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ttps://pokemongo.gamepress.gg/trainer-versus-trainer-battles-confirmed-arriving-pokemon-go
에이치ttps://pokemongo.gamepress.gg/pokemon-go-trainer-battle-guide
두 글에서 요점만 번역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링크를 다 쓰면 글이 업로드가 안 되네요. 이것도 해외접속 차단 관련된건지... 원글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위 주소에서 에이치를 h로 바꾸셔서 주소창에 치시면 됩니다.)

우선 첫번째 글은 PvP에 대해 직접 공개된 새로운 정보를 다룹니다.

1. 배틀은 기존처럼 화면을 탭하는 시스템입니다.
2. 2개의 차지무브가 사용가능할 것입니다. (2번째 차지무브는 포켓몬마다 사탕과 별의 모래로 얻을 수 있으며, 기존의 포켓몬 차지무브 풀에서 선택됩니다.)
3. 친구 코드와 비슷한 '배틀 코드'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4. 상대가 사용한 차지 무브를 막기 위해 '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전투당 2개만 주어집니다.
5. 울트라/베스트 프렌드는 전투하기 위해서 서로 근처에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6. 트레이너 배틀이 끝나면, 두 참여자 모두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은 신오의 돌을 비롯 희귀 진화 아이템을 포함합니다.
7. 팀 리더와의 트레이닝은 하루 한번 보상을 주고, 에이스 트레이너 메달 진행률을 올립니다. 자신의 팀에 관계없이 모든 팀 리더와 트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8. 2번째 차지무브를 얻는 비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9. 2번째 차지 무브는 레이드와 체육관배틀에서도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10. 트레이너 배틀 보상은 하루 3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11. 팀 리더(블랑쉬, 칸델라, 스파크) 와의 배틀 보상은 하루 한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12. 트레이너 배틀로 친구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13. 상대 포켓몬 팀을 전투 전에 미리 알 수 없습니다.
14. 2번째 차지무브가 게임에 추가 될때 같이 업데이트 되는 것 중 하나는 포켓몬을 강화하기 전에 강화 후 CP를 미리 보여주는 것입니다.
15. 트레이너 배틀 중에는 회피를 할 수 없습니다.
16. PvP는 빠르면 다음주, 늦으면 이번달 말에 출시됩니다.
17. 메타몽과 껍질몬은 PvP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18. 트레이너 배틀 로딩 화면이 추가됩니다.

2번째 글은
공개된 PvP 비디오를 바탕으로 전투가 어떻게 굴러가는지 분석한 내용입니다. 비디오는 다음의 비디오를 말합니다.


물론 공개된 내용들은 테스트작업에서 공개된 것으로 공식 발표때에는 바뀔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잊지마세요.

1.차지 무브 차이

1) 게이지가 없습니다. 어떤 기술들은 다른 기술보다 빨리 충전됩니다.
예를 들어, 토게키스의 제비반환은 매지컬 샤인보다 훨씬 빨리 충전됩니다. 제비반환은 3차징무브고 매지컬 샤인은 2차징무브이기 때문에 이는 예상된 바죠. 하지만 제비반환이 완전히 충전되면, 더 이상 에너지를 보관할 게이지가 없습니다.

2) 3초동안 차지무브를 '파워 업' 시킬 수 있습니다.
차지 무브를 고르면, 플레이어는 화면을 마구 탭하여 기술을 파워업시킬 기회가 주어집니다. 소식에 따르면 1.2배까지 올라가지만, 실제 출시시에 수치와 최대 보너스를 얻기위해 얼마나 빨리 두드려야하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3) 차지 무브 애니메이션은 중단될 수 없습니다.
3초의 '파워업' 기간 후에도, 차지무브 애니메이션이 끝날때까지 전투는 멈춰있습니다. 체육관배틀/레이드와는 달리, 이 시간동안 상대가 공격할수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이것은 쿨다운이나 데미지 창 (Damage window) 같은 변수들이 PvP의 차지무브에 대해서는 중요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2. 에너지 획득 차이

1) 에너지 획득과 소모는 알려진 수치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토게키스가 매지컬샤인을 충전할때까지 7번의 에어슬래시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알려진대로 에어슬래시가 10 에너지를 만들고 매지컬샤인이 50을 소모한다면 앞뒤가 안 맞는 내용입니다. 또한, 토대부기는 솔라빔과 지진이 둘다 1차징무브임에도, 지진을 솔라빔보다 빨리 충전했습니다.
이게 의미하는 바는 아직 추측의 영역입니다. 아마 다른 기술 밸런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PvP에서는, 강한 파워 기술이 더 충전하는데 오래 걸리고, 게이지는 전혀 상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역주: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위에 레이드와 체육관 배틀에서도 2번째 차지무브가 사용가능해진다는 내용과 같이 생각해보면 포켓몬고 전투 시스템이 아예 뒤집힐 수도 있겠네요.]

2) 데미지를 받는 것은 더 이상 에너지 획득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포고 전투에서는, 데미지는 2:1 비율로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즉 차지무브에 맞는것은, 맞고 살아남는다는 가정하에 상당한 양의 에너지를 얻게된다는 뜻입니다. 많은 HP를 가지고 있는 포켓몬은 이걸로 이득을 봤습니다. 그들의 HP의 반은 에너지 소스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변화는 PvP에서 떠도는 해피너스라는 유령에게 타격입니다.

3) 하나의 차지무브를 사용하면 다른 차지무브 에너지도 고갈됩니다.
여러분이 각각 50과 100 에너지를 소모하는 2개의 차지무브를 가지고 있고, 둘다 풀로 충전되었다면, 50 에너지 차지 무브를 쓰면 100 에너지 차지 무브에 에너지 반이 남으리라고 예상하겠죠. 그렇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교체 차이

1) 교체는 교체가 끝날때까지 전투를 멈춥니다.
토대부기가 에브이로 교체될때, 초염몽은 회오리불꽃으로 공격하는것을 멈춘듯이 보입니다. 다만 에브이는 교체하면서 회오리불꽃 1번에 해당하는 HP를 잃었습니다.

2) 쿨다운 때문에 계속해서 교체할 수 없습니다
교체 가능한 전투에 어떤 제한도 없다면, 각 플레이어가 우위를 점하기위해 무한히 교체하는 교체잔치밖에 안 될 것입니다. 소식에 따르면 각 교체마다 50초의 쿨다운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는 출시때 바뀔 수 있습니다.
교체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포켓몬이 50초를 살아남을 수 없죠), 적은 약점을 가진 포켓몬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먼저 교체하는 플레이어가 되는 것은 상대가 반응해서 응징하도록 허용하는 꼴이 됩니다.

3) 포켓몬이 교체되어 나갈때 에너지를 가지고 가는가?
확인해보세요. 토대부기는 상대가 초염봉을 투입할때 현명하게 교체되어 나갑니다. 토대부기는 전룡을 물기로 KO시킬때 에너지를 조금 얻었습니다. 에브이가 KO된 후 토대부기가 다시 나올때, 이 에너지는 여전히 있습니다. 이는 깊이 고려할만한 부분으로, 플레이어가 교체를 통해서 나중을 위해 에너지를 저장해둘 수 있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