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링크의 원문을 글쓴이가 요약/번역한 글입니다. (공식 번역 없음)

Your Guide to the Overwatch League Awards Season (오버워치 리그 시상 종류와 선정 기준)
공지 | Blizzard Entertaiment



 멋진 정장을 빼입고 레드카펫을 거니는 것만이 시상식이 아닙니다. 오버워치 리그에서도 여러 종류의 상과 시상식이 있습니다. 오버워치 리그 2018 시즌에서는 두 개의 상이 있었으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좋은 평가를 받았었습니다. 2019 시즌에는 다섯 개의 상으로 확대되며 이 상은 시즌 플레이오프 및 그랜드 파이널 기간 동안에 수여될것입니다.


THE DENNIS HAWELKA AWARD (데니스 하웰카 상)

 데니스 하웰카 상은 Dennins "Internethulk" Hawelka가 오버워치 커뮤니티와 오버워치 리그 커뮤니티, 동료, 팀에게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이 상은 매년 수여되며, 2018 시즌엔 전 팀원이자 Dennis의 친구인 Pongphop "Mickie" Rattanasangchod가 이 상을 수상했었습니다. Dennins는, 올해에도 이상을 수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 관련 뉴스: "POSITIVELY MICKIE")


2018 시즌 수상자 - 댈러스 퓨얼, Pongphop "Mickie" Rattanasangchod

수상자 선정 기준: 각 팀에서 후보를 추천하며 리그 운영회의에서 최종 결정합니다.
수상자 발표일: 8월 30일(31일)의 경기 도중에 발표합니다.


ROLE STARS (최고의 역할상)

 최고의 역할 상은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에 새로 수여되는 상입니다. 최고의 역할 상은 2-2-2 조합에서 딜러, 탱커, 힐러 포지션에서 각각 최상위 성적을 가지는 네명의 선수를 뽑아 총 12명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이 상을 통해 우리는 2019 오버워치 리그에서 가장 활약한 선수를 더 쉽게 기억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수상자는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에 특별한 표창(표식)을 받게 됩니다.

수상자 선정 기준: 오버워치 리그 선수 종합 랭킹을 참조하여 리그 관리자, 헤드 코치, 캐스터 및 해설진과 대중 매체 투표를 통해 선정합니다.
수상자 발표일: 8월 31일(9월1일)의 주간 경기 첫날


ROOKIE OF THE YEAR (올해 최고의 신인상)

 올해 최고의 신인상은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에서 신인이 자신을 빛낼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리그 시즌동안 가장 많은 매력을 뽐내는 신인 선수들이 수상 대상이며, 오버워치 리그 2018 시즌에 참여했던 선수들은 수상이 불가능합니다.

수상자 선정 기준: 리그 관리자, 헤드 코치, 캐스터 및 해설진과 대중 매체 투표를 통해 선정합니다.
수상자 발표일: 9월 5일(6일), 시즌 플레이 오프 기간 중에 발표합니다.


REGULAR SEASON MVP (정규 시즌 MVP상)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MVP를 뽑는 투표는 이미 진행 중에 있습니다. 최종 후보 선정은 링크의 내용을 기준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간략히 정리해 드리면, Jay "Sinatraa" Won, Matthew "Super" DeLisi, Ju-Seok "Twilight" Lee, Hyun-Woo "Jjanu" 그리고 Qiulin "Guxue" Xu 선수가 최종 후보이며, 트위터, 위챗 및 트위치 채널에서 8월 25일(26일)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MVP 수상자는 작년 뉴욕 엑셀시어의 Seong-Hyun "Jjonak" Bang 선수의 뒤를 이어 큰 영광을 가질 것입니다.


2018 시즌 수상자 - 뉴욕 엑셀시어, Seong-Hyun "Jjonak" Bang

수상자 선정 기준: 오버워치 리그 팬 투표 25%를 포함한 리그 관리자, 헤드 코치 및 대중 매체의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수상자 발표일: 9월 5일(6일), 시즌 플레이 오프 기간 중에 발표합니다.


GRAND FINALS MVP (그랜드 파이널 MVP상)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은 단언컨데 오버워치 리그에서 가장 규모가 크며, 중요한 경기입니다. 오버워치 리그 2019시즌에도 그랜드 파이널 MVP상을 수여하며, 25%의 팬 투표와 함께 해드 코치, 게임 관리자등이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그랜드 파이널 MVP상은 그랜드 파이널 경기가 개최됨과 동시에 투표가 시작되며, 최종 경기가 종료된 뒤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2018 시즌 수상자 - 런던 스핏파이어, Jun-Young "Profit" Park

수상자 선정 기준: 오버워치 리그 팬투표 및 리그 관리자, 헤드 코치, 캐스터 및 해설위원, 대중매체의 투표를 총합하여 선정합니다.
수상자 발표: 9월 29일(30일) 그랜드 파이널 경기에서 수여합니다.

오버워치 리그의 최신 소식을 오버워치 리그 공식 트위터에서 계속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팔로우도 잊지마세요!

- 원문 요약 및 번역: 윤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