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3줄 요약

일때문에 3달만에 베틀넷 계정에 접속을 못했는데, 오랜만에 와보니 계정이 해킹당함
근데 이 계정이 근 3달간 해킹당한후 해외 계정 거래 사이트에 판매되고 있었고, 한국인이 그 계정을 구매함
내 계정을 구매한 한국인이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신고를 먹고 영구정지를 당함

이런 상황인데, 내 계정 구매해서 영구정지 먹인놈은 어찌저찌 잡아내서 합의금 받고 마무리 했다.

그럼 이 다음은 계정 복구인데, 블리자드 고객센터는 그냥 장식일 뿐이라는걸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됨.

하루에 못해도 수십통씩의 문의 받으실 고객센터 직원분께 최소한의 예의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정성스레 이해하기 쉽도록 상황을 설명하고, 내 계정을 구매하여 불법프로그램을 돌린 그 사람에게도
해외 계정거래 사이트에 내 아이디가 올려진 사진과, 계정 구매 이력까지 보내줘서 첨부해주었음.

밑에는 내가 넣었던 문의 내용이다.
안읽어도 좋다 문제는 그게 아니니까..

오버워치를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날짜는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마지막으로 배틀넷 계정에 접속한 것은 5월 몇 일날 일겁니다.
지역은 XX 이구요 아마도 하스스톤을 플레이 했었을 겁니다.

제가 한 3달정도(?) 일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배틀넷 계정에 접속을 못하고 있었는데,
오버워치는 안한지 꽤나 오래됐고 하스스톤을 주로했었습니다.

그러다 엊그젠가 접속을 해보니 배틀넷 아이디(이메일) 및 비밀번호가 바뀌어져있어서
제 명의로 된 핸드폰으로 비밀번호와 이메일을 바꿔서 접속했더니 왠 모르는 사람이
제 아이디로 게임을하며 채팅을 주고받은 기록이 있더군요

뭔가싶어서 오버워치를 접속해보니 계정은 영구정지 된 상태였고, 끝끝내 제 계정을 사용했던 사람과 연락이 닿아 이야기해보니

https://c2c.igvault.com/Games-Accounts/Overwatch

라는 사이트에서 제 계정을 구매했다고 하더군요
저는 계정을 저 사이트에 올린 적이 없을 뿐더러 저런 사이트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아마도 중국인한테 해킹되어서 사이트에 거래된 것 같은데, 일단 제 계정을 구매하신분과는 고소 전 합의로 마무리 지은 상태입니다.

근데 계정이 영구정지가 되어있어서 해결하고자 문의드립니다.

계정 거래 결제 당시 주고받았던 사이트의 자료화면을 이분에게 전달받아 밑에 파일에 첨부해 두었고, 제가 마지막으로 오버워치를 했을 당시의 레벨과 스킨갯수, 황금무기 갯수등이 정확히 기입되어 있는것이 확인되므로 제 계정이 해킹 되어서 거래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에는 충분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뒤바뀐 이메일의 @163.com 이라는 메일주소 역시 검색을 통하여 확인해보니
중국인들이 주로 계정을 해킹했을때 사용하는 주소인 것도 확인할 수 있었구요

이어서 핵을 사용한적이 있냐고 이 구매자분께 여쭤보았더니
지피방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자기가 자꾸 핵 의심을 받다보니
신고가 누적되었고,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자동적으로 감지되어서
억울하게 영구정지를 먹은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부분도 카카오톡 대화 내용 첨부해서 올려두었습니다.

지피방이라는 프로그램은 자택에서 피시방처럼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것 같은데, 이걸로 다른 비구매 계정으로 피시방 혜택을 받아, 오버워치를 집에서 즐기려고 켜뒀다가 끄지않고 제아이디로 접속하여 핵 의심을 받아서 신고가 누적되어 외부 프로그램 사용이 감지되고, 영구정지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도용 상태로 되돌리는것에는 전혀 이의가 없으며, 초기화만 안하면 상관 없습니다.

계정 판매 일자가 6월 29일 인걸로 보았을 때,
그이후로 제 계정을 구매한사람이 이용 한 것 같구요.

아 그리고 친구 목록도 전부 삭제되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도 복구가 가능하다면 복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친한 지인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일때문에 몇달 접속 못한새에 해킹당하고, 친구 목록이 모두 날아가서 친구창이 텅 비어있으니 게임을 다시금 즐기는데 당분간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하루만에 답장이 온 내용이 바로 이것이다.


( 사진이 잘 안보일 수 있으니 텍스트로도 써놓겠다 )

*정보가 가림 처리 된 경우 이메일로 발송된 답변에서 모든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블리자드 고객지원 팀 입니다.

