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c14337448611.zip [429Kb]     
 

(ver1.2)포켓몬&스킬조합 순위(데미지, NewCP)


pokemon.gameinfo.io 에서 스킬조합별 공격력 순위를 보면서 포켓몬을 키우고 있었는데 자속성보정이 안들어간 순위라는 것을 깨닫고 제가 직접 순위를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데미지 식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Damage = (1/2∗기술공격력∗(공격자의 공격력/방어자의 방어력)∗자속보정∗속성보정)+1

(소수점이하는 내림)


공격자의 공격력=(종족값+개체값)∗레벨 보정치

방어자의 방어력=(종족값+개체값)∗레벨 보정치


레벨, 개체값, 상대방 방어력과 속성이 동일하다고 가정한다면, 

Damage = k*기술공격력*자속보정*공격자의공격력 종족값 이 됩니다.


종족값은 https://pokemongo.gamepress.gg/pokemon-list-advanced 에서,

기술공격력은 https://pokemongo.gamepress.gg/quick-moves 와 https://pokemongo.gamepress.gg/charge-moves 에서 갖고 왔습니다.

https://pokemongo.gamepress.gg/moveset-grades-explanation 에 따라 critical hit은 구현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무시하였습니다.

자료를 외국사이트에서 갖고와 포켓몬 이름뺴고 다 영어로 기술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한글화 했습니다.

*썬더, 파이어, 프리저, 뮤, 뮤츠,  2세대 아기포켓몬은 제외했습니다.


체육관 공격시 100초의 시간을 가지고 quick move 와 charge move를 가지고 싸우게 됩니다.

quick move와 charge move 모두 cooldown 과 power값을 가지게 됩니다. cooldown 시 어떠한 move도 하지 못합니다. 보통은 power/cooldown이 dps가 되겠지요. 

하지만 charge move를 쓰기 위해서는 quick move를 통해 energy를 채워야 합니다.

이러한 매커니즘 하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각 기술의 dps를 구했습니다.

100초의 시간동안 쿨타임마다 quick move를 쓰고, energy가 다 차면 charge move를 쓰는 식으로 진행하며, 공격할 때 마다 move의 power*자속보정값을 계속 더해나갑니다. 그리고 시간이 100초가 지나면 더해진 damage를 100으로 나누어 해당기술의 dps를 구했습니다. 그리고 그 dps에 해당 포켓몬의 공격력을 곱해서 dps를 구했습니다.


*알고리즘 추가

1. 초기화. 시간, 데미지, 에너지 0

    time=0;

    damage=0;

    energy=0;

2. 에너지 찰때까지 기본공격

       while energy < 차지공격 시 필요한 에너지

           time = time + 기본공격 쿨다운 시간;

           damage = damage + 기본공격 자속성 보정 * 기본공격 파워;

           energy = energy + 기본공격 EPS * 기본공격 쿨다운 시간;

       end

3. 에너지 차면 차지공격

       time = time + 차지공격 쿨다운시간;

       damage = damage + 차지공격 자속성 보정 * 차지공격 파워;

       energy = energy- 차지공격 시 필요한 에너지;

4. 2, 3을 100초까지 반복후 그때까지 쌓인 damage를 100으로 나눠 dps 산출

    while time <100

        2.

        3. 

    end

    dps = damage / 100;


여기에는 중요한 3가지 가정이 들어간다는 것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방어력, 체력은 고려되지 않고, 무조건 100초까지 싸운다는 가정

2) 어떠한 시간오차도없이 cooltime 마다 딱딱 알맞은 move를 사용한다는 가정

3) 회피하지 않는다는 가정


*2017.02.11 오후 2시 자속성보정 수정, 포켓몬 타입 수정 (페어리타입)


Damage Top 50 



New CP (Damage * sqrt ( DEF*STA ) ) Top 50



*2017.02.11 오후 10시 100초 시뮬레이션 결과 수록(100초간 Quick move, Charge move의 공격횟수, 데미지 수록)으로 속성보정도 계산가능. 일반이용자를 위한 summary tab 추가


첨부한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이보다 더 좋은 (ex : 기술 한글화(한글화완료), 탱킹력까지 고려한 공격랭킹, 방어랭킹 등등) 랭킹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틀린 점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수정해보도록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


