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켄치에 대한 생각이 궁금해서

탑게랑 정글갤에 올려봅니다.


지금 같이 하는 아는형님께서 드디어 1.7 KDA 승률 48% 사일러스를 버리셨는데

그 다음으로 꼽힌 케릭터가 탐켄치 입니다.


예전엔 그래도 1.8 승률 20% 였는데 제가 KDA 타령을 많이 했더니 KDA 3.0 , 승률 56% 를 찍으셧습니다.


근데 솔직히 제가 이 탐켄치에 대해서 굉장히 불만이 많고 설득을 하려해도 잘안되서 다른사람 의견 여쭤봅니다.


제 정글러 입장에선 탑켄치는 하등 쓸모가 없는 챔프입니다.

물론 저티어이니간 라인전을 압살해서 상대 솔킬내고 상대 성장을 막을순 있는데 그것뿐이라 생각합니다.

탐켄치 잘커봐야, 스플릿 운영도 안되고(짤릴뿐입니다), 그렇다고 계속 패왕질을 해서 2:1 라인전을 해준다던가,

그렇다고 이니시가 있는것도 아니고 한타력이 있는것도 아닌데, 우리편 먹어주지도 않습니다.  그져 잘버티거나 상대탑 라이너 성장을 막는게 전부일거라 생각하고 그래서 탑을 적극적으로 개입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미드, 봇에 힘을 많이 줍니다.


근데 여기에 대해 불만이 많은가봅니다. 탐켄치로 라인전을 이겼으니간 탑은 캐리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제가 볼땐 탑라인전을 이긴건 사실이지만 미드랑 원딜이 탑 3킬 할때 10킬이상씩 내고 있는거같은데 아니랍니다)

그와 더불어 저도 쪼랭러라 정글 칼챔을 못하는데, 탑에서 탐켄치가 나온이상 탑갱을 성공하려면 뭐라도 딜좀 나오는거 해야하지않을까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제가 필승 카드라고 생각하는 세쥬아니(3.5)나 트런들(3.6), 탱자르반(4.15) 안한다고 불만인것 같습니다.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과연 여기서 저형님 말대로 제가 탱커 정글러를 하는게 맞는지 알고 싶네요.


이런 탐켄치가 진짜 탑에서 쓸모있는 케릭이 맞는지  탱정글러로 호응 해주는게 맞는지 조언과 의견 듣고 싶습니다!!


추천 정글 챔도 부탁해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