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봄 햇살이 가득한 3월 6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가라아게 전문점 '아게아게'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PS4 타이틀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3월 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국내 걸즈 앤 판처 게임을 유통하는 인트라게임즈와의 협력을 통해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매장에 설치된 2대의 시연대를 통해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실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일명 '탱카츠' 스페셜 메뉴를 먹어볼 수도 있습니다. 탱카츠를 먹은 분들만 선착순으로 한정 굿즈를 제공하기도 하니 원하시는 분이라면 서둘러 가봐야겠네요.

사실 게임 콜라보 이벤트를 식당에서 진행하는 일은 흔치 않습니다. 이는 아게아게만이 가지는 특별한 사연 때문인데요. 아게아게는 이미 걸즈 앤 판처 팬들 사이에선 성지로 불릴 만큼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아게아게는 걸즈 앤 판처 10화에 등장한 음식점 '쿡팬'에서 3년 동안 기술을 배운 이승준 대표가 한국으로 돌아와 차린 가라아게 전문점으로써, 팬의 부탁으로 시작하게 된 전차 모양 '탱카츠'를 맛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음식점입니다.

한편, 행사장을 방문한 방문객들은 비공식이던 걸판 성지가 드디어 공식적인 콜라보를 통해 진짜 '성지'가 된 것 같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는데요. 아게아게의 이승준 대표는 "처음 진행하는 콜라보 이벤트라 많이 미흡한 부분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할 테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달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콜라보를 진행하는 가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인트라게임즈는 예전부터 어쌔신크리드:오리진 출시에 맞춰 게임의 주인공인 바야크 코스프레로 택배를 하거나, 태고의 달인 초고수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오프라인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걸즈 앤 판처 이벤트를 통해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국내 게이머들과 만날 계획이라 밝히기도 했습니다.

걸즈 앤 판처를 잘모르는 사람이라도 맛좋은 가라아게와 전차 게임을 즐겨볼 수 있는 아게아게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 아게아게는 이수역에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잠깐!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는 어떤 게임일까?

2월 27일 국내 정식 발매된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는 극장판의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작과 큰 차별점을 보여줍니다. 게임플레이는 학원함 오아라이에서 극장판의 각 장면을 플레이하면서 평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스토리 모드 외에도 쟁탈전 모드, 프리 배틀, 엑스트라 배틀, 온라인 매치모드가 존재합니다.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는 팬뿐만 아니라 걸즈 앤 판처를 모르는 플레이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전차의 부위에 따라 다르게 반영된 장갑이라든지, 피격 각도에 따른 도탄과 탱크별 약점 부위를 적용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유도했습니다.

이외에도 현지인이 봐도 감탄할 만큼 훌륭하게 재현된 오아라이 시가지를 거닐거나 극장판에서 등장한 배경을 살펴보는 소소한 재미에도 충실한 편입니다.

팬심을 자극할 요소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인물의 시점에서 극장판을 재조명하는 색다른 스토리와 캐릭터의 대사가 모두 풀 보이스로 적용되어 전투 중 오퍼레이팅을 들을 수 있는 등 더욱 재미있게 즐길 부분이 많습니다.

과거 걸즈 앤 판처의 콜라보 게임들이 충실한 원작 구현과 달리 게임성 면에서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다면, 걸즈앤판처 드림 탱크 매치는 원작의 배경을 충실히 구현하는 것은 물론 게임성까지 적절히 배려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 x 아게아게!

▲ 걸즈 앤 판처의 콜라보 식당인 아게아게에 도착!

▲ 기간한정 콜라보로 3월 한달간만 진행됩니다

▲ 입구에서부터 걸즈 앤 판처의 아우라가 풍겨오네요

▲ 아직 오픈 전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가게 안은 어떨지 한번 살펴보죠!

▲ 입구부터 수많은 걸판 굿즈가 시선을 사로잡는군요

▲ 아기자기한 SD 피규어부터



▲ 입구에 장식된 피규어는 콜라보 이전부터 있던 거라고 하네요

▲ 입구를 지나니 곧바로 주방이 보입니다



▲ 시선 어디를 둬도 걸즈 앤 판처가 보이네요

▲ 반대쪽 벽면도 한번 살펴보죠

▲ 걸즈 앤 판처의 다양한 이미지 사진이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 수많은 이미지들 중 유독 눈에 띄는 사진 하나!

▲ 걸즈 앤 판처 10화에 나온 쿡팬입니다
일본 오아라이에 실제로 존재하는 가게라고 하네요

▲ 쿡팬에서 실제 판매중인 '탱카츠'를 아게아게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 가게 한편에는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시연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 국내 정발된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



▲ 가게에 찾아온 손님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식전 간단한 프리배틀 모드 시작!

▲ 게임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게끔 난이도가 조절되어 있습니다

▲ 간단하게 승리!

▲ 음식점에 왔으면 일단 뭔가 먹어야겠죠

▲ 아게아게에는 일본식 튀김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그중 눈길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의 탱카츠
"여기 탱카츠 하나 주세요!"

▲ 만화보다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탱카츠가 나왔습니다

▲ 아스파라거스로 만든 포신이 인상적이네요

▲ 과자 바퀴는 손님이 손수 달아야합니다

▲ 일본식 돈카츠로 끝에 비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맛은... 환상적!

▲ 옆 테이블 손님이 정말 맛있다고 건네준 치킨 가라아게도 엄청난 맛을 자랑했습니다

▲ 맛있는 탱카츠도 먹고 한정 굿즈도 받을 수 있는 아게아게 콜라보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