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기장 게시판을 잘 보고있는 유저입니다. 4월부터 투기장 시스템이 개편된다고 하더군요. 카드풀이 과거확장팩중 일부와 정규전 확장팩중 일부가 섞여서 나온다고 하며, 2달마다 카드풀이 바뀐다고 합니다.

 제가 투기장을 꽤 오래 즐겨왔지만 랭킹에 도전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개편 이전에 한번 도전해보고자 3월 랭킹에 도전중인 상황입니다. 현재 30판중 15판을 완료했기에 간단한 중간점검을 해보고자 합니다. 랭킹도전이 처음이라 조금 서툰데 혹시 랭킹도전에서의 팁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듣고 경험해본 바로는 3서버중 아시아가 가장 어렵고 유럽이 비교적 쉽다고 알고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시아 서버가 더 재미있다고 느껴져서 유럽과 아메리카서버는 안한지 꽤 되었기에 이번 랭킹도전도 아시아서버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전에 검색해본결과 아시아 서버의 경우 6.3 ~ 6.5승이 150위권 근방, 7승 정도가 50위권 근방, 8승 정도가 10위권 근방이었습니다. 목표는 top10 으로 잡고 평균 8승을 목표로 시작하였습니다.








 15판 평균 8.53승 기록했으며 최근 9판 성적은 평균 8.89승 기록했습니다. 랭킹도전이기에 자신있는 직업들만 플레이했습니다. 하다보니 생각을 많이 하게되더군요. 그러다보니 꾸역승이 좀 있었습니다.


 성적이 생각보다 높게 나왔는데 잘 하고 있는건지 의문입니다. 그래서 질문이 몇개 있습니다.
보통 초반에 성적이 좋고 후반으로 갈수록 평균치가 내려가나요? 
랭킹도전 하실때 패배하면 쉬었다 돌리시나요 아니면 스트레이트로 다 돌리시나요?
여러직업 섞어서 하나요 아님 몇개만 골라서 하나요? 
선호하는 플레이 시간대가 있나요?

다른 팁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