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émon GO

안녕하세요. 동자개입니다.
아침에 인났는데 격투이벤트가 시작했더라구요.
아 그런갑다 하고있었는데 신기술 나왔다길래... 근데 여태 까먹고있다가 뒤늦게 분석했습니다.

게임프레스에 따르면 이번에 나온 신기술은 '그로우펀치' 로 격투타입의 3차징 기술입니다.
PVE(레이드, 체육관) 기준 스팩은 위력 50에 딜레이 2초입니다.
PVP 기준 스팩은 위력 40에 에너지소모 35, DPE 1.14입니다.

맘모꾸리의 원시의힘과 같은 랭크업 기술이며, 따로 언급이 없는걸 보면 확률은 원시의힘과 똑같은 것 같습니다.
배우는 포켓몬은 홍수몬,캥카,루카리오,요가램,강챙이입니다.


일단 레이드, 체육관 기준으로 분석을 해봅시다.
복잡하게 볼 것도 없이 인파이트급의 똥망기술 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랭업기라는거에 1차로 불안했고, 기술스팩 찾아보는데 구린냄새가 낭낭하길래 2차로 불안했는데 분석 돌려보니까 예상이 크게 빗나가질 않네요. 인파대비 약 3%정도 떨어지긴 하는데 차징수 많은거 감안하면 비슷한 기술인 셈입니다.
근데 격투타입은 폭펀미만 잡이고 공 하나는 괴력급인 루카리오가 폭펀 못받았다고 상위티어 못가는걸 생각하면...
애초에 PVP를 저격하고 낸 스킬이라는 티가 팍팍 납니다. 레이드에서는 그냥 없는 스킬인 셈 치세요.

PVP에서도 랭업기라는걸 감안해도 스팩이 안좋은 편이라 저평가를 했었었는데... 뒤늦게 안 사실이지만 이 스킬 랭업 확률이 100%입니다. 최대 중첩은 4중첩이라고 하네요. 윈힘과는 달리 공격만 오르지만, 발동만 하면 무조건 버프먹고 들어가니 딜 좀 약한건 충분히 커버칠만하죠. 가장 이득을 보는건 저걸 배우는 몹 중 스팩이 가장 좋은 루카리오라고 판단되고 나머지 몹들도 입지가 상당히 상승할듯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야기할건 이번 이벤트에서 초보여러분들이 눈에 불 키고 찾아다녀야 할 건 알통몬입니다.
리서치 중에서도 격투타입 5마리 잡기(근육몬), 체육관 배틀 5회(알통몬), 체육관 배틀 1회(망키/알통몬중 랜덤)를 잘 활용하여 모아봅시다. 많이 잡아서 고레벨이거나 고개체는 챙기고 저개체는 교환으로 쓰면 됩니다. 교환했는데도 낮으면 버리구요.

얘들이 버프받는 구름 날씨는 흔히 보이는 날씨인데, 갓 30레벨에 들어선 트레이너 분들은 구름날씨에 씨피가 1000후반~1100 초반인 알통몬을 잡아서 괴력몬을 만들면 씨피 2600언저리로 나오게 되며 이 괴력몬들은 엄청난 즉시전력감이 되어줍니다. 이런거 쓰다가 고개체로 차근차근 바꿔가시면 됩니다.
알통몬 이외에도 마크탕 또한 1.5티어의 가성비를 지닌 몹이기에 버프 끝까지 받은(+5렙) 개체를 잡으면 초보들에겐 좋은 격투딜러가 되어줍니다. 격투는 워낙 많이 쓰는 타입이다보니 잡아둬서 손해볼거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 링크 공유는 자유인데, 이미지나 본문 퍼가실땐 출처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