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7개써서 트라이했습니다! (보석1개 = 풀템 한판)

두서없이 막 쓴 긴글이니... 혹시나 얼마 안남은 시점에서 참조하실분들 보라고 주저리주저리 할게요! 귀찮으신분들은 맨마지막 요약만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처음에 메얼귀로 해봤다가 바위가 잘 안지워져서 망하고..

두번째 메쿠자 + 물개구리 + 풀아낙네 + 마나피로 해서 방가중에 잊게만들기로 방해 한번도 안보고 밀어버렸는데... 딜이 너무 안나와서 망하고!

세번째부터 메스로라 + 윙나피 + 깡딜 둘로 했습니다!

저는 물개구리 레벨 17(공116)이라 깡딜로 넣기에 애매했고, 또 잊게만들기로 밀어보니 윙나피 생성 방해가 없는게 점수나오는데 더 안좋아서 일부러 안넣었습니다. 무스틈니나 볼케니온도 해봤는데, 스킬레벨이 5가 아니라 업다운이 터져도 생각보다 별로라서 그냥 안정적인 풀스작 비리디온을 썼어요!

네번째부터 메스로라 + 윙나피 + 비리디온 + 펄기아(or 스이쿤) 으로 했는데요! 그 이유는 스이쿤으로 초반 블럭을 혹시나 없앨수 있을까 라는 착각에 넣었다가 보니까 블럭이없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만렙펄기아(공115)로 바꿨습니다. 그냥 제가 가진 상성타입중에 가장 깡공 높은녀석이에요! (그래서 다른분들은 프리져를 쓰신 것 같네요.. 레벨20되면 공이 더 높으니까요!)

그래서 일곱번째에 드디어 7만점을!!

제 팁은 일단 무조건 메스로라 선매칭에 신경썼구요, 확실히 운켓몬이라 윙나피 생성이후에 5콤보이상 유지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처음 방가가 풀리는 8턴전까지 브리가론을 먼저 없애고, 최대한 바닥이 매칭이 많이되게 지우면서 했어요!
(몇몇 분들은 브리가론을 육성해서 가시더라구요, 그것도 맥업까지 먹이면 쓸만하겠지만 저는 그냥 버렸습니다...)

그리고 8턴부터는 무조건 5콤보이상 나오게 신경쓰셔야 해요! (100%는 아니지만, 4콤보가 아니고 5콤보 이상부터 최악의 방해인 양옆 바위 + 맨밑에 거북왕, 대짱이 생성을 안하는것 같아요)
그렇게 유지가 되도, 최대 3턴 이후엔 방해를 생성하는데 마지막 턴때에도 콤보가 5콤보이상이면 맨밑에 잡몹들을 생성안하더라구요! 그러면 저는 그때 메스로라 매칭해서 바위 다지우고, 없으면 윙나피 매칭해서 바위 없애는걸 먼저했습니다!!

이 긴글의 결론은..

제 조합 : 메스로라(10, 풀캔디) / 펄기아(15, 2) / 비리디온(15, 5) / 윙나피(7, 1)
꿀팁 : 방해가 풀리면 무조건 5콤보이상! 바위를 먼저 다 없애기!! 바닥부터 지워서 콤보맞추기!

입니다!! 허접하고 두서없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