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조립 사진








케이스 조립에 사용된 부품

- 리안리 랜쿨 2 케이스

- NZXT N7 Z390 화이트 메인보드

- 인텔 i7-9700K 5.0Ghz 오버클럭

- 엔비디아 GTX1080Ti 파운더스 에디션

- 커세어 LL120 WHITE x3 시스템팬

- 커세어 H100i Platinum RGB SE 수랭 쿨러

- 커세어 Vengeance RGB PRO 32GB 구성 램

- 커세어 RM850i 파워서플라이

- Patriot Burst 240GB SSD








4. 튜닝 옵션 1 - 리안리 랜쿨 2 전용 라이저 키트




앞서 설명했듯, 리안리 랜쿨 2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빌드를 구성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해주는데요. 앞에 설명한 하드베이 핫스왑은 잦은 저장장치 교체 사용자를 위한 것이어서 저는 선택을 하지 않았지만, 튜닝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튜닝 관련 옵션을 선택해서 빌드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리안리의 라이저 케이블은 내구성이 매우 좋은 차폐 재질의 라이저 케이블로 되어있기 때문에 성능 저하가 사실상 없는 수준의 그래픽카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고품질의 케이블이 포함된 리안리 랜쿨 2 케이스에 맞게 제작된 라이저 키트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라이저 키트에 그래픽카드를 먼저 장착한 다음



 

PCIe 슬롯 나사로 먼저 고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라이저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한 다음 라이저 키트를 리안리 랜쿨 2 케이스에 설치하면 끝이 납니다. 


라이저 키트를 설치하면 사진처럼 멋진 그래픽카드를 전면으로 뽐낼 수 있으며 하단에 메인보드의 복잡한 부분을 가려줘서 더욱 깔끔한 연출이 가능해집니다.



5. 튜닝 옵션 2 - 사이드 패널 RGB 스트립




그다음은 리안리 랜쿨 2에서 사용 가능 한 사이드 패널용 RGB 스트립인데요.

특이한 것은 눈에 LED 소자가 직접 보이는 구조가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네온 스타일처럼 실리콘 재질의 스트립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 파워 가림막에 부착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파워서플라이 에어홀에서 LED가 비치게 돼서 과하게 화려하지 않은 절제된 튜닝 연출이 가능합니다.



혹은 내부 사이드에 부착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도 연출이 가능합니다.



튜닝을 좋아하는 유저는 튜닝 관련 옵션을, 하드디스크 편의성 업그레이드하고 싶으면 핫스왑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마치 나한테 맞는 게임 캐릭터를 키우는 느낌 같네요. ^^ 유저가 원하는 대로 입맛에 맞게 케이스를 구성할 수 있는 것이 리안리 랜쿨 2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6. 총평








리안리 랜쿨 2는 센스 있는 옵션 구매를 통해서 옵션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전면에는 대형 에어홀을 채용해서 쿨링을 극대화했음에도 화려한 RGB LED 배치로 인해서 튜닝하나 놓치지 않은 다재다능한 "쿨링 괴물" 케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성능과 튜닝 모두 잡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하고 싶은 케이스네요. ^^






이 체험기는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