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트 ---- 

 

힘스텟이 가장높고 검방과 창으로 분류

힘이 높으면 피통과 무게가 높아짐 (쟁, 사냥에 제일중요한부분이 피통과 무게)

 

나이트는

현재캐릭들중 가장높은 피통보유 하고있고 검방시 갑옷에 경갑보다 높은방어력과 부가옵션

나이트로 사냥해보면 타캐릭대비 만월몹 3-4마리  붙어도 제일 안정적으로 사냥가능 (동일첸장비 착용시)

 

검방나이트 -안정적인 방어력과 데미지 보유

창나이트  -적당한 방어력과 높은 데미지 보유

 

여기까지 나이트만 봤을떄 밸런스 아주 좋습니다~

 

---- 버그성 자뻥으로 인해 밸런스 붕괴에 유저들마다 패치해야된다고 난리인데 안해줌----

 

내 맘대로 패치

 

 

1) 자포 사용시 엔듀 피채워지는거 인정 단,자포사용시 쿨타임 40초적용

2) 나이트는 이미 많은 부분에서 특화되어있어서 그대로 유지만 함

 

 

 

 

---- 어썌신----

 

힘과 민첩이 고루 분배되는 암살자 캐릭

적당한 피통과 민첩으로 인한 회피력

회피스킬 사용시 상대를 칼춤추게 함

카타르와 단검을 선택가능하고 독병사용

 

예전에는 어썌신이 길드마다 몇몇있었지만 나이트에 막혀 대부분 나이트나 서모너로 전향해 찾아보기 힘든 희귀캐릭

그나마 하시는분들은 한방이 있어서 카타르 계열만 선호 하는데  단검계열도 필요함

유저가 없어지니  장비구하기 너무 힘들다는 최악의 단점.

어썌는 하향해야될부분이 거의 없음.

 

내 맘대로 패치

 

1)어썌 유저의 최고 문제점인 엠조루현상 개선

 

2)모탈 사용은 쿨타임 40초적용

 

3)카타르와 단검의 구분

 

-카타르 어썌

 

9암자 사용시 유저들 죽어난다고 난리떨정도로 상향

( 9암자 사용시 뎀지한계선 없음 ,현재 9암자로 맞아보면 천피이상은 안빠짐)

카타르 사용시 수팔 사용불가 (암팔만사용)

 

-단검어썌

현재 캐릭중 제일 빠른 칼질속도로 꾸준히 피뺴면서 한방보단 단타성 캐릭으로 유도

단검 사용시 수팔만 사용

 

암팔과 수팔의 구분을 두어  어썌신도 창과 방패같은 개념으로 변신

 

 

----  엘프 ----

높은 지능으로인해 마법을 마음껏 쓸수있는 캐릭 (현재 맘대로 사용불가능)

 

낮은 힘과 민첩으로 인해 공뻥등 스킬로 커버중

 

사용할수 있는 무기는 검과 지팡이(알타리 패더)

하지만 사냥에서보면 알타리와 패더는 저질뎀지 나와서 대부분 엘검 선호

 

지능이 높아서 쟁에서 좋지만 사냥에서는 하위캐릭

섭마다 비싼 법서 가격과 마법크리가격으로 인해 쟁시 마법난사 불가능

스킬이 많아서 엠회복도 부족할정도

 

내맘대로 패치

 

 

1)검방 캐릭과 지팡이 캐릭의 구분

엘프 분들 대부분 스킬트리  백마법과 흑마법 트리중에  마법만쓰는 흑마법트리 안쓰죠

 

2)백마법 트리 - 낮은 힘과 민첩을 커버해중 공뻥 대미지 상향

공뻥이 싫으면 피뻥시 피통량 증가

디텍과 몇가지 스킬정도만 사용가능할정로로 조정

단 검을 써야되기떄문에 마법명중률 하락 , 웹사냥 불가능할정도

사냥시 나이트에 준하는 사냥속도로 상향

 

 

3)흑마법트리 - 마비와 에볼 플스 같은 스킬 다 흑마법트리 찍어야만 배울수있게 패치

알타리같은 지팡이류 사용시  사냥뎀지 증가 스킬 패치, 달검을 엘프전용으로 패치 (사냥시 부족한 뎀지 스킬로 커버)