Lv41
쟁화
51%
 
경험치
17,239
베니
55
이니
6,552
  • 명성치1603
  • 제니24
  • 6
  • 4
  • 3
  • 1
  • 2
  • 2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207      [포켓몬]  포켓몬 이름 이렇게 바꿔보세요  [15] Ceprix 10-12  2585 0
    2205      [배틀]   루기아 하나로 괴력몬 레이드 솔로가 가.. [14] 단풍국 10-10  3547 11
    2204      [배틀]  레이드, 체육관 배틀시 미세팁.  [7] 스콧필그림 10-09  2456 12
    2202      [포켓몬]  4세대 포켓몬 진화를 위해 미리 사탕..  [12] Ceprix 10-08  3712 4
    2199      [배틀]   아슬아슬 기합구슬 후딘 솔로 플레이 [6] 바닐라i 10-04  1643 2
    2198      [포켓몬]  버디몬 샴 쌍둥이 만들기  [1] 물고 10-04  1609 2
    2197      [연구]  모래이벤트 전킥 자동포고플레이시 모래양..  [9] 커트김1 10-03  2169 2
    2196      [배틀]  라이코 포획 동영상       Bomi0203 10-01  1776 1
    2195      [포켓몬]   아시아 라이코우 확정. 추천 라인업과.. [13] Ssambob 10-01  4926 22
    2192      [포켓몬]  전설 레이드 공략인원 몇명인가요? [1] 한우물 09-30  1243 0
    2191      [연구]  29렙 후딘 솔플 성공 후기  [5] Prepre 09-29  2617 6
    2189      [배틀]  팬텀 레이드 솔플 팁  [14] 푸른랩터 09-21  3676 9
    2188      [배틀]  뮤츠레이드 공격표 : 상성 보고 무작정..  [28] 동자개m 09-20  9295 40
    2186      [배틀]  괴력몬 솔플 팁  [12] 푸른랩터 09-18  5044 20
    2185      [기타]  포켓몬고 스탑과 체육관 검색 사이트  [2] 강도야 09-15  2397 6
    2184      [포켓몬]  포켓몬고 검색 기능 정리 [8] 물고 09-13  4507 43
    2183      [기타]  패치로 인해 검색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2] 육룡이나바스 09-13  1872 2
    2182      [배틀]  샤미드 솔플 팁  [8] 푸른랩터 09-10  5294 20
    2180      [기타]  포고 플러스의 반응속도를 높여보자.  [16] 물고 09-03  6015 20
    2179      [포켓몬]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에 대한 고찰  [10] 동자개m 09-03  8804 38
    2177      [포켓몬]  9월1일 전설업데이트 안내  [3] 삐쮸 08-31  6518 0
    2175      [연구]   데미지 양에 따흔 보너스 볼 추가 차이 [1] 푸른랩터 08-26  4637 0
    2174      [포켓몬]  해피쓰러뜨리는것도어렵지않다!!  [27] 발로선발 08-26  5584 0
    2171      [연구]  외국에서도 레이드 보상체계 중 황금라즈.. [11] Jacksonyoo 08-23  6281 2
    2170      [포켓스톱]  메가 포켓스탑 [4] 강도야 08-23  6521 11
    2167      [연구]  [Team Nadl] 레이드 보상 메커..  [13] 미래의꿈나무 08-18  7862 26
    2166      [배틀]   [팀 Nadl] 뮤츠 체육관 배틀 팁 ..  [4] 미래의꿈나무 08-18  3878 9
    2165      [배틀]   [팀 Nadl] 뮤츠 체육관 배틀 영상.. [9] S52 08-17  3821 11
    2163      [포켓몬]  뮤츠의 성능 및 레이드 구성에 대한 ..  [22] 동자개m 08-15  9021 37
    2161      [연구]   뮤츠 레이드 대비 1~2.5티어 tex.. [9] 대잭팟 08-15  5927 16
    2160      [포켓몬]  뮤츠오피셜  [4] 구름위로올라 08-14  6055 1
    2159      [포켓몬]   뮤츠 레이드 대비 1~2.5티어 대잭..  [12] 대잭팟 08-14  3797 2
    2157      [포켓몬]  [핫삼] 강화에 대한 조언 (IV,스..  [12] 오령산 08-14  4161 30
    2156      [포켓몬]  레이드 포획 관련 미세팁(파밍환영.... [2] 머리긴놈 08-14  2416 1
    2155      [포켓몬]  [망나뇽레이드대비] 최적의 풀강 레벨  [9] 오령산 08-12  4011 13
    2151      [기타]  [공지]포켓몬 풀강레벨 찾기 관련  [8] 오령산 08-05  6081 18
    2148      [포켓몬]  [후딘레이드]솔플성공 최적의 풀강레벨  [10] 오령산 08-04  6831 20
    2147      [포켓몬]  [암스타] 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  [13] 오령산 08-02  4218 27
    2145      [배틀]   레이드 솔로로 도전해볼 생각이신 분들은.. [1] 푸른랩터 08-02  6502 10
    2142      [포켓몬]  [딱구리]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을 찾..  [14] 오령산 07-29  6145 44
    2140      [포켓몬]  [마기라스] 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을..  [13] 오령산 07-28  6092 38
    2139      [포켓몬]  [괴력몬레이드] 솔플성공 최적의 풀강..  [16] 오령산 07-27  7466 44
    2137      [포켓몬]   [괴력몬] 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은?  [18] 오령산 07-26  10593 49
    2136      [포켓몬]  파이어 및 썬더에 대한 고찰  [10] 동자개m 07-26  9690 34
    2133      [기타]  체육관 배치시 가능한 팁 [13] 어브테인 07-26  5039 4
    2132      [출현정보]  전설의 포켓몬 공개 추후 일정  [7] JigZ 07-26  7937 5
    2131      [연구]  (RaidVer 3.0 전설의포켓몬추가..  [18] 쟁화 07-25  7343 33
    2130      [배틀]  포켓몬 대전에서 방어력이 미치는 영향.  [10] 동자개m 07-24  3494 19
    2128      [포켓몬]  루기아 밎 프리져에 대한 고찰  [15] 동자개m 07-23  13863 38
    2127      [포켓몬]   전설의 포켓몬들의 카운터를 알아봅시다..  [19] 동자개m 07-22  26706 5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