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주였나 저저번주였나 견적 문의드렸던 컴린이입니다



와우용 pc 견적 짜서 조언을 구해던 글을 올렸었습니다. 댓글이 엄청 많이 달려서 당황을 했기에 답글도 다 못달았네요;; 인벤 이용자분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조립까지 끝내고 와우 구동하면서 제가 산 부품들에 대해 간단한 후기를 적어보려구요 편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바일 업로드하느라 양해바랍니다 ㅠㅠ

1. CPU: 결과적으로 인텔로 가긴 했습니다만 총알부족으로 i3-9100f를 택했습니다. ㅠㅠㅠ 서너달 써보고 정 답답하면 그때 지르려구요. 그때되면 코멧레이크 나오긴 하겠지만 보드 호환이 안된다고 하는데 아직 모르겠습니다. 천천히 업그레이드 하려구요!
추천해주셨던 cpu쿨러는 다음달에 살거예요... ㅠㅠㅋㅋㅋ

2. 메인보드: 저가형으로 맞추려다보니 전원부가 별로라는 말씀이 있어서 걍 박격포 샀습니다. 거기에 티타늄!!!! 룩딸러라 케이스랑 깔맞춰 샀어요 ㅋㅋㅋ
비싸긴 하지만! 돈값 하겠죠 뭐 ㅋㅋ

3. 램: 삼성 램 16x1 구성했습니다. 다다익램이라는 말에 나중에 하나 더 사서 16x2해야지 했는데 돈ㅈㄹ인듯... i3따위 쓰면서 ㅠㅠㅠㅠㅠ 8x2 할걸 그랬어요 ㅠㅠㅠㅠ
상기 했듯 룩딸러라 나중에 led 나오는 방열판 하나 씌워주려구요 ㅋㅋ 이것도 돈ㅈㄹ이긴 하겠지만!

4. 그래픽카드: rx570갔습니다. 메모리 8기가 짜리인데 중고로 12에 샀습니다. 판매자분이 채굴카드 아니라고 하셔서 믿고 거래 했고 구동해보니 잘 돌아갑니다.(좋은 거래 이 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룩딸러에게 화이트케이스에 검파 글카는 용납이 안됐지만 총알이 용납시켜줬습니다. 와우 잘 돌아가면 됐죠! 무상as도 남았는데요 뭐 ㅋㅋ

5. SSD: 룩딸러가 룩딸러 했습니다. 250기가짜리 LED 달린 방열판 있는 ADATA 제품 샀습니다. 예쁩니다.

6. 케이스: 개이쁩니다 오지게이뻐요 darkflash dlm21 mesh 제품입니다. 색상은 화이트구요. 견적 만들면서 가성비 위주로 맞추다가 이 케이스 보고 룩딸러가 되었습니다. 개이쁨!!!!
근데 시스템 쿨러랑 엘이디 배열이 특이해요. 다른 케이스는 제가 알기론 쿨러들이 다 따로따로 전원으로(?) 들어가는걸로 알고있었는데 그게 아니구 쿨러3개가 파워케이블 하나에 연결이 되더라구요! 아 이걸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나;;
암튼 8년전 조립했을때랑 다른 느낌이어서 유튜브도 찾아봤는데 조립하시는 분들이 특이한 구조라고 얘기하긴 하네요 ㅋㅋㅋ

7. 파워: antec 제품 좋다고 해서 550와트 80플러스 샀습니다!

8. 모니터: 레안텍 edgeart f2775k 15만원가량 하는거 샀습니다. 27인치 va패널 75hz최대주사율이구요 평면입니다. 싸고 이뻐서 샀습니다 ㅋㅋㅋㅋㅋ
스피커 내장인데 스피커는 진짜 별롭니다. 2와트짜리 두개 들어간걸로 알고있는데 소리 좀만 커지면 지지직대요... 별도 스피커 쓰셔야할겁니다. 참고하세요.

이렇게 구성 했을때 줄다자르 기준 그래픽품질? 7에 100프레임 정도 나오는데 아직 쪼렙이라 레이드는 안해봤어요.. ㅠㅠ 아직 갓만렙이라 ㅋㅋㅋ 레이드 돌릴땐 옵션 더 낮추죠 뭐 ㅋㅋ i3도 만족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EXP 1,175 (87%) / 1,201

Lv11 아먀냐

레벨
Lv11
경험치
1,175 (87%) / 1,201 ( 다음 레벨까지 26 / 마격까지 15 남음 )
포인트

이니 11,326

베니 20

제니 0

명성
6
획득스킬
획득한 스킬이 없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인벤전광판 입력기

