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플레이어 여러분, 9.24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9.24 패치에서는 영혼결속자 챔피언인 세나와 루시안, 그리고 아무무가 추가됩니다. 또한 그다지 강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계열 및 직업을 강화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기존에 위력이 부족했던 지옥불, 빛, 정찰대, 광전사 등의 계열 및 직업에 투자하는 전략이 언제나 최적의 선택이 되지는 않더라도 더욱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초반에 집중적으로 상점을 새로고침 해서 얻는 효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게임 후반에 의도보다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일부 1단계 챔피언의 능력치 증가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이 점에 관해서는 추가 조정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이번 패치에서는 확실히 조정이 필요한 챔피언을 먼저 손봤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영혼결속자 챔피언 및 아무무

영혼결속자

  • (2) 라운드에서 먼저 처치당하는 영혼결속자는 사망하지 않고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다른 영혼결속자가 살아있는 한 계속 싸웁니다.

세나

  • 2단계
  • 계열: 그림자
  • 직업: 영혼결속자
  • 스킬: 꿰뚫는 어둠 - 세나가 가장 멀리 있는 아군을 관통하는 광선을 발사하여 적에게 50/100/1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아군의 적중 시 효과에 25/45/75의 마법 피해 효과를 부여합니다. 마법 피해는 세나가 입힌 피해량으로 간주됩니다.

루시안

  • 4단계
  • 계열: 빛
  • 직업: 영혼결속자
  • 스킬: 빛의 심판 - 루시안이 4초 동안 한 방향을 향해 10+(초당 공격 횟수의 2배)회 탄환을 발사하여 각각 공격력의 25/30/50%만큼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40/50/1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

  • 5단계
  • 계열: 지옥불
  • 직업: 파수꾼
  • 스킬: 슬픈 미라의 저주 - 아무무의 분노가 폭발해 2/3/4칸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1,337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레벨 바 업데이트

  • 'XP 구매'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다음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골드가 표시됩니다.
  • 이제 자신의 현재 레벨 및 경험치 획득량이 표시됩니다.
  • 이제 자신의 레벨에 따른 챔피언 획득 확률이 챔피언 단계별로 표시됩니다.
  • XP 구매 버튼과 새로고침 버튼의 위치를 서로 바꾸었습니다. 클릭하기 전에 주의해 주세요.
  • 이번 변경사항을 적용한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확인해 주세요!

홈 버튼과 공동 선택 버튼의 부활

  • '홈 버튼'은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을 확인할 때나 공동 선택 라운드일 때 표시되며 클릭하면 자신의 결투장이 표시됩니다.
  • '공동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공동 선택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곳을 보고 있을 때 공동 선택 화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특성

광전사

  • (6) 모든 광전사 유닛은 공격력 +25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바람

  • 회피율: 15/20/30% ⇒ 20/25/35%

전기

  • 피해량: 70/250/500 ⇒ 100/300/500

지옥불

  • 스킬 피해를 입히면 효과가 발동됩니다. ⇒ 스킬 피해 또는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효과가 발동됩니다.
  • 추가 피해량: 5초 동안 80%/175%/250% ⇒ 4초 동안 70%/120%/180%
  • 지면이 불타는 칸 수: 1/1/1 ⇒ 1/3/5

  • 추가 공격 속도: 10/20/35% ⇒ 15/25/35%

바다

  • 마나 재생: 15/35/60 ⇒ 15/30/60

정찰대

  • (2)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발동할 확률: 30% ⇒ 35%
  • (4)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발동할 확률: 65% ⇒ 80%
  • (6) 100% 확률로 공격 속도가 2.5배 증가합니다.

