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레이븐 전용화살에 독이 발라져서 심심하던차에 비교 해봤습니다.

태섭이라 세팅이 중구 난방인점 감안하세요...

(두개들고 1시간 정도 사냥하면서 실험한 내용입니다. 그냥 사냥하면 평균 젤2~5장 정도 먹는데 실험한다고 사냥하니

 젤을 12장을 먹었네요. 사냥을 실험마인드로다가...;;;  )

 

대상무기 : 7드워프(총, 기본공격8) /// 7레이븐(활, 기본공격7.5, 전격속성, 전용화살 사용가능) 

스팩 : 67랩, 사탕//바나나//PC방버프//2랩헌터//자체버프, 쌍강민반//빛민벨//빛민목, 7/4파괴일반//6스텟13크리레전

         ---> 민70,  맹독사용.

대상 : 메테 유충

형태 : 변반 66랩 드래곤나이트 변신(근거리)  -원거리는 귀찮아서 안해봤어요-

 

비교결과>

   - 사냥속도 : 7드워프나 7레이븐이나 에임드샷 두번째 쿨돌아오기 직전 유충을 잡으니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만 7드워프가 크리가 터지면 미세하게나마 빠른 느낌이었습니다.

                     7레이븐은 강철화살이나 썬더화살이나 체감상 별차이를 못느낄 정도였습니다.

                    (저의 체감지수는 사냥시 쌍찬이나 쌍강이나 별차이를 못느끼는 둔감형이란걸 감안하시길...)

 

   - 화살사용량 : 7드워프 강철화살 --> 9 ~ 12발 // 평균 10~11발

                        7레이븐 강철화살 --> 11 ~ 14발 // 평균 12 ~ 13발

                        7레이븐 썬더화살 --> 10 ~ 14발 // 평균 11 ~ 12발

 

   - 크리 및 독발생 체감지수 : 크리는 7드워프가 미세하게 나은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거기서거기.

                                          독은 막상막하 오십보백보 개찐도찐 니땅내땅이었습니다.

                                          (참고로 7레이븐의 썬더화살과 강철화살의 크리나 독발생률도 거기서 거기였습니다.)

 

   - 특이사항 : 이번패치로 공격/민첩/명중률등에서 여러가지로 상향된것 같았으나 이상하게 7레이븐은 미스가 납니다.

                    7드워프보다 미스가 더 자주 보이네요.

                     참고로 7레이븐 들고 일루미나성지 가서 땡겨 했는데 썬더화살 사용하니 좋긴 하더군요. 그랩샷에 썬더효

                    과 터지면 돈줏어러 가기 귀찮더군요. 썬더효과 체감발생 확률은 3마리당 2마리는 발생하는 듯 합니다. 

 

일단 근거리 변신사냥이라 화살갯수의 차이는 있지만 일타에 여러발(3발?)이 나가는 상황이라 전반적인 사냥속도는 비슷

한 것 같았습니다.(유충3젠/ 루비그2젠/ 중간에 낑긴 쉐도우1마리랑 다리긴놈(이름이???)1마리 젠이었습니다. 

저같이 둔감한 사람은 7레이븐(강철화살 사용)이나 7드워프 뭘 써도 사냥시에는 별차이를 못느낄것 같구요.

개인적인 생각은 두무기 다 비슷한것 같았습니다. 대인전은 뭐 잘 모르겠습니다.

 

이상 참고하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