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휴대용 선풍기를 보는 게 이제는 딱히 드문 일이 아닐 정도로 휴대용 선풍기는 일상적인 것이 되었지만,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그중에서도 수많은 기능성으로 무장한 아주 특별한 녀석입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단순한 선풍기 그 이상을 바라보는 제품, 온갖 기능이 다 있는 하이브리드형 선풍기의 진수를 보여주는 제품, 아이룸 BWH-80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다나와와 (주) 범우 CI의 지원과 협조 하에 이루어졌습니다.



2.jpg

3.jpg
 아이룸 BWH-801의 세부 스펙과 범우 CI 홈페이지

 휴대용 선풍기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모든 기능성이 전부 여기에!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른 제품들이 그저 선풍기 기능만을 생각했을 때, BWH-801은 그 이상으로 휴대용 선풍기가 해낼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했습니다. 3단계 풍량으로 인한 선풍기 바람의 강약 조절, 전용 거치대로 책상용 선풍기 기능, 아로마 오일 투입을 통한 향기 방사 기능, 어디서나 쓸 수 있는 미니 손거울 등 BWH-801의 수많은 기능은 다른 어떤 제품에서도 비슷한 것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다양합니다. 타제품들과 BWH-801에서 확실히 차별화되는 것이 바로 이 다양한 기능성이라는 걸 볼 때, 이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분명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4.jpg
 패키지 디자인
아이룸 BWH-801의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에서는 제품의 스펙과 주요 특징, 사용시 유의사항 등 메뉴얼을 따로 볼 필요가 없을 정도로 제품에 관련된 사항을 거진 다 설명하고 있습니다.

5.jpg


6.jpg
 패키지 전면 모습
패키지 전면에서는 거치대에 거치시킨 제품의 전면 모습이 크게 나타나 있고, 밑에는 충전 거치대와 제공되는 스펀지, 4W 제품 출력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7.jpg


8.jpg

9.jpg
 패키지 후면 모습
패키지 후면에서는 제품의 3가지 컬러(핑크, 화이트, 네이비)와 제품의 주요 특징, 사용시 유의 사항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리뷰에서는 테스트 할 제품의 컬러는 화이트입니다.


10.jpg


11.jpg

12.jpg
 패키지 측면 모습
패키지 측면에서는 BWH-801의 다양한 기능, 그리고 세부 스펙을 테이블표로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 외 내부 구성품
제품 본체 외의 내부 구성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세워서 탁상용으로도 쓸 수 있게 하는 충전 겸용 거치대, USB 케이블, 핸드 스트립,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13.jpg

14.jpg
 충전 겸용 거치대와 전면(上)과 후면(下)
BWH-801은 세워서 책상 위에서도 쓸 수 있게 하는 충전 기능을 겸비한 거치대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치대는 그냥 충전할 때와 마찬가지로 5핀 마이크로 단자가 있는 USB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15.jpg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다른 여타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충전용으로는 쓰는 범용적인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입니다.


16.jpg
 핸드 스트립
자기도 모르게 제품을 땅에 떨어뜨리는 사고를 방지해주는 핸드 스트립 또한 BWH-801의 기본 제공품입니다. 이 핸드 스트립을 제품 끝에 매달아서 손에 휘감고 다니면, 실수로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일도 줄어들 것입니다.


17.jpg
 사용 설명서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부위별 설명, 구성품, 세부 스펙, 유의사항 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패키지 표면에 있는 설명과 대부분 똑같은 내용이라, 딱히 살펴볼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18.jpg
 4인치 이상의 큰 헤드만이 전부가 아니다!
BWH-801의 제품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처음 보았을 때 드는 생각은 선풍기 헤드의 크기가 상당히 크다는 것입니다. 보통 3.5인치 가량의 제품들에 비해, BWH-801은 헤드의 지름이 105mm로 4.1인치 이상의 큰 헤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 아시겠지만, 이 큰 헤드만이 BWH-801 디자인의 전부가 아닙니다.


19.jpg


20.jpg
 제품 전면 모습과 헤드 디자인
제품의 전면 전체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다른 제품들과 커다란 차이는 없는데, 선풍기 헤드의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선풍기 날개는 5장이며, 이 큼직한 헤드는 3단계의 시원한 바람을 뿜어줄 것입니다.


21.jpg
 아로마 오일 사용으로 향기가 나게 하는 선풍기 중앙 부분
선풍기 중앙에 아이룸이라고 영어로 쓰여져 있는 부분은 잡아당기면 뚜껑이 분리가 되는데, 뚜껑 안쪽에는 스펀지가 있어서 여기에 아로마 오일을 뿌리면, 선풍기 사용중에 향기가 방사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전 여기에 쓸 아로마 오일이 하나도 없는 관계로, 이 기능을 체험해볼 수 없었습니다.


22.jpg
 전원 및 풍량 조절 버튼
손잡이 위쪽에는 하나의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이 전원과 풍량을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누를 때마다 3단계로 바람의 세기가 변화하며, 3단계 풍량 상태에서 다시 한번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풍량조절과 전원이 버튼 하나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23.jpg


24.jpg
 제품 후면 모습과 중앙의 미니 손거울
제품 후면 모습입니다. 후면 중앙에는 전면에 있는 것보다 더 큰 동그란 원형이 보이는데, 이게 바로 실사용에서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미니 손거울입니다.
거울 치고는 흐릿하게 보이는 건 스크래치 방지 보호 필름이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떼어내면 정상적인 손거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5.jpg
 LED 램프
제품을 정면으로 기준했을 때, 손잡이 좌측에는 LED 램프가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거나 충전할 때는 각각 하얀색, 빨간색의 LED가 점등됩니다.


