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삽살이 사랑입니다.

1인 미디어 방송시대가 도래하면서 개인방송장비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영상촬영을 위한 장비 외에도 관심을 가저 볼만한 콘덴서마이크를 언급해 볼까 합니다.

소형 음향기기 전문 업체인 컴소닉에서 출시한 필라 콘덴서 마이크 CM 7070 USB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개인방송, 유튜버, 게임 등에서 좀더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큰 투자를 하지 않고도 좀 더 선명한 의사전달을 위해 충족 시켜야할 필요조건 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대중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방송용마이크가 바로 콘덴서 마이크로 코일이 아닌 콘덴서의 전기 용량 변화를 전기 신호로 바꿔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1인 미디어를 위해 적합한 능력을 갖췄고 특히 실내 환경에서 유리한 측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적합다 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방송용 마이크인 필라 CM 7070 USB 본체의 모습과 함께 특징들이 아이콘 형태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녹음 마이크의 특징과 스펙에 대해서 간략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도 제품명칭과 특징이 아이콘 형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USB 마이크 본체와 내용물이 발포지로 포장되어 있어서 왠만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용물은 콘덴서 마이크, 마이크 고정대, 스탠드 삼각대, USB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 되었습니다.

 



 

USB 마이크 케이블은 3M의 넉넉한 길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SB 방식은 Tybe B로 케이블에는 깨끗한 신호전달을 위한 노이즈(페라이트 코어) 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본구성으로 제공되는 스탠드 삼각대의 경우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점이 약간 아쉽긴 하지만 기본 구성되었기 때문에 단점이라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마이크의 전면부가 좀 더 안정적으로 위치 시키기 위해서는 다리 한쪽을 마이크 본체쪽으로 위치시키면 안정적입니다.

 


 

CM 7070USB 본체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1인 방송용 마이크로 사용하기에는 사이즈도 아담하고 세련되게 디자인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무광 블랙바디가 스크래치에 강하고 내구성도 좋아 보이네요.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LED 라이트와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하는 버튼 조작방법은 버튼에 표시된 기호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음 마이크 측면에 위치한 이어폰/헤드폰 단자를 통해서 차폐효과와 함께 녹음하는 소리 또는 내레이션시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후면에는 품질표시와 관련된 내용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컴소닉 2관절 마이크 스탠드 CSM-100ST
컴소닉 필라 CM-7070USB 콘덴서 마이크에 기본 제공되는 스탠드 삼각대는 녹음을 하기 위해서 다이렉트로 활용하기에는 불편함을 내재하고 있기 때문에 방송용 마이크 또는 녹음 마이크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2관절 마이크 스탠드를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고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마이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컴소닉 2관절 마이크 스탠드 CSM-100ST가 바로 효율적인 마이크 환경에 가장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관절 마이크의 실사용 예를 보여주는 박스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CM 7070USB 콘덴서 마이크 외에도 다양한 마이크와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용물은 2관절 스탠드 본체, 마이크 고정대, 케이블 정리 클립, 스탠드 지지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관절 구조로 설계된 스탠드 본체는 자유로운 각도 조절 스프링과 지지대 고정핸들로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마이크 활용능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 고정대와 마이크 거치대를 결합하기 위해서는 CM 7070USB에 적용된 마이크 고정대를 분리후 CSM 100ST에 연결시키면 됩니다. 고정대의 폭이 서로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제구성이 필요합니다.

 

 

지지대는 마이크를 사용하기에 가장 적절한 상판에 지지대를 대고 시계방향으로 단단하게 조여주면 됩니다. 난이도는 하수준이라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습니다.

 

 

2관절 스탠드를 지지대 홀에 끼워넣고 지지대 고정 핸들을 적당한 세기로 조여주면 됩니다.

 

 

 

제공되는 선정리 클립은 클립의 모서리를 각에 맞춰서 힘껏 밀어주면 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컴소닉 필라 CM 7070 USB 콘덴서 마이크는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약간의 설정을 통해서 컴퓨터 마이크로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CM 7070USB의 상세자료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긴 설명이 필요 없지만 작업표시줄 스피커 아이콘 또는 제어판을 통해서 기본설정으로 마이크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마이크를 기본으로 설정후 스피커 또는 이어폰 / 헤드폰 단자를 통해서 소리듣기 설정을 활성화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사용 설명서에도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가 되기 위해 개인방송장비를 계획하시는 분들 이라면 처음부터 유명한 크리에이터가 사용하고 있는 장비들에 욕심을 내기 보다는 예산을 세워서 되도록 이면 저렴하게 경험을 축척하고 발전하게 되면 새로운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르지만요.

유튜브 방송장비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고가의 콘덴서 마이크와 특별하게 차이점을 부각시키기 보다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녹음용 마이크로 활용할 때 능력은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단일 지향성 이라서 멀리서 미세한 소리를 잘 잡아내기 보다는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이렇다할 노이즈 없이 균일하게 소리를 전달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인 사용자에게 있어서 내레이션 및 녹음용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 인것 같습니다.

 

 

컴소닉 2관절 스탠드 CSM 100ST와 콘덴서 마이크 CM 7070USB와 조합을 통해서 사용한 제품 설명과 녹음 기능은 가격대비 매우 만족합니다. 아마 저렴한 마이크 등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정도로 당분간 대만족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SB 방식이라서 설치가 매우 쉽고 디자인 면에서는 TV나 라디오 방송에서 보는 것 같은 세련된 마이크를 연상시키곤 합니다. 2관절 스탠드를 통해서도 협소한 공간에서 마이크를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능력을 제공합니다.

 

 

총평

USB 방식으로 별도의 사운드 카드 없이도 드라이버 설치 및 활성화가 용이함

전문성을 연상시키는 빼어난 디자인

-강의용 마이크로도 활용이 가능

측면 3.5mm 아날라고 단자를 통한 이어폰/헤드폰 연결로 모니터링 및 청취가능

스탠드에 장착하면 공간활용 및 최적의 마이크 사용자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음

마이크에 조작버튼 및 LED 조명효과를 통해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편의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