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 공식 홈페이지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 리니지2 - 공식 게시판 ]의 글 중 특정글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 및 스파이웨어가 심어지는 것 같습니다.
.
우선 피해자들이 공통적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밖에 없습니다.

특히 요며칠 게시판에 나왔던 [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 ] - [ 이미지 게시판 ] 에서 몇몇 글을 클릭한 후에

이러한 일들이 벌어진 징후가 발견되었습니다. 물론 아닐 수도 있으나 차분히 생각해보면
.
피해자들이 리니지2 유저이고 공통적으로 가입해서 사용하는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이며
.
해킹범들이 범죄 수법(제련까지 풀어서 도둑질)이 리니지2를 알고 리니지2 유저를 노렸다는 점에서
.
그들이 유저들의 PC에 덫을 놓을 곳은 리니지2 홈페이지 라는 것입니다.
.
왼만하면 인터넷을 통해 게시판을 읽지마시고 특히 이미지 게시판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읽었다면 컴퓨터를 꼭 재부팅 하시고 설치된 파일이 없나 매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미 클래식 서버에서는 작년 7월부터 많은 유저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
02. 내 컴퓨터에 원격제어를 해제 하셔도 소용이 없습니다.
.
내 컴퓨터에 나오는 것은 MS의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고 이번에 문제가 된던 프로그램 자체로 IP를 통해
.
원격 제어를 할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입니다.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그 순간 원격제어의 가능성이 
.
시작되는 겁니다. 본인이 설치 하지 않은 파일은 꼭 지우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03.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컴퓨터를 끄는 것입니다. 낚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
지금 많은 분들이 낚시나 판매, 혹은 구매창을 켜두고 주무시거나 일을 보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이번에 피해자들 역시 낚시 중에 피해를 당했습니다.
.
내가 컴퓨터 앞에 앉아서 컴퓨터를 볼수 있는 시간을 제외하고 반드시 리니지2 프로그램을 꺼두시기 바랍니다.
.
내가 자리를 비워야 한다면 낚시도 하시면 안됩니다. (한 분은 자리비운지 30분동안에 해킹 당한분도 있습니다.)
.
무료 계정으로 판매하신다면 판매 아이템이, 구매하신다면 구매 금액이 해킹 당할 수도 있습니다.
.
제일 좋은 것은 자리 비울때는 무조건 로.그.아.웃해서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
이게 최선의 최고의 방법입니다. 엔씨가 어떤 프로그램 상의 테두리를 만들어주지 않는다면 켜둔 본인의 실수로
.
몰고가기 때문에 아무것도 복구받을 수 없습니다.
.
로그 아웃도 좋고 끄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
실제 피해자 중 일부는 복구를 받고 일부는 아직고 복구를 못 받으셨다고 합니다.
.
그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한 두명의 사건은 작은 사건으로 치부하고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어야
.
이 사태를 처리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언제나 발생할 수 있는 범죄에 모두가 노출되어 있는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