답답하신 마음 가득 남겨주신 내용은 꼼꼼히 확인 했습니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를 포함하여 게임 내 허용되지 않은 제 3자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불건전 사용자의 근절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문의 해주신 계정은 면밀한 조사를 통하여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 사용이 확인 되어 제재가 된 계정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고객님 입장에서 보내주신 내용을 토대로 재 조사를 하였으나, 프로그램 사용이 확인되어 안타깝지만 해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블리자드는 공정한 플레이를 강조하는 “Play nice, Play fair.”를 회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로 여기며 게임 제작 과정 그리고 출시 이후 게임을 지원해 나가는 과정에서 이를 항상 마음 속에 새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이 오버워치에서 의미하는 바는, 플레이어가 핵, 봇, 또는 부당한 이득을 취하도록 해주는 외부 소프트웨어 등을 사용하거나 부정 행위를 한 것이 확인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계정은 영구 정지된다는 것입니다.

오버워치 게임 클라이언트에 모종의 변경을 가하거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정 행위를 위한 프로그램, 이를 잠시 설명 드리자면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은 오버워치 소프트웨어의 한 부분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이동할 수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보이지 않는 지역을 보여주는 불가능한 동작을 하는 등의 방식으로 게임에서 이득을 취할 수 있게 만드는 모든 프로그램을 의미 합니다. 

또한 일반 플레이어들이 볼 수 없는 정보를 포함하거나 게임 파일을 전송 하거나 수정하는 프로그램, 그리고 게임 플레이를 자동으로 조작하는 프로그램등을 포함 합니다. 오버워치 함께 사용되는 모든 외부 프로그램은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을 낳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사용은 게임 환경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치며, 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즐기는 대다수의 선량한 플레이어들에게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게 해는 행동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 사용을 매우 중대한 운영 정책 위반 행위로 간주하고 있으며,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 사용이 확인될 경우 계정에 영구 정지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재의 진행은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진행 됩니다. 프로그램의 정보 및 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게임 컨텐츠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내용으로 악용의 소지가 있어 안내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오버워치 운영 정책]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764**
[Blizzard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https://www.blizzard.com/legal/cd40e5a5-d042-401*-b227-820***c5b592/

이러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나 의도까지 파악할 수 없습니다. 저희가 판단할 수 있는 것은 해당 계정에서 제 3자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것까지 이며, 계정이나 사용하시는 시스템에 관리에 대한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계정에서 프로그램 사용이 확인된 이상 계정에 대한 해제를 불가능함을 말씀 드립니다. 현재는 정지된 계정으로는 게임을 새로 구입할 수 없으며, 플레이를 하실 수 없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계정 정지로 속상하신 마음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이러한 운영 정책이 존재하는 이유는 게임을 플레이 하는 모든 분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임을 이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답하신 마음 가득 남겨주신 내용은 꼼꼼히 확인 했습니다.
라는 멘트를 보자마자 아 이건 다행히 풀어주겠구나 싶었다.

당연히 사람이 확인한 줄 알았으니까
근데 시작부터 구라를 치고 들어간거였다.

읽다보면 나는 정작 내가 핵을 사용한 것이 아닌데, 규정을 들먹이며 헛소리만 나불대고있다.
애당초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을 다른 제3자가 범하여 오히려 내가 피해자인 상황인데 동문서답만 하고 있는 모습.

너무 화가 나서 답변을 받자마자 다시 문의를 넣었다.

엊그제 문의드린 내용에 대한 답변이 너무도 터무니 없어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이 계정 제제에 대한 의의 신청의 명확한 요점은
저는 부정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이 없으며, 해킹을 당해 해외 사이트에 제 계정이 불법으로 거래되고, 제3자가 제 계정을 구매하여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이라는 것이며,
계정을 도용당하기 이전으로 복구함과 동시에 영구정지를 풀어달라고 요청한 겁니다.

제가 핵을 사용한게 아니라구요.

겨우 3개월 접속하지않았다는 이유로, 중국인에게 아이디가 해킹되어서 판매가되었고
그렇게 판매된 제 계정을 제3자가 접속하여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겁니다.

그리하여 영구정지를 준 것 까지는 좋습니다.
더이상 피해자가 없어야하니까요

하지만 저는 핵을 사용하지도 않았고,
심지어 근 몇달간 오버워치를 플레이조차 하지 않았는데
당신네들 회사에서 관리하는 계정이
겨우 3개월 배틀넷 계정에 접속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중국인에게 아이디가 털려서 바로 계정이 판매된다는 것은
소비자들의 개인정보가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털릴 수 있다는거 광고하는거 아닙니까?

이를 소비자의 탓으로 돌리려고 하는겁니까?

제가 부실하고 이해하기 어렵게 글을 적은것도아니고,
관련 자료까지 사진첨부하여 제 억울함을 충분히 납득 가능하게 입증한 것 같습니다만

소비자들의 개인정보를 이렇게 부실하게 관리한 것은 둘째치고
고객센터를 통한 소통 및 해결조차 원활하지 않다니요
그냥 제 긴 글을 읽지않았다고밖에 생각이 되질 않습니다.

