설 한번 안 나올 정도로 운이 없었던 사람입니다. 등급전을 해도 1~2코가 20장인 어그로 덱을 돌리면 5턴부터 그 20장들이 나옵니다. 

굳이 이 얘기를 하는 이유는 믿기 힘들 정도로 운이 없는 사람이라는 걸 감안해달라는 뜻 입니다.

오늘 20판을 넘게 돌렸는데 한번도 못 이기고 졌습니다 20연패를 하고 18급에서 20급 별 다 잃을 때까지 떨어졌죠.

덱을 잘못 짰나 싶어 봤지만 사실 그 덱은 덱 시뮬레이터에 있는 덱을 보고 짰으며 전설도 갔다는 덱을 보고 짜서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핸드와 멀리건이 문제죠. 

상대는 코스트에 맞는 카드를 내는 건 기본이고 광역기는 무조건 들고 있으며 고코 카드는 가야지 나오더라구요.
반면에 저는 덱을 짜면 10판 중 9판은 멀리건에 689 잡히고 갈면 1068 이렇게 바뀌어서 옵니다.

어느 수준이냐면 파지직거리는 랩터를 2장 넣었는데 20판이 넘을 때 동안 구경조차 못할 정도입니다.
너무 안 나와서 "아 내가 빼먹고 안 넣었구나" 하고 확인을 했는데 있는 걸 보고 알았죠. 제대로 넣은 걸ㅋㅋㅋ

처음에야 카드 잘 뽑는 걸 "그게 실력이지" 라는 말에 웃고 넘겼지만 정도가 "너는 절대 이기지마라" 라고 할 정도로 막장처럼 카드가 나와버리니까 이제는 그게 농담같이 들리지가 않습니다. 

운영법을 보고 하려고 해도 애초에 카드가 저렇게 잡혀버리니 솔직히 운영이고 뭐고 할 수가 없어서 항복 누르고 나오는 게 대부분입니다.

즉, 하스라는 게임 자체가 저보고 아예 이기지 말라고 하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게임을 못하는 게 아니냐 할 수도 있지만 어떤 게임을 하던지 승률 60% 기본으로 넘는 사람이라 절대 게임 못하지 않습니다. 

처음에야 아 카드가 없고 내가 잘못해서 그런가보다 라고 하면서 있었는데 카드가 좀 모이고 덱을 보고 짜는데도 이러니까 이젠 잘 모르겠습니다. 

18등급만 올라갔으면 좋겠는데 어느 덱을 만나던지 상성을 적게 타고 고코 카드가 초반에 잡혀도 후반에 운영 싸움으로 이길 수 있는 덱을 알고 싶습니다. 그 덱 맞춰서 등급 올라가고 싶습니다. 

운이 정말정말 안 좋은 사람이라도 15등급까지 올라갈 수 있는 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