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스

2. 엑박

3. 스위치

 

1. 플스

 

한국에서 점유율이 높으며,, 전세계적으로 이미 정복 상태,,

 

북미에서만 엑박과 비등하며 경쟁중...

 

명실상부한 강력크한 게임기

 

2. 엑박

 

특히 북미지역에서 인기가 많으며 한국에서도 매니아층에게는

 

상당히 어필하고 있는 상태.

 

그리고 플스의 트로피와 같은 도전과제 점수 시스템으로,,

 

중독성 있음

 

3. 스위치

 

일본내에서의 입지는 이미 왕권 수준,,

 

북미에서 약진 하였지만,, 플스와 비견할 정도는 아님

 

스위치의 적극적인 공세로,, 상승세

 

=====

 

이제 종합 정리 하자면

 

플스4의 몬헌월드는 이미 정식적인 시스템으로 몬헌월드 전세계 섭이 열렸는데

 

다른 서버에 참여할수 있다 이거지 공식적인 세계섭은 아닌걸로 판단되요,,

 

아무래도 나누는게,, 데이터 용량을 적게 먹겠지만

 

맘만 먹으면 해외 유저들과 게임 가능하다는게 정론,,

 

안정적인 서비스라고 봅니다.

 

스위치의 몬헌은 약간 불안정 합니다.

 

국가 코드 풀린게 양날의 검인데

 

분명 함께 할수 있다는 부분은 좋은데

 

한국에서 일본섭에 접근하면 데이터 용량이 졸라 깨질거라 예상,,,,

 

정식적인 시스템으로 접근하는것이 아니라,,,

 

플4 몬헌월드의 파상공세를 막아내려는 몬헌XX 떡밥질이죠,,

 

스위치 몬헌XX 분명 매력적인 타이틀이나,, 아마 다음 버전도 분명 스위치로 나올거고

 

국가 코드 풀린게 어쩌면 위험할수도 있겠네요,,

 

한가지 칭찬은 닌텐도도 정확힌 모르지만 일부 점수 시스템이 있어서

 

그거 가지고 놀면 재미있겠음 ^^

 

한국사람들이 일본어는 잼병이래도 영어는 어느정도 하니까,,

 

스위치 정발 되면 영어버전으로 해도,, 머 큰 문제는 없을듯,,

 

액박은 역시 매니아층에게 어필

 

FPS 콘솔 하면 액박이져;;

 

머;; 액박은 잘 몰르지만,,,

 

그거 말고 머 진행하면서 하는 총싸움 같은 게임도 인기 많구;;

 

제 취향은 아니고 전 캐주얼한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기서 플스의 역사를 뒤집어 보면

 

플스1때는 성공하지 못했다가

 

플스2때 대박 고공행진

 

닌텐도는 슈퍼패미콤의 미친듯한 인기 몰이속에

 

WII 시리즈 나오면서 주춤하다가

 

스위치로 상승세를 노림..

 

엑박은 북미와 매니아층에게,,,(액박은 잘모름)

 

여기서 콘솔게임기 회사들이 경쟁을 하면 유저가 이득을 보면서 좋은게

 

경쟁을 하면 타이틀 패키지나 게임기계가 가격이 내려감,,

 

그리고 질좋은 게임 이나 서비스가 나올거고,,,

 

독점이 아닌게 유저한텐 이득이죠!!

 

그점에서 콘솔 게임기 3국지 를 예기하고 싶었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