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와 함께 특별한 게임 내 콘텐츠를 획득하세요! 빠른 대전, 경쟁전, 아케이드에서 승리하면 이벤트를 주제로 한 스프레이, 플레이어 아이콘, 그리고 새로운 전설 스킨, "브릭 바스티온"을 드립니다!

또한 10월 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오버워치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방송을 시청하여 총 11개의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 스프레이 및 아이콘도 획득할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바스티온의 브릭 챌린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영웅 업데이트

일반

• 지면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리퍼의 그림자 밟기, 메이의 빙벽,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 등)이 최대한 멀리 배치되는 대신 가장자리에 더 우선적으로 배치됩니다.

바스티온

• 자가 수리
 - 자가 수리 자원이 바스티온의 생명력이 최대일 때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 바스티온이 자가 수리 중에 기본 발사를 사용하면 0.25초의 회복 시간 후에 수리합니다.

시메트라

• 기본 발사
 - 광선 폭이 0.3미터에서 0.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광선의 초당 공격력이 65/130/195 에서 60/120/180으로 감소했습니다.

자리야

• 기본 발사
 - 광선 폭이 에너지량에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으며 0.15로 고정됩니다.
 - 광선의 최대 공격력이 190에서 170으로 감소했습니다.

시그마

• 초구체
 - 폭발 피해가 35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실험용 방벽
 - 시그마의 실험용 방벽 - 한 번 눌러 켜기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솜브라에게 해킹되면 전개된 방벽이 회수됩니다. 둘 다 사거리 안에서 EMP를 맞으면, EMP는 방벽부터 파괴합니다.

• 강착
 - 폭발 피해가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 붕괴
 - 기술 사용을 결정하기까지의 최대 시전 시간이 0.4초에서 0.6초로 증가했습니다


워크샵 업데이트

새로운 워크샵 Action:

• Create Dummy Bot
 - 인간이나 AI가 조종하지 않는 플레이어인 더미 봇을 생성합니다. 다른 워크샵 Action을 사용해 더미 봇은 이동하고 조준하거나 버튼을 누르는 등,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대부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Destroy Dummy Bot
 - 더미 봇을 파괴합니다.

• Start Throttle In Direction
 - 특정 플레이어(인간, AI 봇, 더미 봇)의 쓰로틀(방향 입력 정보 제어)을 설정하거나 변경합니다.

• Stop Throttle In Direction
 - Start Throttle In Direction으로 인해 쓰로틀에 생기는 변화를 중지합니다.

• Create Beam Effect
 - 두 장소(또는 플레이어) 사이에 광선 효과를 생성합니다.

기존 워크샵 Action에 추가된 새로운 매개변수:

• Create HUD Text
 - 관전자가 언제 텍스트를 볼 수 있는지 지정할 수 있는 설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Text Color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Create In-World Text
 - 관전자가 언제 텍스트를 볼 수 있는지 지정할 수 있는 설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Text Color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Create Effect and Play Effect
 -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워크샵 값:

• Is Dummy Bot
 - 해당 플레이어가 더미 봇인지 여부입니다.

새로운 워크샵 인스펙터 기능:

• Copy current variables to CSV [PC 전용] :
 - 현재 보이는 변수를 시스템 클립보드로 복사(CSV 형식)합니다. 텍스트나 스프레드시트 어플리케이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Copy all variables to CSV [PC 전용] :
 - 현재 선택된 개체의 인스펙터 히스토리에 있는 모든 변수를 현재 시스템의 클립보드로 복사(CSV 형식)합니다. 텍스트나 스프레드시트 어플리케이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Copy current variables as actions:
 - 현재 보이는 변수를 클립보드로 복사(워크샵의 텍스트 형식)합니다. 워크샵 Action 목록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워크샵 - "Enable Workshop Inspector" 설정이 "초기 설정으로 복구" 명령을 사용했을 때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 "Is Firing Primary" 워크샵 값이 시그마가 자신의 초구체를 사용했는지 여부도 올바르게 보고합니다.
• D.Va의 메카가 환경 요소로 처치될 때 완전한 궁극기 충전량을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이 경사를 내려가고 있을 때 밀쳐지는 정도가 간혹 의도보다 짧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팀으로 함께하시겠습니까?' 기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때 하이라이트를 저장하려고 하면 올바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일부 워크샵 시나리오에서 영웅을 변경하면 1인칭 카메라가 올바르지 않게 한 쪽으로 치우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경쟁전 아케이드 시즌 점수 프로필에서 실력 평점이 표시됩니다.
• 이제 1시즌 경쟁전 종료 등급이 순위표에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전장

• 파리
 - 모이라의 생체 구슬이 공격 팀의 전투준비실로 뚫고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애쉬
 - B.O.B.이 출입구로 더 잘 들어가고, 시전된 방향으로 일관되게 도착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 바스티온
 - 자가 수리 사용 직후에 무기를 발사하면 바로 치유 상태로 돌입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
 - 브리기테의 치유 팩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설정이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D.Va의 메카가 파괴될 때의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대지분쇄를 막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
 - 한조가 특정 스킨을 장착하고 있을 때 음파 화살로 변경하면 활이 반짝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우
 - 언덕 아래를 내려가던 적이 밀쳐졌을 때 의도보다 멀리 밀쳐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 메르시가 때때로 벽 너머로 죽은 아군에게 수호천사를 쓸 수 있는 것으로 잘못 예측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
 - 꼼짝 마!의 끌어당기는 효과에서 적이 벗어날 때 플레이어가 의도보다 멀리 던져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그마
 - 얼어붙은 직후에 키네틱 손아귀, 강착, 실험용 방벽의 회수/시전, 기본 발사의 1인칭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중력 붕괴의 시전 시간이 초과했을 때 초구체가 VFX나 애니메이션 없이 발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치유 구슬을 키네틱 손아귀로 흡수하면 보호막이 채워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그마의 다양한 팀 색상 시각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시그마의 10분 당 막은 피해가 프로필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솜브라의 감지 범위가 플레이어가 조준 높이의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킹볼
 - 레킹볼의 특정 통계가 프로필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응형 보호막이 조준 높이의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
 - 젠야타가 초월 중에 순간이동기를 쓸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