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팔려다가 고객번호를 발견.. 이게언제되있엇지라며 변경을 하려햇는데 폰미납.. 제기럴 못함 결국 엔씨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걸어서 상황설명후 삭제요청해서 풀었음.. 30분간의 통화내용으로 알려드림 모든걸 다물어봣음

젤궁금해하는것부터
1. 고객번호 있으면 회수가능?
- 이거 회수된다는사람은 모르는인간이니 그냥 거르세요
= 고객번호는 1대1문의시 본인인지 확인할려고 또. 게임로그인 보안설정에서 기기변경할때 본인이 맞는지 확인할려고 또. 고객센터 전화걸엇을때 본인인지 확인할려고. 결국 본인을 확인하기위함이다. 고객번호있다고 아이디비밀번호 따위 알려달라해도 절대 안알려줌 고로 회수불가

2. 고객번호있으면 1대를 무조건 거쳐야된다?
- 이것도 누군가의 거짓말을 거쳐 세상에 전파됬으나
사실이아님.
= 고객번호랑 엔씨홈피폰번호 는 다른말임. (( 요거 2개가 다등록되있는계정은 살때 1~2분 더걸릴뿐.. 고객번호는 등록되면 평생남음(고로 아무상관없는 그냥 엔씨에서 부여만 해논거에여) 여러분이알고계시는 고객번호란건 엔씨홈피에 각인되어있다는 바로 1대번호에요. 1대번호라.. 귀찮죠 계정거래할때 사는사람입장에서 이렇게 거래하면됩니다. 1. 로그인시 보안설정에서 기기변경할려고 하면 본인인증 이거 1대가해줘야됨 (님은2대) 변경후 2. 엔시홈피 마이페이지 개인정보 폰번호변경 1대가해줘야됨
3. 끝 - 엔씨에 전화해도 그계정 2대의것이됨 1대더이상 무쓸모
4. 고로 2대가 3대할때 팔때 나? 1대야 하면서 1대라고 하고 팔면됨.. (그래야잘팔림)
5. 가장편하게 거래하는방법은 1대한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기기등록 번호와 엔시홈피 번호 삭제요청 해달라고 하면됨 약 10분넘게걸림 2대는 그후 로그인해서 귀찮게 엔시홈피 번호등록하지말고 그냥 기기등록만 해서 해.. 물론 해킹방지가 안되서 그렇지..

결론
1. 님들이아는 고객번호란 엔시 마이페이지에 등록된 폰번호다 실제고객번호는 엔씨가 부여한번호로 무쓸모
2. 계정 팔때마다 1대불러낼일 없다. 명의변경됨
3. 고객번호잇다하면 1대한테 고갹센터 전화해서 기기등록번호 랑 엔시홈피 번호 삭제처리 해달라하면 된다. 거래시간단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