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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17 12:22
조회: 2,821
추천: 0
바이퍼를 알아보자!아... 쓰다가 날아가버림;; 희망님께서 해적게시판 살리기 운동을하셔서 달려왔습니다 텍스트로만 써서 글이 딱딱하다고 느끼실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을 겁니다?.. 바이퍼의 특징과 매력을 보며 빠져들어보시죠
너클을 사용하는 해적 직업이며 메이플 전직업중 유일하게 맨손으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힘을 주스텟으로 쓰고 덱스를 부스텟으로 사용하는 직업이죠
바이퍼의 특징? 이라하면 1. MP포션이 필요없다! : 바이퍼의 2차스킬인 인듀어런스를 마스터하게되면 HP,MP가 5초에 5%씩 오릅니다 1초에 1%죠 나중에 되면 바이퍼 의 MP통이 3천정도됩니다 2천의 1%면 30이죠? 1초에 1%회복하는데 1초에 30쓰기 힘듭니다... 하려고 노력해도 힘듭니다 또한 에너지 차지 가 발동되면 사용가능한 에너지버스터,에너지 블라스트는 MP소모가 0입니다 필자는 3차전직 하고 나서 부터 MP포션을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2. 에너지를 사용한 스킬 : 앞서 말했듯이 에너지를 모으면 MP소모 없이 스킬을 사용가능합니다 그런데 이게 데미지가 장난아니라죠? 3차 때는 400%로 2번공격 4차때는 무려 550%로 4번공격 공속은느리지만 광범위하며 사기스킬? 이라고 불리웁니다
3. 무한연계 밀격스킬 : 2차때 스크류펀치 3차때는 더블 스파이럴을 배웁니다 3차때 더블 스파이럴을 배우면 스크류펀치와 연계되며 무한 으로 밀기가 가능해요 C1이나 C2같은 1자 맵에서 그냥 자동사냥이라 보면됩니다 전 이걸로 진짜 빠르게 업했답니다
4. 환상적인 이펙트를 소유하는 스킬들!! ; 드래곤스트라이크.... 개인적으로 메이플 중 가장 간지나는 이펙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바이퍼 유망주들이 이걸 목적으로 키운다죠?
5. 맨손공격(놀기좋아요) : 큼큼... 더이상 말이 필요할런지 ㅋㅋ
6. 근거리중 최강 크리티컬 : 원거리랑 비슷한 크리티컬확률을 가지고있습니다 더블럭키다이스로 44가 나온다면 그건 완전 짱인 크리티컬 팬텀링크를 포함하여 65%를 뽐낼수있습니다 보스때 추가로 20% 크리확률도 있답니다
바이퍼의 특징은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바이퍼의 장점은 곧 특징입니다
바이퍼의 단점이라 하면 미칠듯하게 느린 이동속도... 가 다라고 볼수 있겠네요 좋은직업일세...!
자 이제 바이퍼를 키우려면?
스킬트리가 중요하겠죠
1차 스킬트리 - 써머쏠트킥1 더블파이어1 대쉬M 써머쏠트 킥M 퀵모션M 크리티컬로어M 더블파이어 11
더블파이어 앞에 1찍는용도는 1:1에 편리함입니다... 자주 있지는 않겠지만
공격 스킬이아닌 대쉬M을 먼저하는 이유는? 기동성이 곧 생명입니다 바이퍼는 안타깝게도 유일한 단점이있죠 기동성이 전직업 최하위입니 다 평생쓸 스킬이니 아무래도 먼저찍는게 좋겠죠? 선마스터 합니다 그다음은 퀵모션이라 생각하실텐데 퀵모션은 실질적인 체감이 그닥 없습니다 공격기인 써머쏠트 킥을 먼저 올립시다 그다음 크리티컬로어로 데미지 보완하고 바이퍼에게 필요없는 더블파이어를 포기해줍시다 참고로 대쉬는 키보드에 설정이 가능해요
2차스킬트리 - 토네이도어퍼1 스크류펀치1 너클마스터리5 너클부스터6 피지컬 트레이닝10 멘탈 클리어리티20 너클 마스터리20 인듀어런스 10 스크류펀치 20 토네이도 어퍼 11 너클부스터20 HP증가 10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예전에는 선 마스터리 형태였는데 이제는 스공도 높아지고 유저 데미지도 상향되었기때문에 또한 페페킹같은 강한몬스터 위주로 렙업하는 게임이 되었기때문에 데미지를 최대한 일찍 뽑아내는게 중요하게 됬습니다 부스터를 6찍는건 20이나 6이나 공속이 다 똑같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60초 정도가 적당해요 마스터리보다 피지컬을 선마스터 하는건 당근 올힘을가고 무기를 쉽게 맞추기 위함이겠죠? 