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S3를 잠깐 써볼 기회가 생겨서 드디어 탭S3로 데레스테를 해봤습니다 히히히
잠깐 탭S3에 대해 소개하자면, 스냅드래곤 820을 쓴 세계 유일의 태블릿입니다. 스냅드래곤을 사용한 제품 중에서 이것보다 성능이 좋은 태블릿은 없어요. 그래서 데레스테 돌리기에 가장 적임자로 생각되는 기기이죠.

성능적으로 비교할만한 픽셀C와 비교를 해보며 글을 진행하겠습니다.


1. 외관
오... 역시 얇고 가볍네요.
픽셀C는 드럽게 무거운데.... 진짜 무거워요. 한손으로 들면 지 무게에 뿌러지는거 아닌가 걱정될 정도;
탭S3는 탭S2랑 별 차이 없는거 같이 가볍고 좋네요. 한손으로 들고 침대에서 뒹굴며 보기에 좋아요.

그래서 고정수단이 따로 없으면 슬라이드에 탭이 휙휙 날아갑니닼ㅋㅋㅋㅋㅋㅋㅋ

2. 사운드
과연 4개의 스피커를 장착해서 그런지, 소리가 확실히 좋습니다.
픽셀C는 좀 먹먹한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감성의 아이패드보다는 못하다는 평이 많던데, 픽셀C랑 비교하면 확실히 나은거 같습니다. 사운드 해상도라던가 이런 부분이 나은거 같아요.

탭S2에서 불만이었던 최대 음량도 확실히 큽니다. 최대 음량은 픽셀C가 더 큰거 같긴 한데, 픽셀C의 최대는 너무 커서 반절 정도 까지만 올려서 쓰는 판이니 탭S3의 음량으로도 불편한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3. 성능

데레스테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성능이죠!

일단 리치모드 스샷 두장 던져보겠습니다.
테스트 기준은 편의상 YPT입니다.


리치 표준







리치 고화질





역시나 스냅드래곤을 써서 그런지 고화질 적용이 아주 잘 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뮤비는 일단 리치 고화질에서도 종이가루 날리는 와중에서도 끊기거나 그런건 없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말인데,
리치 표준 상태에서는 플레이에 불편할 정도의 증상은 없었습다만, 부하가 많이 걸리는 부분에서 60프레임 고정이 안되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리치 고화질 상태에서는 확실히 표준보다는 프레임 드랍이 빈번히 벌어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래도 픽셀C가 고화질에서는 아예 잔상이 보일 정도로 프레임이 떨어지는 것에 비하면 플레이를 할만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리치 표준의 안정성은 픽셀C가 미묘하게 나은거 같은데 고화질 퍼포먼스는 탭S3가 압살하는 느낌?
물론 노트8보다는 탭S3가 못합니다. 근데 노트8은 이게 고화질이 제대로 적용이 되는건지 아리까리한 점이 있죠. 



터치는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테스트한다고 리치 고화질로 냅다 쳤는데 이걸로 풀콤을 하더군요.



결론. 데레스테 최강 태블릿을 꼽으라면 저는 탭S3를 꼽겠습니다.
픽셀C글의 제목을 약간 바꿔야겠군요 ^^;

최근 며칠간 분석했던 내용은 정리 요약해서 팁게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