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WjtapvPxKik

 

 

 

 

https://www.youtube.com/watch?v=tLku-s20EBE

 

 

안녕하세요. 로라시아입니다.

퍼즐앤드래곤 인벤에 팁글을 쓰는건 정말 오랜만이네요.

 

 

첫 번째 영상은 계단진을 낙차진으로 바꾸는 2가지 방법과, 즉각 낙차진 배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는 평균적으로 6~7콤 이상이 매 턴 나오시는 분들(아래 영상의 표현을 빌려 consistantly 7 combos)을 위한 영상으로, 만일 이것이 어렵다면 두 번째 영상을 먼저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영상은 제가 만든 영상은 아니고, 북미섭 유저가 만든 영상으로 무려 1년전 영상이지만

지금 봐도 큰 도움이 될 정도로 1콤부터 7콤까지 굉장히 세세하게 정리를 잘 해둔 영상입니다.

퍼즐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이 영상을 보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원래 베가스 프로그램 쓸줄도 몰랐고, 영상 제작에 대해선 아무런 지식이 없었는데

무턱대고 인터넷으로 배워가면서 열심히 만들어 봤습니다.

그러나 베가스 초보자가 만든 첫 영상이기 때문에

다소 미흡한 부분이나, 뭔가 어색한 부분이 많이 있을겁니다.

내용뿐만 아니라 이러한 영상 제작에 관련된 비판 및 피드백도 얼마든지 환영입니다.

 

 

본래 영상은 챕터 1부터 5까지 만들 생각이였고,

전부 루키아 파티를 굴리는데 필요한 퍼즐링에 대해서 서술할 생각이였으나,

막상 제작해보니 챕터 1,2,3이 그냥 낙차진 영상이 되버려서,,,

챕터 1,2,3과 챕터 4,5의 내용이 너무 다른 내용이 되기 때문에, 이를 파트1과 파트2로 나누었습니다.

파트2는 이미 영상 자체는 다 찍었으나, 베가스 작업이 워낙 피로도가 심하고 처음이라 어려워서

다음주 말 쯤에 완성될 것 같습니다.

 

 

모든 퍼즐 강의 영상이 그러하지만,

해당 내용을 모두 아시는 분이나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 분에겐 큰 의미가 없는 영상입니다.

그런 분들은 그저 재미로 감상해주시면 될 것 같으며,

절대 "나는 퍼즐링을 매우 잘하니까 님들을 가르쳐 드림 ㅎㅎ"가 아닙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것은 단 하나도 없으며, 전부 외부 영상으로부터 참고하여 제작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상시 수정될 수 있으며,

수정되면 기록을 남기겠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을 꾸-욱 눌러주세요!

정말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DbFpCaUc_CA


 

16. 5. 21(토)

파트2를 먼저 만드는게 순서에 맞지만,

"왜 낙차진을 사용하는가?"에 대한 번외 영상을 먼저 만들었습니다.


아무리 낙차진에 대한 영상을 만들어도, 낙차진을 왜 쓰는지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면 굳이 저런 영상이 필요가 없겠죠. 어떻게 보면 이 내용이 가장 앞에 나와야 했지만 ㅡㅡㅋ

 


이 역시 낙차진의 이점과 사용 시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은 보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16. 5. 21

첫 번째 영상이 최종 완성본이 아닌 예전에 인코딩한 작품이라는걸 이제서야 깨달아서(...) 영상을 바꿨습니다.

사실 그렇다고 크게 바뀌는 내용은 없으며, 바뀐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부 사진이 제대로 안 뜨는 현상 수정

2. 벨리알 부분에서 설명이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을 변경

3. 플라위의 표정을 3가지에서 4가지로 변경.(다소 이상한 표정을 짓는 플라위 제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