제 계정이 사고 팔린 것에 대해서 그렇게 입증을 하고
제가 접속하여 게임한 것이 아닌 제 3자가 접속하여 게임을 즐겼고,
로그인 기록에 접속지역 IP까지 다 나와있을텐데, 이조차도 확인해보지않고

" 그저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했으니 우리는 영구정지를 줄 수 밖에 없다. "

라는 답변만 돌아온다는 것은 제 글을 읽지않고, 매크로 답변을 보냈다고밖에 생각이 들질 않습니다.

답답하신 마음 가득 남겨주신 내용은 꼼꼼히 확인 했습니다. 라는 말씀과는 다르게
이런 매크로 답변이 날아왔다고 생각하니 답답한 제 마음이 더욱 답답해지기만 하네요.

보내주신 [오버워치 운영 정책] 을 꼼꼼히 읽어 본 바로,
오히려 저는 이 게임운영에 피해를 끼친 위반행위자가 아니라 피해자입니다.

IV. 위반 행위의 5번째 항목
5. 타인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는 행위에서

저는 엄연히 제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한 제 3자에 의해서 피해를 받은 피해자입니다.

또한 불법프로그램을 통해서 제 아이디가 얻은 경쟁전 점수나 경험치 그리고 스킨등은
다 계정 도용 전 원래상태로 돌리셔도 저는 아무 상관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그저 계정을 도용당하기 전 제 계정 그 상태로만 돌려놓으면 상관없다는 겁니다.

몇년간 열심히 키운 제 애정어린 계정이 3개월 접속못했다는 이유로 이렇게 부당하게 영구정지를 먹어도 되는겁니까?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제 계정이 해외 사이트에서 거래되었다는 증거와,
그 해외 사이트에서 거래된 제 계정을 구매하신 분이 이메일로 받은 구매이력을 사진 파일 첨부해서 올립니다.

이 모든 사진 자료들은 제 계정을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하신 분과 연락이 닿아
상황 설명을 들은 후 그분께 직접 받은 자료 사진들입니다.

저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일때문에 접속하지 못한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내에 계정이 해킹당하여 해외 계정거래 사이트에 불법으로 거래되었고, 이를 제3자가 구매하여 외부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영구정지를 먹은 것입니다.

해킹당한 제 계정의 계정거래 이후 얻게된 모든 경험치 및 스킨, 상자, 경쟁전 포인트 다 필요없습니다.
해킹당하기 전 상태(계정 거래 사이트에 올라온 스팩, 사진 참조) 레벨 801, 스킨 241개, 황금무기 10개 이던
그때 그 상태로만 돌려주시면 아무 상관없습니다.

해킹 당한게 소비자들의 탓입니까?
하다못해 막을 능력이 없으면
문제 해결이라도 똑바로 해주십시요
이번에는 부디 현명한 처사를 부탁드리며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그리고 또 다음날 바로 답변이 이렇게 도착했다.



앞에 올렸던 첫번째 답변이랑 똑같은 사진 아니냐고?

추가 된 마지막 2줄을 읽어보자

마지막으로 많은 고객 분들의 문의에 답변 드리기 위해 [이의제기] 문의에 대해서는 더 이상 추가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을 말씀 드립니다. 앞서 충분한 안내가 되었고 다시 문의를 접수해주셔도 저희는 해지 도움을 드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심정으로 계속해서 문의 주시는지 정말 잘 알지만 원활한 고객지원의 운영을 위하여 계속해서 답변 드리지 못하며 이후 접수되는 문의는 취소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서 충분한 안내 자체를 2중 복붙 매크로로 쳐돌려놓고 나몰라라 한다.



이건 해외 계정거래 사이트에서 내 아이디가 판매 될 당시 내 아이디를 구매했던 구매자가 보내준 사진이다.
이외에도 그 계정거래 사이트에서 전해받은 계정 구매 확인 영수증(?) 이메일 사진까지 찍어 보내주셔서
고객센터 지원팀에서 충분히 내 글만 읽고도 상황판단이 될 정도이며
더이상의 확증이 필요 없을정도로 억울한 상황임에 틀림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 착각이었을 뿐, 이XX들은 그냥 읽지도 않는다 ㅋㅋㅋㅋ
님들 억울하다고 고객센터에 나처럼 징징대봐야 시간낭비일 뿐
똥겜접고 서비스 종료만 기다리자

3개월 접속안했다고 해킹당하는 보안 수쥰
부랴부랴 인증기 핸드폰에 깔긴했는데, 하스스톤도 재밌게하다가
확장팩 연달아 망하고 폰스도 접게되서, 3달이나 배틀넷 자체에 접속을 못한건데
이번 확장팩까지 상황 보고있는 와중에 이것마저 망하면 블리자드는 영영 빠이빠이인거같다.

이모탈 사태부터 느껴왔지만, 영업 방침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유저 기만과 운영 및 개발 방치로 잡은 것 같다.

그냥 블리자드는 일을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