토네이도 어퍼는 주력기라고 할수있죠 하지만 11밖에 찍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공격기,부스터는 3,4차때 연계가 됩니다 HP증가는 최대 HP를 증가시키는거라서 먼저 찍을필요없이 나중에 찍습니다 ※ 스크류펀치 3차하기전까지 팁 3차 스킬트리 및 설명 더블스파이럴 1 쇼크웨이브 1 에너지차지 1 에너지 버스터 1 월로우 디펜시브 1 럭키 다이스 1 스턴마스터리 1 에너지 차지 20 스턴 마스터리 20 더블 스파이럴 20 럭키다이스 20 크리티컬 레이지 20 월로우 디펜시브 20 쇼크웨이브 11 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버커니어는 바이퍼의 길중에서 가장 암흑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진짜 효율성없고 보완단계라고 보면되요 2차가 3차를 준비한다면 3차땐 4차를위한 계단? 버커니어는 팬텀과 비슷하게 거의 모든스킬을 1찍고 들어갑니다 더블스파이럴 은 스크류펀치와 환상적인 연계기를 포함하며 1자맵 강자라고 볼 수 있게됩니다 월로우 디펜시브 는 1만찍어도 받는 데미지 11% 감소! 그야말로 대박스킬이죠 에너지 차지와 버스터는 앞서 말했듯이 바이퍼의 상징을 나타내는 것이죠 스턴마스터리를 마스터 하게되는순간 버스터의 스턴과 추가스턴 효과로 100% 크리를 맛볼수 있게됩니다 럭키다이스 이건 해적 공용이죠 1찍어도 버프가 쓸만하기 때문에 먼저 찍습니다 쇼크웨이브는 데미지도 별로고 지형에따라 발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포기합니다 후딜도 진짜 느리고
사실 전반 후반은 거의 비슷하게 갑니다 [선보스형 쿰이상보스뛸때] 드래곤 스트라이크 1 피스트인레이지 1 에너지 블라스트 1 타임리프 1 전함 노틸러스 1 윈드부스터 1 더블럭키다이스 5 카운터 어택 10 가드 크러쉬 20 바이퍼지션 30 에너지 블라스트 30 드래곤 스트라이크 30 메용 9 or 19 or 29 [자본 되는데 따라] 윈드부스터 20 타임리프 5 나머지 전함노틸러스 [선 사냥형] 드래곤 스트라이크 1 피스트인레이지 1 에너지 블라스트 1 타임리프 1 전함 노틸러스 1 윈드부스터 1 더블럭키다이스 5 카운터 어택 10 바이퍼지션 30 에너지 블라스트 30 드래곤 스트라이크 30 피스트 인레이지 30 가드크러쉬 20 메용 9 or 19 or 29 윈드부스터 20 타임리프 5 나머지 전함노틸러스 ------------------------------------------------------ 4차는 마스터리북 제도에 영향을 받아서 돈이 되는 마북뚫고 선마스터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바이퍼지션 30보다는 카운터어택 10으로 먼저 데미지 15%증가를 쉽게뽑는게 좋다고 보아 저렇게 해놨습니다 단, 상태이상을 싫어한다면 바이퍼지션 30을 먼저하는게 좋아요 바이퍼는 메세와 동일하게 40%확률로 방어율100%무시가 있죠 따라서 바이퍼의 무기의 잠재는 보공 위주로 가면 되겠습니다 [몇몇 블로그나 카페에서 보는 데 처음에 드스1 에블1 윈부1 이나 윈부를 전직하자마자 찍으라는게 있는데 전 그거 했다가 후회 했습니다 진짜 땅치고 후회합니다 전 120찍고 드스1 에블1 윈부1 했는데 피스트인레이지 없어 진짜 답답했습니다 윈부를 원하는 사람도 적었구여] 스킬들은 이정도라 보시면 되겠고
우선 바이퍼 기본적으로 피지컬으로 덱스가 30 기본덱스 4 연합의 의지 퀘스트 완료하고 5 기본 덱스는 39라 보면되겠고 추가적으로 무기제한덱스 - 39 를 아이템으로 맞추시고 안되시면 덱스를 찍어야겠죠 혼목,카투,카혼목 낄 재력있으시면 올힘 아니면 살짝 덱스 20 정도 여기서 바이퍼의 덱스는 자신이 최종낄 무기제한 레벨이라고 보면 되요 킹센트를 평생무기 하려면 100 용아주조는 110 리버스는 120 저는 공107 킹센트 끼고있고요 나름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바이퍼의 소개 및 스킬트리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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