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인전 상성 


 AP 미드 vs AD 미드 라인전 구조부터 AP가 불리함 


  탈론,제드,야스오가 대표적인 미드로 오는 AD챔프며, 비주류로는  녹턴,오공,아트록스,퀸 정도가 있음 


  AP챔프로는 트페,조이,피즈,에코가 자주 나오고,   오리아나,말자하,애니비아,라이즈,카사딘정도가 가끔 나옴 


  
  나열한 챔프구성으로   AD vs AP 라인전시 AD가 라인전 상성이 너무 좋음 


  
  '거리 조절충'은 미리 꺼져주셨으면 함. 그렇게 거리조절 잘하는데 챌린져 아니면 거리 조절 외에 아무것도 못하는 병신


  애초에 원거리챔프는  상대 원거리 미니언을 제거하려면 상대 스킬범위안에 들어가게 됨.


   원거리에서 상대 근거리AD 약한 구간에 패면 된다는 개소리도 이제 옛말인게 

  
  저기 나열한 미드AD 챔프중에 돌진기가 약한 챔프가 녹턴 외에 누구 있음? 

  
   걍 붙기만 하면 미니언 어그로를 먹든 말든 무조건 AD챔프가 딜교환에서 우위를 정하고 

   느려터진 공속,깡딜로 카이팅이 되는것도 아님. 

  
    거리 조절이 무용지물 되게 하는 스킬 + 일단 붙으면 무조건 이기는 딜교환


     통계부터가 미드 AD챔프는 AP챔프한테 라인전을 지지 않음


  자연스럽게 미드 주도권 없어지는 순간 솔랭에서 '소통 안되는 정글러'와 호흡 안맞으면 3레벨 구간에 


  상대 AD미드 챔프 쌍버프+킬 잘 갖고 옴. 


 2. 기본 스탯


 미드 AD챔프로 가장 자주 나오는 탈론의 1레벨 마법 저항력은 39, 제드는 32 

  (탈론은 왜 저따구로 높은지 이해가 안감 기본 체력도 순위권임)

 미드 AP챔프로 가장 자주 나오는 트페,조이의 방어력은 20임

 
  2레벨 이후 탈론,제드는 '돌진기'가 생겨서 탈론의 Q, 제드의 W를 쓰면 '돌발 일격'으로 2레벨부터 물관 10을 얻음


  2레벨에 방어력 20대 초반 상대로 물관 10은 진짜 존나 큰거임 


  근거리 챔프들은 기본 이속도 좋아서 상대가 원거리 먹을때 거리 들어오면 걍 2레벨부터 붙어서 존나 팰 수 있음


  2레벨때 넘사벽인 기본스탯 + 물관 10을 들고 붙는다는거 자체가 라인전 성립 안댐 


 3. 드락사르 

 지금 드락사르 딜이 강력한것도 문제인데, 99% 슬로우가 진짜.... 

 뭐 조건부에 붙은 딜+슬로우이긴 하지만, 문제는 저 조건부를 터트리기 존나 쉬움


  '1초'이상 눈에 띄지 않으면 - 탈론 궁,오공 W,제드 궁, 녹턴 궁, 퀸Q 모두 해당됨 


 게다가 쓰는 순간 상대 챔피언과 바로 접근이 가능하기에 99% 슬로우 + 평타 추가AD + 돌발 일격 물관 + 아이템 물관

  바로 터짐. 걍 99% 슬로우 붙는 순간 뒤졌다고 봐야 되는데 


  손목 보호대,닌탑으론 버티기가 너무 힘듬. 


  라인 주도권을 편하게 잡고 2900원이란 값 싼 드락사르가 나온 순간, 상대 미드 AP는 시야가 없으면 미드 라인 반도 


  넘어가기 힘듬. 그러다보면 우리 정글까지 지배당하고, 우리 정글러도 계속 죽고, 바텀은 다이브 맛집이 됨 


  특히 탈론같은 챔프는 기동신이 나오면 돌아다니기 존나 편하거든

 
   드락사르 쿨이 긴 편도 아니고, 존나 짧음. 걍 궁극기 두개 들고 다닌다고 봐도 됨 


 4. 암살자 후반에 약해요 ㅠ 할거 없고 리스크가 넘 큰데요?,ap는 존야라는 개사기템 있잖아요


 
  생각 없이 급하게 플레이하면 당연히 돌진기 있는 챔프는 걍 던지는게 됨 

 
   근데 애초에 요즘 게임이 후반까지 안감. 내가 요즘 했던 게임 대부분이 20~25분에 끝남 


   저 시간이 암살자 챔프 방관템+방템(수호천사,초시계,멜모셔스) 값 싼 초중반 효율템으로 세팅이 끝난

  
   최 전성기라 봄. 저때 바텀 템이 세팅 됨?, 탑 탱커가 불사신처럼 세팅 됨? 


   존나 잘 크지 않은 이상 마저+방템을 올리는 탱커 상대로도 생각없이 들어가도 이기는 구조가 나오는 상성인데


   핵심 스킬 하나 빠지거나, 상대 딜러진 붕괴되는 순간 진입하기 존나 좋은 스킬로 들어가서 킬만 해도 한타가 바뀌는데


   그리고 존야 쓴다고 안죽냐? 걍 스킬 어그로 빼고, 그 자리에서 그대로 죽는거지 


   겜할때 보면 존야로 아무리 상대 스킬,어그로 잘 빼도 결국은 그 자리에서 죽고 그 뒤 상황을 팀한테 의지하게만 됨 

  
   전에는 존야 방어력 70이 참 높고, 존야 진짜 개졸렬템이라 생각했는데, 요즘엔 걍 존야 키면 


    거기서 인장질+감정 표현하고 죽이게 되더라 


    20분 주변에 존야 올린다는게 딜로스가 존나 커서 딜 포기하고 생존 택한건데, 멜모가 딱히 딜로스 생긴다곤 생각 안함.  멜모셔스 발동 후, 피흡도 무시 못하고..




  걍 다4 생각 찌끄려봤음.. 그 이상 티어한텐 낮은 티어로 보여도 


  상위 1% 미만 게임에서 느낀거 쓴거임. 


   게임 이해 기본 이상이신분은  미드 AD챔프+ 1티어 정글해서 듀오 돌리면 티어 많이 올릴거임 


   좀.. 많이 밑에 티어에서나 올AD 조합 걱정하지. 사실상 겜 일찍 끝나는 요즘 올ad 별 상관 없는거같음 


    후반가면 물론 불리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