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답변 드리려다 글이 길어질것 같기도 하고, 필요하신 분 또 있으실 수도 있을 것 같아 게시물로 올립니다.

이 글에서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모드 방어구나 무기 등의 코드를 변경하였으나, 텍스쳐 경로가 고정이라 텍스쳐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분을 위한 것입니다.

이 글을 쓰게된 이유는 경로를 재설정해야 하는 방식으로, 링크로 댓글 달아드렸던 분은 2번 방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해결법은

1. 텍스쳐 파일(.tex)은 기존의 경로에 그대로 두고, 나머지 파일만 코드를 변경한다.

예 : 남캐 옷 모드의 상의의 원래 경로가 pl100_0000일 때, pl101_0000에 덮어 씌우고 싶다.
1) .tex 파일은 그대로 pl100_0000 그대로 원래 위치인 pl/m_equip/pl100_0000/body/mod 폴더에 두고,

2) pl/m_equip 폴더 내에 pl101_0000 폴더를 만들고, 그 곳의 pl/m_equip/pl101_0000/body/mod에 .mod3, .mrl3, .ctc, ev?? 등등의 .tex 파일 외의 파일들만 옮겨 넣고, 코드를 pl101_0000으로 변경한다.


2. 텍스쳐 파일(.tex)은 기존의 경로에 그대로 두고, 나머지 파일만 코드를 변경한다.

예 : 남캐 옷 모드 상의의 원래 경로가 pl100_0000일 때, pl101_0000에 덮어 씌우고 싶다.
그러나 기존 경로(pl100_0000)에는 다른 모드가 씌워져 있어서, 경로를 재설정 해야 한다.

1) .mrl3 파일을 수정할 툴을 설치한다 (예전에 썼던 관련 글 참고. mrl3 수정 툴만 있으면 된다).

사용법 참고 : 

다운로드 경로(CrAs T MRL3 Editor) :

2) pl/m_equip 폴더 내에 pl101_0000 폴더를 만들고, 모든 파일의 코드를 pl101_0000으로 변경한다.

3) CrAs T MRL3 Editor를 실행한다.



4) 이미지에서 보이는 "1)"에서 경로를 변경한다. 이 경우 2가지 방법이 있다.

i. 이미지의 "1)"에서 방어구 코드 바꾸듯 코드를 바꾼다.
(질문하신 분이 수정하려는 모드의 경로가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예 :
(1) 기존의 경로인 pl/m_equip/pl100_0000/body/mod 폴더에서 pl/m_equip/pl101_0000/body/mod 폴더로 파일들을 이동시킨 후 코드를 pl101_0000로 변경한다.
(2) 그 후, 위의 mrl3 수정 이미지의 "1)"에서 코드를 pl101_0000로 변경한 후 저장한다.
(예 : pl/m_equip/pl100_0000/body/mod/pl100_0000_BM
-> pl/m_equip/pl101_0000/body/mod/pl101_0000_BM).

- 장점 : 쉽다.
- 단점 : 다른데 덮어씌우고 싶으면 다시 경로를 변경해야 한다.

참고) 저장 메뉴 위치(이전 글에서 이미지 따온거라 아래쪽 빨간 박스는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ii. 다른곳에 폴더를 만들어 텍스쳐 파일을 따로 보관하고, 이미지의 "1)"에서 방어구 코드 바꾸듯 코드를 바꾼다.

예 :
(1) 기존의 경로인 pl/m_equip/pl100_0000/body/mod 폴더에서 .tex 파일들을 잘라낸 후, pl/m_equip에 새폴더(new_tex)를 만들고 여기에 .tex 파일들을 넣는다.
(2) .tex 외의 파일들은 pl/m_equip/pl101_0000/body/mod 폴더로 이동시킨 후 코드를 pl101_0000로 변경한다.
(3) 그 후, 위의 mrl3 수정 이미지의 "1)"에서 .tex파일들의 경로들 앞을 pl/m_equip/new_tex로 변경한 후 저장한다.(예 pl/m_equip/new_tex/pl100_0000_BM)

- 장점 : 다른데 덮어씌우고 싶을때, 나머지 파일들(.mod3, mrl3, ctc, ev?? 등등)을 옮겨서 코드만 바꿔주면 간단히 변경이 가능하다(모드 배포용으로 좋음).
- 단점 : 경로 재 지정이 위의 i 방법 보다 조금 손이 더 간다.


 + 추가 사족)
: 위 mrl3 수정 이미지의 녹색칸과 2)~3)은 참고용으로 용도는 모드나 장비의 텍스쳐를 변경하거나,
하나로 연결된 모델을 쪼개서 원하는 색으로 수정하거나,
다른 장비나 모드로부터 외형 등의 모델을 추가 시킨 후 텍스쳐를 잡아줄 때 등에 사용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