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지금까진 장비마다 스킬 포인트가 붙어 있고, 같은 포인트가 10 모이면 스킬이 발동, 초과하면 일정 단계(+15, +20) 추가효과가 붙는 방식이었음. 거기에 호석을 장착했고. 고로 여러 스킬을 발동시키려면 스킬포인트를 계산해서 잘 짜야했음.

월드에선 그게 간략화됨. 이젠 1포인트로 1렙 스킬 하나가 즉시 발동됨. 스킬은 레벨제이고 같은 스킬이 붙은 방어구를 착용하면 레벨과 효과가 상승하는 방식. 하지만 시연용으로 쓴 장비에는 한 부위당 1포인트의 스킬이 하나씩만 붙어 있었음.

스킬마다 최종상한 레벨이 다름. 레벨 7까지 있는 것으로 보아 한 부위에 2렙 이상의 스킬이 붙거나, 기존의 동계통배가 같은 스킬이 여전히 존재할 것으로 추정. 마이너스 포인트도 존재하는지는 미확인.

지금까지처럼 한종류의 풀셋을 갖췄을때 전용스킬같은게 존재하는지도 미확인.




확인된 스킬들(일부만 적었습니다)



공격강화 
- 레벨 4부터 간파가 추가

방어강화
- 레벨 4부터 원소저항이 추가. 

화염저항
- 레벨 3부터 방어력 10 추가. 

화염속성공격 up
-  절대값이 상승하다가 레벨 4부터 비율 상승치가 추가(+100 & +5%)

약점특효(어피니티) 간파(룰웹 인간이야 님이 수정해주심)
-  최대 레벨 7. 최종값은 +30%

회피성능 
- 최대 레벨 5

스킬들은 레벨이 올라갈 경우 동계통 스킬을 합친 멀티스킬 효과를 발휘하거나(공격강화), 특화형으로 나가는 듯(화염속성공격up, 약점특효). 보통 레벨 3~4부터 효과가 증대(기존의 +1급?)

호석 존재. 업그레이드 레벨(상한까지 업그레이드 가능? 아직 방법은 불명) 이전과 같은 등급 대신 레어도가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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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해졌네요. 
스킬 시스템이랑은 별도로 섬네일에서도 보이듯 장비칸에 헬스 부스터라는게 생겼습니다. 식사 효과에서 HP 추가가 빠지고 저게 들어간건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