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스스톤에서 TGSPaladin 이란 아아디를 쓰고있는  팔라뒨입니다.

 

이번글은 7편에서 했던 사냥꾼이 생각보다 전적이 좋게나와서 기보를 적어볼가 합니다.

 

냥꾼이 워낙 투기장에서 힘든지라 그동안 이것저것 실험하고 연구를 좀 했었습니다.

 

이번 냥꾼의 컨셉이 본진딜만 최대한 노려보자 였습니다. 냥꾼의 능력이 영웅한테 2데미지 주는거라

 

괜찮을거 같에서 한번 컨셉을 이렇게 잡아 보았습니다.

 

은신 하수인과 버프형 하수인 돌진 하수인들을 이용해 최대한 영웅딜만 노렸구요. 빙덫을 이용해 적 필드를 무시하고

 

영웅 딜만 했습니다. 그리고 사일을 이용해 도발을 무력화 하였습니다. 기보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픽 - 날뛰는 코도

제가 이덱짜면서 제일 상대하기 힘든 영웅을 성기사 흑마 주술사라 생각했습니다.

성기사 주술사 기본기를 없앨수도있고 피임도 죽일수있는 코도를 선택했습니다.

 

2.

픽 - 무너진 태양 성직자

야수덱으로 짤게 아니기때문에 늑대 필요가없었습니다. 버프형 하수인인 성직자를 택했습니다.

3.

픽 - 검은무쇠 드워프

역시 야수덱으로 짤게 아니었기때문에 하이에나는 패스했습니다. 무려2뎀을 늘려주는 드워프를 선택했습니다.

 

4.

픽 - 신비한 사격

영웅한테 딜도 넣을수있고 하수인 마물용으로도좋은 신비한 사격을 선택했습니다.1코라 부담도 없습니다.

5.

픽 - 푸른 아가미 전사

사일로 도발을 뚫어야 되긴 하지만 드워프도 있고 성직자도 있기때문에 저코돌진인 아가미부터 선택했습니다.

 

6.

픽 - 스톰 드 기사

마나대비 공격력은 낮은 돌진이지만 피가 안정적이라 스톰윈드 기사를 선택했습니다.

 

7.

픽 - 추적

본진딜형이라 암흑칼날도 좋아보였는데 5코란게 부담 스러웠고 추적으로 필요한거 가져올려고 추적을 골랐습니다.

(추적은 참고로 3장보고 1장선택하는데 그나머지 두장을 다시 덱으로 되돌리는게 아닙니다. 그냥 버려집니다.)

 

8.

픽 - 은빛 성기사단 기사

돌진이 필요하긴 하지만 두장까지 갈정도로 공이높은 돌진이 아니었기에 성기사단 기사를 선택했습니다.

 

9.

픽 - 정신나간 폭격수

혹시라도 영웅에 1뎀이라도 줄수 있지 않을가 해서 폭격수 골랐습니다.

10.

픽 - 용암거인

패소모가 많은거 같기때문에 산악거인은 고르지 않았습니다. 용암거인이더 쓸모 있을거 같에서 용암거인갔습니다.

 

11.

픽 - 라벤홀트

사바나가 진짜 좋은카드지만 이덱컨셉이 본진딜을 최대한 노리는 거였기에 나가서 최소한 한대는 무조건 칠수있는

라벤을 골랐습니다.

 

12.

픽 - 주문파괴자

푸른 아가미는 한장있어서 도발 뚫기용 주문파괴자를 골랐습니다.

 

13.

픽 - 빙결의 덫

주술사 성기사가 거슬려서 폭덫도 생각했지만 보통 비밀 깔리면 하수인을 먼저 정리 하기때문에

내 하수일을 지키면서 조금이라도 더 본진딜을 하기위해 빙덫을 선택했습니다.

14.

픽 - 엘프궁수

마물용과 본진에 1뎀이라도 더줄수있는 엘프궁수를 선택했습니다. 이덱은 도발따위 필요하지 않습니다 ㅎㅎ

15.