    닫기
    작성자
    소유 포인트
    • 이니 : 0
    • 베니 : 0
    할말 (9/30)
    링크주소
    노출시간 소모이니 20
    색상선택 Yes 소모베니 5
    • N
    * 욕설이나 비방, 광고글은 경고없이 삭제됩니다.
    * 한번 등록한 메시지는 수정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작성자
    소유 포인트
    • 이니 : 0
    • 베니 : 0
    이렇게 등록하시겠습니까?
    · 노출시간 :
    1시간
    · 소모이니 :
    1시간
    · 색상선택 :
    1시간
    · 소모베니 :
    1시간
    · 등록후 :
    • 이니 123213
    • 베니 123213
    * 욕설이나 비방, 광고글은 경고없이 삭제됩니다.
    * 한번 등록한 메시지는 수정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93838      [질답]  gta5 질문입니다      박이다 15:52  16 0
    93837      [잡담]  게이밍 노트북과 그냥 노트북 [1] 민초조아 15:23  31 0
    93836      [잡담]  요즘 컴퓨터 의자 어떤게 괜찮나요? [1] 민식이63 11:09  19 0
    93835      [질답]  노트북 이정도 사양이면 중고로 얼마에 팔수있나요..       꼬꼬마투덜이 08:12  25 0
    93834      [하드웨어]  쿨링팬 교체       순이순 12-14  35 0
    93833      [잡담]   현대판 장발장 감동주의 ㅜㅜ      민식이63 12-14  41 0
    93824      [잡담]  완전 컴알못인데요ㅠㅠ  [1] 굿타임 12-13  48 0
    93819      [잡담]  비소식있어여~      Processing 12-13  33 0
    93818      [잡담]  3600 장점  [1] 몽스웰 12-12  85 0
    93817      [잡담]   이건 완벽하다. 현존 최강 게이밍 마우스. 가격..      가자뷰 12-12  57 1
    93816      [잡담]   한주간의 주요 IT 뉴스 모음 / 주간 IT 1..      가자뷰 12-12  37 1
    93815      [잡담]  북유럽여행 6박7일무료 이벤트자동응모각       바랑이죠아 12-12  46 0
    93814      [잡담]  (뜬금)뷰티모델 되고싶은 사람??       안다를향해 12-12  36 0
    93813      [질답]  모니터 빛샘 좀 봐주세요!  [1] Nicksohn 12-12  44 1
    93810      [잡담]   공기청정기 무조건 큰게 좋을까? 얼마나 차이가 ..      가자뷰 12-10  176 0
    93809      [잡담]   노트북으로 배그 200 프레임? 레이저가 만든 .. [1] 가자뷰 12-10  182 0
    93808      [하드웨어]   [펌] 9600KF vs 라이젠3600 순정..  [1] 블뤡팬떨 12-10  240 1
    93807      [잡담]  개그맨 이진호씨 인성 갑이네요...굿~       민식이63 12-10  265 1
    93806      [잡담]  형들 노트북 조언좀해주세요 [1] Soulpeople 12-10  267 0
    93805      [잡담]  월요일 오후      브룩 12-09  368 0
    93804      [잡담]  IPTV해지했습니다      브룩 12-09  350 0
    93799      [잡담]  오후에 비소식 있습니다.      Processing 12-09  334 0
    93798      [잡담]  연말 연시 술자리 건강 잘 챙기세요~~       민식이63 12-07  432 0
    93797      [잡담]  요즘 감기가 극성이던데,,즐퇴       민식이63 12-06  432 0
    93796      [잡담]  리니지2M 다중으로 원활하게 돌리려면?      라데온7 12-06  451 0
    93795      [질답]  본체 조립했는데 펜만 돌아가고 작동을 안합니다      하얀내마음 12-06  525 0
    93793      [잡담]  생산량이 폭주해서 군대에 회까지..? ㅠㅠ;부럽  [1] 민식이63 12-05  556 0
    93792      [잡담]  유튜브용이면 이정도로 충분합니다.       피파fm 12-05  588 0
    93790      [잡담]  유튜트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CPU 조합은?       라데온7 12-05  566 0
    93789      [잡담]   울트라북을 게이밍 노트북으로 바꿔주는 eGPU ..      가자뷰 12-05  555 0
    93788      [잡담]  치아 보험 전화.....      코엔니 12-05  550 0
    93786      [잡담]  컴퓨터 블루투스 질문입니다. [2] 흔한남자사람 12-04  495 0
    93785      [잡담]  라이젠 7 3800X 이벤트 진행 하네요       라데온7 12-04  538 0
    93784      [잡담]  샌디의 자리를 3600이 차지할수 있을지...       몽스웰 12-04  536 0
    93783      [잡담]  자낳대 4시즌 하네요 ㅋㅋㅋㅋ       라데온7 12-04  693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