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옆동네의 시스템을 그대로 따온 듯한 아이템 링크 시스템이 업데이트 됬습니다...;

그런데 신기한점이 발견되었는데요.
먼저 넥슨 플러그에 대해서 언급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넥슨플러그라는 프로그램은, 넥슨 게임들의 각 게임 커뮤니티 서버에 접속, 게임시작 및 1:1챗팅 및 길드채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아래와 같이 길드 챗팅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신기한건 이번 링크 시스템에 대한 소스 코드가 그대로 출력된다는 것이죠.
이걸 잘보면 여러가지 알 수 있느데요 가령 예를들어

+10 도도 용맹 드웤 소드 가능 경우 다음과 같이 넥슨 플러그 길드 챗팅에 뜨게 됩니다.

[itemToolTipStart]longsword_thor[ENHANCE:10,PREFIX:proud,SUFFIX:valor].13147683.12227623.10848313.0.0.1
[itemToolTipMiddle][+10 도도한 용맹 드림워커 롱소드]
[itemToolTipEnd]


이 부분들을 잘 보면 

[itemToolTipStart] <-- 아이템 링크 시스템 코드 시작
longsword_thor <-- 소스내의 드림워커 롱소드 아이템 이름
[ENHANCE:10,PREFIX:proud,SUFFIX:valor] <-- 앞부분 부터 강화 수치, 인챈트 접두, 인챈트 접미
.13147683.12227623.10848313.0.0.1 <-- ????

[itemToolTipMiddle] <-- 중간부분 시작
[+10 도도한 용맹 드림워커 롱소드] <-- 챗팅창에 나오는 문구 시작

[itemToolTipEnd] <-- 아이템 링크 시스템 코드 끝

이렇게 이루어져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저 숫자 부분이 약간 의심스럽다는 것이죠.

해서 같은 아이템에 대해 다시 소스코드를 보았습니다.

[itemToolTipStart]scarlet_head.1510746.0.4802374.0.0
[itemToolTipMiddle][스칼렛 위치 햇]
[itemToolTipEnd]

[itemToolTipStart]scarlet_head[QUALITY:응순이(2)].2832688.0.3289928.0.0
[itemToolTipMiddle][스칼렛 위치 햇]
[itemToolTipEnd]

두번째 스칼렛 위치 햇 같은 경우 아마 제작템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뜬것 같습니다.
중간에 (2)부분은 아마 2성이라는 의미로 된거 같군요.

그러므로 아이템 '별'갯수에 대한 정보는

.1510746.0.4802374.0.0

이 숫자들과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기본이 2성으로 고정되어있고 특별한 경우 [QUALITY:(5)] 같이 쓰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제 생각에는 저것이 아마 아이템의 RGB 코드값이 아닐까 싶네요.
두개의 템들의 차이는 결국 색깔밖에 없으니까요.
게다가 악세사리 같은, '보호의 반지' 같은건 색깔과 상관이 없기때문에 숫자들이 '.0.0.0.0.0'으로 고정되어있었다는 것이죠.

뒤의 숫자 2개는 어느 아이템들이라도 '.0.0'으로 계속 고정되어있는걸로 보아서
아마 앞의 3개의 숫자가 각 파츠의 RGB 코드 정보를 가지고 있는게 아닌지 추측해봅니다.





문득 보인 소스 코드에 너무 심취한듯 싶네요. 아무것도 아닌 내용일지도 모르지만...
이런쪽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적어둡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