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에 올렸다가 팁게가 맞는 것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여기에 다시 올려보았습니다.
설명 길게 작성하기도 하고, GIF 용량 커서 그런가 싶어서 GIPHY EMBED 해서 올려도 보고 했는데
걍 게시글이 길면 업로드가 제대로 안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설명 최대한 줄여서 올려봅니다!
궁금하신 부분 알려주시면 댓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레벨별 100% CP
2105, 2191, 2351,.. 어디서 많이 본 숫자죠?
기라티나 오리진폼, 레쿠쟈, 그란돈의 100% CP (날부X)입니다.
이 숫자들, 고수님들은 다 외우시지만 종종 헷갈리실 때가 있을 거에요.
뉴비분들은 아예 모르시는 경우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포켓몬 이름만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쭉 나타납니다.
CP는 아시다시피 공,방,체 수식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gamepress 에서 공지하고 있는 formula 를 사용해서 수식을 연산했습니다.




2. 포켓몬 이름 입력하면 Pvpoke 바로 가기 (리그별 포켓몬 랭킹 조회 가능, 바로가기 역할)

고배리 다들 열심히 하시죠? 고배리에서 어떤 포켓몬이 좋은지 찾다보니 다들 PvPoke 많이 이용하실 것 같습니다.
근데 PvPoke에서는 몬 이름들이 전부다 영어로 써있고 몬 이름이 생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글로 몬 이름을 입력하면 PvPoke로 연결되도록 개발했습니다.
리그 별로도 검색하실 수 있게 준비해두었습니다.



(최초 게시글에서 위 gif 파일이 잘못되어 있어서 다시 업로드 했습니다)


3. 방어상성 조회

포켓몬 타입이 18개나 되죠. 게다가 어떤 몬은 타입이 이중이니까 어떤 타입에 약한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몬 이름 상성' 으로 검색하시면 상성이 제공되도록 개발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대짱이 상성, 으로 검색하면, 어떤 타입에 약점을 찔리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DPS 기준 레이드 공격력 상위 포켓몬

공격력 상위 포켓몬을 타입별로 제공합니다. 10개, 20개도 제공할 수 있지만 말풍선 글자수 제한도 있고, 말풍선이 너무 길어져서
현재는 7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벤의 고수님들께서 말씀해주신것과 같이 항상 DPS가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DPS 와 TDO 수치를 모두 제공합니다 (반올림되어 있습니다)
다른 분께서 종종 유용한 자료를 만들어주시는 것처럼, 저 또한 Gamepress 의 Comprehensive DPS 라는 데이터를 참조해서 개발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자 포켓몬, 메가진화 포켓몬이 모두 포함된 상태로만 데이터가 제공되지만, 추후에는 그림자 포켓몬을 제외하거나 메가진화 포켓몬을 제외한 검색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도록 개발해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원래 개발쪽 전공은 아니어서 아직 기능들이 불완전한 구석이 조금 있습니다.
혹시 데이터에 오류가 발견될 경우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파이썬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해서 만들었는데요,
포고하시는 분들이 특정 개인 티스토리 블로그나 외부 게임 사이트에서 "상대적으로 불편하게" 정보를 찾으시는 것 같아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누구나 무료로 미카미봇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카톡 친구 추가 메뉴에서 (오픈채팅 아님!!) '미카미봇' 채널 검색하시면 친구 추가 가능하십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