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다이애나 유저였었는데 옛날에는 쉴드로 초반에 표창 데미지를 씹는다는 느낌이 있었고
존야이후에는 진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최근 다이애나로 제드상대해보면 일단 쉴드량 씹창나서 막아진다는 느낌이 거의안들고 몸이 약해졌는데
일단 다이애나궁을 제드가 다이애나 Q날릴때 맞춰서 그림자로 들어와서 초근접상태에서
맞다이 치면 다이애나입장에서 궁을안쓰면 Q시간 못벌어서 W키고 맞다이 치거나 그냥 맞고 빠질수밖에 없는데
예전에는 그냥 E쓰고 시간벌고 다시패면 그만이었다지만 이제는 궁극기라서 그런게 안됨
근데 그 궁극기를 그냥 제드가 궁으로 씹으면 다이애나 입장에서
모든 데미지가 QER콤보에서 폭딜이 R에 집중된상태라서 딜교가 성립이 안돼는거같음
최근에 다이애나 성향이 1:1에서 한타에 집중된거 같아서 익숙해지긴 했지만
과거유저로서 보기에는1:1능력은 예전에 비해 많이 떨어진거같은데 이제는 AD암살자 카운터는 아닌거같음
물론 방심하면 궁폭딜로 잡는게 분명가능하지만 제드가 6 정도 유리하지 않나 생각함.
그래서 다이애나는 성장형 케릭으로 갱호응이랑 한타능력이 좋은걸 기반으로 봐야지 라인전이나 1:1능력은
약하다고 생각함.
이전보다 좋아진점이 있다면 AS빌드템이 전부뜬상태에서 치속들고 패면 공속이 무시무시해져서 이전보다 계수는 낮지만
공속때문에 지속데미지가 폭발적으로 높아져서 1:1이 평타로만으로 이겨먹을수준으로 쎄지긴한다는건데..
그렇게 때릴만한 상황이 잘안나오고 한타에서는 한방빌드로 가는게 효율이 좋기 때문에 뭔가 예매함...
일단 W에 체력계수 달고 쉴드자체도 약해져가지고 로아같은 체력템정도 가줘야 일단 몸빵이 돼서 뽑는 타이밍도 예매하고
아무튼 다이애나 변경되서 인기는 많은데  라인전은 약하다고 생각함.
구지따지면 탈론이랑 키아나상대로는 좋은거같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