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영상으로 올려봐야 다들 보시는 건 팀이랑 중간에 몇번 전멸하는지, 몇초에 끝나는지이니까 스샷으로 대신하겠습니다. 


뮤츠: 사이코커터+냉동빔
가이오가: 눈보라
장크로다일: 얼음엄니+냉동빔
뮤츠랑 가이오가가 부족하기도 했지만 리바시간을 안 겹치게 할 요량으로 팀을 다르게 짰습니다.


날씨는 맑음이었고 중간에 한번씩 전멸하고 살려서 다시 들어갔습니다. 보스 노말어택은 신경을 안 써서 뭔지 모르겠네요.


제 글 예전부터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레이드할때 가장 어려운 기술을 기준으로 카운터를 정하기 때문에 단순 DPS만 보면 맘모꾸리가 제일이지만 보스가 기합구슬을 들고나오면 풀강 맘모조차도 한방(+돌떨구기 한방)에 보내버리기때문에 고민을 좀 했습니다.



냉빔 뮤츠 한부대씩 있다면 만사해결이겠지만 고렙뮤츠도 얼마 없을뿐더러 사브를 버릴수도 없고 해방하려면 비싸죠.
제가 옛날에 올린 위 그림에서 보면 수치상으로는 기합구슬을 고려해도 소요시간이 맘모꾸리가 눈보라 가이오가보다 앞서지만 포케배틀러를 들여다보니 랜드로스가 돌떨구기/기합구슬을 들고나오면 37데스, 즉 2계 도전시 약 18데스로 운나쁘면 3번 전멸을 해야합니다. 아 물론 회피하면서 하시면 맘모꾸리로도 쉽지만 저는 귀찮아서 회피 안 합니다. 2중약점이라 맘모 3번 전멸해도 깰것 같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손도 많이가고 기력의 덩어리 소모도 크죠.

그래서 눈보라 가이오가를 쓰기로 했습니다. 리그 꾸준히 하시면 기술머신은 넘치실 겁니다. 물타입이 레이드에 자주 필요한 타입도 아니구요. 그래서 눈보라로 바꿔줘서 팀을 짰습니다. 기합구슬이 아니면 맘모꾸리가 훨씬 빨리 깨겠지만 2중약점이라 딜이 안나와서 2계정이 안 될일은 잘 없기때문에 그냥 저 팀으로 전부 밀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