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검관련 딜링테스트를 잠시 뒷전으로 미루고


점핑 경험치 이벤동안 활쉐체를 꾸준히 육성했네요.

 

(계속 미뤄진점은 양해를.. 'ㅁ')


계속 시간을 투자했으면 이미 160정도 찍었을지도 모르지만


이곳저곳 앵벌 루트를 찾을 겸 150 밑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ㅎㅎ

 

 

다른게 아니라


활공격(원거리스킬 공격)하면서 한가지 특이점을 발견했는데


백슬&페붐&긴급탈출 과 같은 뒤로빠지기류 스킬을 사용시


보통은 이동방향의 반대쪽으로 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만


몹에게 쫓기면서 원거리 공격을 하면서 백슬을 쓰면


뒤로 가지 않고 앞으로 프론트 슬라이딩을 하는군요

 

몹이 정지상태라도 앞으로가다 정지한다음 바로 뒤에서 몹을 치고

 

백슬을 하면 역시 앞으로 이동합니다.

 

 

 왜 그럴까 추측하자면

 

땅클릭 또는 타겟 근접 클릭 이동시에는 자신의 방향좌표가 확실히 적용되어


백슬이 정상적인 방향으로 이동되는 반면에


원거리 타겟(일반 평타 또는 사거리가 있는 스킬)을 할 경우는


타겟 방향이 반대쪽 이라도 실제로는 방향 변동 없이 정방향으로 인식하여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해가 안가신다면 나중에 간단한 공략 영상을 올릴때 함께 기재하고자 합니다.


의도적인지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부분도 건의를 넣어봐야 겠군요.

 

예를들어 쫓아오는 몹을 치면서 오다가 긴급탈출로 묶어둘려면

 

한번 내지 두번 앞슬라이딩 한 후 탈출을 써야 묶기가 가능하겠다던..


 

한편 다른 얘기로, 방어력이 낮은 렙 50짜리 알로

 

쉐체웨폰 끼고 데미지 딜링해스트를 간단히 해보았는데


스킬% 증가 답게 증폭량이 쏠쏠하군요.

 


혹시 노제련은 많으나 고제련 도전하신분은 혹시 없으실까요?


일반오리같고 6작 띄워도 그럭저럭 쏠쏠했지만 이왕이면 극작을..

 

(6제련시 50% 증가 10제련시 70% 증가)


진홍보우도 만작을 구하고 싶어지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