픽 - 정신지배 기술자

성기사 주술사를 상대할때 쌓이면 한개라도 뺏어 올수있어서 정신지배 기술자를 선택했습니다.

16.

픽 - 독수리뿔 장궁

누더기로 2뎀주는거 보단 필드 유지도 할수있고 본진딜도 할수있는 장궁을 선택했습니다.

17

픽 - 가시덤불 호랑이

역시 하이에나는 생각도 안했고 본진 딜하기 좋은 은신에 5뎀 호랑이를 선택했습니다.

 

18.

픽 - 붉은해적단 약탈자

공은 높지만 나가면 거의90%이상의 확률로 때려보지도 못하고 죽는 사냥개는 패스했고 무기도있어서 해적 약탈자를

선택했습니다.

 

19.

픽 - 검은무쇠 드워프

역시 2뎀 드워프 좋습니다.

20.

픽 - 단검곡예사

단검으로 한대라도 더 칠수있을가 해서 갔습니다.

21.

픽 - 무너진 태양 성직자

역시 야수필요없고 마나대비 데미지낮은 돌진이라 성직자갔습니다.

22.

픽 - 살상 명령

요정용도 마법에 안죽어서 나가면 딜하기 좋을거 같았으나 은근히 야수도 어느정도있고해서 살상 명령갔습니다.

23.

픽 - 개들을 풀어라

개풀도 돌진인데다 성직자 드워프가 많았기에 같이 써서 딜할라고 개풀을 갔습니다.

 

24.

픽 - 밀림 표범

역시 은신에 4뎀 표범 갔습니다.

25.

픽 - 빙결의 덫

빙덫 위에서 설명 드렸다시피 내하수인 지키면서 본진딜하기 좋아서 선택했습니다.

26.

픽 - 무쇠부리 올빼미

도발 뚫기용 침묵 하나더 확보했습니다.

 

27.

픽 - 신비한 사격

사냥개 조련사 생각도 안했습니다.차라리그냥 신비한 사격 한장더 확보했습니다.

28.

픽 - 일제 사격

필드 정리를 해서 본진딜을 가능하게 해주는 일제 사격 선택했습니다.

29.

픽 - 풋내기

패소모가 빠를거 같에서 풋내기를 선택했습니다 성직자랑 드워프가 있기때문에 버프를줘서 써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30.

픽 - 부상당한 검귀

3코에 4뎀입니다 검귀 선택했습니다.

 

 

 

결과는 9승3패했습니다. 생각 했던거보다 괜찮게 굴러갔습니다.

 

운영 방식은 부조건 본진딜보단 일단 초반엔 상대가 하수인을 내도 본진딜만 하였구요. 중후반엔 내 중고코

 

하수인들이 상대 하수인한테 맞으면 죽는다 싶을때만 저코 하수인이랑 신비한 사격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법사 상대할때 필드에 다른하수인이 깔려있으면 화작 쓰게해서 2마나라도 빼볼 생각으로 멀록으로도 소환해서

 

공격 했구요 확실히 그로인해서 좀더 수월하게 했던거 같습니다.

 

이덱 짤때 하수인을 많이 내지않는 법사는 쉬울거라 생각했고 성기사 주술사 흑마는 좀힘들 거라 생각 했었습니다.

 

투기장에서 제이나가 주로 많기때문에 전적이 괜찮게 나온거 같구요 실제로 법사6번 성기사2번 주술사2번 흑마1번

 

도적1번  만났는데 법사는 하는 판마다 아주쉽게 전승했구요 3패는 주술사1번 성기사1번 흑마한테 1번씩했습니다.

 

역시 생각했던데로 성기사 주술사 흑마들은 힘들었습니다. 성기사 주술사한테 이긴판도 좀 힘들게 이겼네요.

 

아직 한번해본 거지만 냥꾼이 투기장에서 살아 남을수 있는 방법을 조금이라도 찾은거 같아서 괜찮은 덱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본진딜을 팍팍하다 보니깐 재미도 있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