고인첸 알타리 들고 마비 에볼 플스 날리면 물약 다 터지게 상향 (스킬사용시90%이상 성공률)

마법크리스탈 상점 판매 (현재보다 사용갯수 증가) 사냥시 떨어지는 마법크리스탈은 정제된으로 변경해서 상향

 

 

----  레인저 ----

낮은 힘과지능 제일높은 민첩

힘이 낮기떄문에 제일 적은 피통 보유 원거리 캐릭이라는 강점

다양한 무기로 총과 활이 있음

 

공성전및 쟁에 특화된 캐릭으로 불리던 레인저는 이제 없죠.

웹젠 패치가 피통을 위주로한 패치만 했기떄문에 어느정도 레인저도 상향은 되었지만 부족함

 

 내 맘대로 패치

*레인저의 경우 원거리 캐릭이라는 장점이 단점으로 변해버린 캐릭터

이건 원거리도 근거리도 아닌 캐릭이 되었죠.

 

1)민첩수치가 높아짐으로써 공속,이속 최고속도로 패치 ( 민첩수치가 공속,이속에 영향 )

 스킬중 부스터가 현재 스킬트리에서 3개찍은거랑 안찍은거랑 공속에 차이가 없음

 

2)변강3렙및 분반 사용시 공속적용이 체감이 안되는거 적용되게 전부 상향 -원거리 근거리 둘다 공속적용

 

3)스킬의 다양성을 주기위해 불화살트리 사용시 폭발화살뎀지 카타르어쌔뎀지 수준으로 무기별 상향

(단 ,쿨타임 40초적용 )

 

 

 

----서모너----

 

힘과 민첩 지능이 골고루 적용되는 마검사형 캐릭터

현재 나이트와 함께 끝판왕 캐릭으로 불리는 검방서모너

서모너는 검과 오브 두가지 사용할수 있도록 적용해야되는게 정상인데 검방의 미친 상향으로 오브는 버려짐

광역스킬 어비스 헬파 미티어 오리에드토템

 

내 맘대로 패치

 

*검방서모너

 

1)검방전향시 오리에드토템,고폭 사용불가 .

2)퓨인즈의 미친 공속 은 유지 . 어비스헬파미티어 사용시 마법댐지하향

3)공트리만 사용가능

 

 

*오브서모너

 

1)방패가 없지만 오브 사용으로 높은 뎀지 (정령석과 독)

 

2)오리에드토템 고폭 사용과 강화고폭 (마나소모량은 크지만 빠른소환속도)

 

3)방트리만 사용가능 

 

4)어비스등 마법 사용시 무기인첸에 따라적용

 

5)엘프 물약 터트리는 스킬 방어용스킬 상향패치(스킬이름이 기억안남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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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별 밸런스는 위에같이 제 생각대로 적어봤습니다.

캐릭별 밸런스에 대한 추가적인 리플 기대할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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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의 문제점인 서번트

 

피통이 최고가 되어버린 알투에서 더이상 손댈수 있는 부분이 없죠.

 

피통올려주는 강불1 아닌 다른 서번트 하는건 손해가되어버려 안할수도 없게 만들어버린 스킬~

 

 

내 맘대로 패치

 

1)피통서번트 - 재료 사슬조각 유지 

-현재 메리트인 피통량 그대로 유지

 

2)피회복 서번트 - 재료  일루미나,봉던 전지역  드랍

-피,마나 회복량 서모너 라이프토템 3배회복

 

3)크리티컬 증가     서번트 - 재료 메테 전지역 몬스터 드랍

 

4)방어력 회피 증가 서번트 - 재료 만월 전지역 몬스터 드랍

 

5)모든공격력 증가 서번트 - 재료  천공 전지역 몬스터 드랍

 

6)명중률 증가 서번트 -  재료 폐허및 이계몹 드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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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이 4차변신시 서번트 포스 스킬은 삭제

 

 

 

 

시간이 나서 제발 패치점 해달라는 맘으로 적어봤습니다.

오픈떄부터 했던 알투라 접었다 복귀했다 반복하면서 전캐릭들 다 해봤기떔에 제 맘대로 패치해봤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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