그림자

세나가 추가되면서 최고 특성 효과를 달성하기가 너무 쉬워짐에 따라 그림자 특성 체계를 2/4에서 3/6으로 변경했습니다.
  • 이제 특성 효과는 그림자 챔피언이 3/6일 때 발동됩니다.
  • 그림자 챔피언의 전투 시작 시 공격력이 4초 동안 증가합니다. 처치 관여 시 그림자 특성 효과가 다시 발동됩니다.
  • (3) 피해량 +70%
  • (6) 피해량 +140%. 그림자 챔이언이 처치에 관여 시 다시 발동됩니다.

소환사

  • 소환된 유닛 추가 지속시간 및 추가 체력: 40%/100% ⇒ 30%/120%

챔피언

1단계

  • 아이번 보호막 흡수량: 200/350/500 ⇒ 200/300/400
  • 마오카이 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량: 100/175/250 ⇒ 100/150/200
  • 레넥톤 스킬 체력 회복량: 150/250/350 ⇒ 150/225/300

2단계

  • 니코 사거리: 2 ⇒ 3
  • 야스오 공격력: 55 ⇒ 60

3단계

  • 아트록스 최대 마나: 85 ⇒ 70
  • 시비르 공격력: 50 ⇒ 55
  • 소라카 사거리: 2 ⇒ 3
  • 소라카 공격 속도: 0.65 ⇒ 0.7

4단계

  • 애니 - 티버 체력: 2,200 ⇒ 2,000
  • 애니 - 티버 방어력: 40 ⇒ 30
  • 브랜드 스킬 피해량: 250/325/400 ⇒ 225/300/600
  • 말파이트 스킬 피해량: 125/200/275 ⇒ 150/300/1,000(확인 필요)
  • 요릭 빛의 미니언 체력: 600/1,000/1,400 ⇒ 600/1,000/2,000

5단계

  • 타릭 최대 마나: 150 ⇒ 125
  • 신지드 스킬 피해량: 200/400/2,000 ⇒150/300/2,000

럭스 챔피언 단계

계획에 없었더라도 럭스를 활용하는 것을 적어도 고려는 해볼 수는 있어야 하겠죠. 이번 변경이 적용되면 럭스 활용에 대해 더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을 겁니다.
  • 럭스 최대 마나: 85 ⇒ 80
  • 럭스 스킬 피해량: 500/800/9,999 ⇒ 600/900/9,999

아이템

  • 이제 유령 무희가 모든 치명타 공격이 아닌 치명타 공격의 추가 피해량만을 회피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반영된 툴팁은 10.1 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드래곤이 특성 아이템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감소합니다.
  • 드래곤/협곡의 전령 처치 시 획득할 수 없었던 여러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획득할 수 없는 아이템은 도적의 장갑, 대자연의 힘, 거대한 히드라뿐입니다.
  • 거인 학살자 피해량: 적 현재 체력의 8% ⇒ 적 현재 체력의 9%

버그 수정

  • 랭크 게임에서 최종 순위로 4위를 기록해 0LP를 획득하면 강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4위를 하면 항상 적어도 1LP를 획득합니다.
  • 탈리야가 무작위 대상을 공격한다는 내용으로 탈리야의 툴팁을 수정하고 기절 지속시간을 추가했습니다.
  • 빛 계열 럭스를 제외한 다른 계열 모든 럭스의 기본 공격력이 의도보다 10 높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야스오가 스킬을 사용한 후 자신의 칸으로 돌아가서 다시 공격을 시작할 때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딩 화면에 표시되는 일부 정보를 최신 정보로 수정했습니다.
  • 트위치가 루난의 허리케인을 장착하고 있을 경우 무차별 난사 사용 시 사용이 중단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레넥톤의 스킬 툴팁에 마법 피해를 입힌다는 내용이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라운드가 끝나도 가끔씩 스카너의 보호막이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이라의 식물이 사라질 때 지옥불 특성 효과로 불타는 칸이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붉은 덩굴정령 또는 모렐로노미콘의 불태우기 효과를 10초 이상 계속해서 적용시킬 경우 체력 회복 무효화 효과가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지 원소 칸의 추가 체력 효과가 2배로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