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점을 포함한 잘못된 계산으로 인해 글을 아예 새로 씁니다.

 

소수점을 제외하고 계산할 경우

 

무조건 용숨 + 드쿠 가 가장 쌥니다

 

(가장 적은 시간에 스킬이 나가는만큼 소수점 영향이 적다고 봐야하겠네요.

 

용숨 + 드쿠는 스킬 1회 사용에 평타 0.5대분의 손실이 있지만 (약 0.5초 손실)

 

드테 + 폭풍은 스킬 1회에 평타 0.8대에 가까운 손실이있습니다. (약 1.2초 손실)

 

강날 + 파광은 스킬 1회에 평타 1.5대가 넘는 엄청난 손실이 있구요 (약 2초 손실)

 

 

 

대부분의 사이트, 어플에서 계산하는 dps 의 경우 소수점을 포함한 계산이라

 

소수점으로 인한 괴리감이 엄청나게 크네요

 

 

 

 

몹 체력 400 구간 (체력 200) 까지는

 

용숨 + 용파 > 용숨 + 드클 > 용숨 + 파광 = 드테 + 역린 > 강날 + 역린

 

 

 

몹 체력 500 구간 에서는

 

4가지 모두 비슷합니다.

 

 

 

 

 

신 통상 공격 드테와 강날의 경우

 

너무 느린 공속으로 인한 소수점 버림이 막대한게

 

엎을수없는 차이를 만드네요

 

 

결론

 

1. 용숨은 무조건 좋다.

 

2. 신 충전은 무조건 역린

 

3. 체력이 많을수록 소수점 버림이 가장 큰 강날이 개손해

 

4. 체력 200 근처의 구간에서는 (트레이너 랩 25 전후의 럭키,해피너스가 아닌 평범한 상대)

 

용숨 / 드테+역린 / 강날+역린  큰 차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