26.jpg
 충전용 마이크로 5핀 단자
LED 램프 반대쪽에는 충전에 쓰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습니다. 이 단자로 충전해도 되고, 거치대를 이용해서 충전해도 됩니다.


27.jpg
 거치대에 제품을 거치시킨 모습
제품을 거치대에 끼워놓은 모습입니다. 이 상태로 제품을 세워놓은 채로 사용할 수 있고, 거치대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8.jpg
 그립감 및 풍량, 충전 테스트
이제부터 실사용 테스트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에서는 실제로 본 제품을 손에 쥐었을 때의 그립감, 바람 세기를 달리 하면서 풍량 테스트 등을 살펴보겠습니다.또, 손거울 및 충전 기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9.jpg
 한손에 들어오는 적당한 그립감
BWH-801의 손잡이는 한손 안에 잘 들어오는 적당한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손에 쥐었을 때, 엄지 손가락이 전원 버튼쪽으로 자연스럽게 갈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특히 제품 손잡이 끝에 핸드 스트립을 달아놓으면, 사진처럼 손목에 휘감어 쥐어서 실수로 땅에 떨어뜨릴 위험도 줄어들어 아주 좋습니다.


30.jpg

31.jpg
 4.1인치 대형 헤드의 강력한 바람
4.1인치의 큼직한 헤드와 5엽 날개는 무더운 더위를 한결 시원하게 해줄 강력한 바람을 시원스럽게 내뿜어줍니다. 단 소음 같은 경우, 1단계는 꽤 작은 편이나 3단계까지 키우면 상당히 커지니까, 사용중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선풍기를 사용하게 되면, 좌측의 LED 램프에서는 화이트 LED가 점등되게 됩니다.


32.jpg

33.jpg
 실제 사용할 때, 생각보다 더 유용할 미니 손거울
제품 후면 중앙부에 위치한 미니 손거울의 사용 테스트입니다. 첫 상태에서는 스크래치 보호 필름이 붙어 있으니까, 먼저 떼어내 줍시다. 리뷰에서 제 얼굴을 비추기는 좀 그래서, 손가락을 거울에 비춰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대로, 아주 깨끗하게 잘 보여주네요.
실제 일상 생활에서 바쁘게 이동중에 거울을 볼 때가 종종 있는데, 이 미니 손거울은 이런 상황에서도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34.jpg

35.jpg
 충전 테스트
BWH-801을 충전시키는 모습입니다. 윗 사진처럼 제품에 직접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시킬 수도 있고, 거치대를 통해서도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거치대 충전에서는 혹시나 제품 손잡이 끝에 달린 핸드 스트랩 때문에 잘 되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그런 걱정없이 아주 잘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시에는 레드 LED가 점등되고, 완충 시에는 레드와 화이트 LED가 동시에 점등됩니다. 배터리는 2000mAh로 동급가격대 제품들에 비해 상당히 큰 편으로, 2~8시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완전 방전에서 완충될 때까지는 약 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36.jpg
 아이룸 BWH-801의 가격(네이버 쇼핑 사진 참고)

★ 장점
① 4.1인치 대형 헤드와 5엽 날개의 강력한 3단계 풍량
② 향기 방사, 손거울, 거치대, 핸드 스트랩 등 다양한 기능과 풍부한 기본 제공품
③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한 빵빵한 2000mAh 배터리
④ 1만원 초중반대의 부담 없는 가격

★ 아쉬운 점
선풍기 기능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이라, 사용중에 딱히 찝을 만한 단점은 보이지 않는다. 가격 대비 성능이 정말 우수한 제품!

★ 제품에 대한 짧은 촌평!
휴대용 선풍기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능이란 기능은 전부 한데 모았다!
거치대까지는 몰라도, 향기 방사와 손거울은 지금 팔리고 있는 기존 제품들에서도 유사한 걸 찾아볼 수 없었을 정도!
기능 많고 가격도 저렴하고! 휴대용 선풍기를 하나 찾고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 하다!


이상으로 아이룸 BWH-80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마와 폭풍도 현재 잠잠해진 지금, 요 며칠 전부터 가만히 있어도 숨막힐 것 같은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날에 모두가 약속이라도 한 듯 들고다니는 휴대용 선풍기이지만, BWH-801은 확실히 타 제품들과는 다른점이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4.1인치의 큼직한 헤드와 3단계 풍량 같은 기본적인 기능에다가 거치대 기본 제공, 핸드 스트랩, 그리고 향기 방사와 손거울까지 이렇게 작은 제품에 이만한 기능을 정말 잘도 모아놨다라는 생각이 사용중에 계속 들 정도로 풍부한 기능성은 다른 어떤 제품에서도 쉽게 찾을 수 없는 BWH-801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 또한 현재, 최저가로 1만원을 약간 넘는 정도에 불과하기에 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고, 배터리 또한 2000mAh 용량으로 동급 제품 대비 조금도 처지지 않습니다. 사용중에 딱히 불편한 점이 생각나지 않았을 정도로 괜찮은 제품이었으며, 설령 뭔가 있다하더라도 장점에 충분히 상쇄되지 않을까 합니다.
올 여름 이렇게 무더운 나날 중에 쓸만한 휴대용 선풍기를 하나 찾고 있다면, 선택대안 리스트에 충분히 넣어놔도 될만한 제품임에는 틀림없다라는 마지막 한줄 평으로, 이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키워드 : 휴대용 선풍기, 아이룸 선풍기, 향기 선풍기, 핸디 선풍기, BWH-801, 5엽 날개, 2000mAh, 손거울, 거치대, 핸드 스트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