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정글러/바텀이 보기에 굉장히 불쾌할 수도 있습니다
탑 칼챔 시점에서 쓰는 글이니 너무 불타오르진 마시기 바랍니다



탑은 악마같은 라인이다.
비록 게임에 끼치는 영향력이 높은 판은 많이 없지만 그만큼 상대를 부숴냈을때 주어지는

그 파멸적인 캐리력
그 파멸적인 뽕맛

이게 사람을 미치게 만든다.


왜 많은 탑솔러들이 그렇게 좋다좋다 그러는 국밥(모데, 마오카이, 오른 등)을 하기를 꺼려할까.

국밥은 태생적으로 팀과 함께 가는 챔프기 때문이다. 든든한 안정성만큼은 최고지만, 운명을 개척해낼 힘이 없다.(정확히 말하자면 킹텀을 죽었다 깨어나도 극복할 수 없음)

반반가기도 쉽고 아주 자그마한 계기 하나만으로 탑을 부숴버릴수 있는 포텐 역시 갖고있는게 국밥들이지만

딱 거기까지다.
바텀 터지면 답이 없다.

실력문제가 아닌 외부요인(ex 개백정 이슈 등)으로 바텀이 터진건 괜찮다. 국밥으로도 바텀이 클 시간을 벌어주면 미래가 조금이나마 있다.

그런데 그냥 근본적인 실력문제로 우리 바텀이 터졌다?
순식간에 모붕이 되는거다. 뭔 개 지랄 염병을 해봐야 지는거다.

이 챔프의 한계에 대한 억울함이 탑솔러에게 칼챔을 하게 만든다.

(사실 알고보면 칼챔이라고 해서 킹텀을 극복하기 쉬운건 아니다. 하지만, '팀이 지면 무조건 져야하는' 것과 '팀이 졌지만 비벼볼 껀덕지라도 있는' 것은 어마어마한 차이라는것 정도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겠다.)

그렇다면 칼은?

좀 다르다. 순전히 자기 실력, 약간의 요행, 그리고 ☆정☆글☆러☆의 존재 유무에 따라 그 무궁무진한 포텐을 터트리고 해당 판 사이드의 제왕이 되느냐, 실력도 없고 직업도 없고 애미애비까지 없는 비루한 개새끼가 되느냐의 두가지밖에 없다.

국밥을 하면 조합상으론 굉장히 좋은 그림이 나올거고 팀적으로 좋다는것? 모든 탑솔러들은 그걸 누구보다 잘 알고있다.

근데 왜 터질 수도 있는 리스크를 떠안아가면서까지 꾸득꾸득 카밀을 하고 피오라를 하고 잭스를 하냐고?

게임을 져도 나때문에 져야하니까.
비교적 덜 억울하고 싶으니까.
그 달콤한 뽕맛을 잊을 수 없으니까.
하고싶으니까.

어차피 게임은 정글이 하는거고 캐리는 원딜이 하는거니까 탑은 뭘 하던 상관이 없다. 칼챔잡고 라인전을 이기면 내 캐리로 게임을 끝낼수도 있는데 라인전 져도 뭐 게임에 큰 영향은 없다 라는 마인드로 뽑는게 칼챔이다.
(물론 마인드만 그렇다는거지 칼챔잡고 박살나면 게임 져야된다 한타도안돼 사이드도 못가 캐리롤이 먹어야 될 파이를 축낼수밖에 없어 이보다 더 큰 민폐가 없다)


많은 타 라이너들(특히 정글, 서폿)은 탑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아니, 이해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의 시선에선 탑은 그냥 외딴 섬, 시골 노가다 함바식당 밖에 목줄 채워져있는 한낱 누렁이 개새끼들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왜 씨발 좆도 못하면서 칼챔박고 갱을 쳐당함?'
'모데 오른 오공같은거 하셨음 됐잖아요ㅋㅋ ㅆ1발럼아'
'탑님 그... 어 그 뭐냐 혹시 그... 고아세요? 아님 어뷰세요?'

혹여 당신팀 탑솔러가 칼챔잡고 좆발렸다면 이런 말만 하지 마시고

'녀석... 존나 억울한 삶을 살았구나...'

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 주기 바란다.

애초에 멀티서치했는데 당신이 존나 잘해보이는 원딜 서폿 정글이면 탑솔러들은 칼챔 안뽑는다 국밥해서 버스받지 뭐하러 힘들게 칼챔하나?



-팁-
칼챔의 기본은 너죽고 나죽자 마인드다
앞서 장황하게 설명한 칼챔의 마인드 대로, 좆나게 꼬라박으면서 개처럼 싸워야한다

상대가 갱을 오면? 혼자 둘다 죽인다는 마인드로.
칼챔 대부분이 주도권 없으면 CS조차 못챙긴다
(잭스 카밀 피오라 이렐은 말할것도 없고 루시안 칼리스타 아칼리 제이스역시 마찬가지다 주도권 잃는순간 라인관리 당하고 그 순간부터 썩기 시작한다)

반반을 가려하면 역으로 상대의 검투사정신에 의해 CS는 커녕 경험치도 못먹는 상황이 발생하는거다

그럼 개처럼 싸우다 상대 갱이 와서 죽거나 죽음과 맞먹는 손해를 입었을 땐 어떡하나?

터져도 내 잘못이 아니니까 괜찮다 상대 정글이 기껏 동선써서 나를 후벼판만큼 아군 정글이 뭔가 해주면 되는거다. 아군 정글이 게임 이기고싶으면 뭐라도 하겠지. 진작 탑을 봐줬거나.

그럼 개처럼 싸우다 솔킬따이면 어떡하나?
ㅋ실수할수도 있지 다음에 내가 따면 되는거임

그래놓고 또 따여서 아무 개입없이 혼자 처망하면?
싸움에 진 개새끼는 말이 없어야한다 팀이 당신에게 하는 욕 패드립 다 정당한 것이니 추호도 반론할 생각 말아라 뮤트올도 하지말고 팀이 너한테 하는 온갖 저주의 글귀를 하나하나 마음에 새기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