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주일간 프매 열심히 뛴 캐릭터 닉넴 유카나나입니다..

상황중계한다고 마이크쓰기도 해서 목소리 들어본분들도 계실꺼임(...)

저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시작할때 파깃을 먹고.. 그 다음은

"대놓고 도망"다니기 시작합니다. 18k되니까 공격이요? 방어력이 5k밖에 안되는 이 스펙으로

맞다이까봐야 Help! 띄우고 누워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거기다가 저번주에 프매 처음했으니까

경험이 적으니 더더욱 잘 눕고요. 약 130판을 져서 영인을 얻는다고 생각하니 막막해하다가

몇몇 글들이 눈에 띄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8%C5%C4%A1&sterm=&iskin=&mskin=&l=26025

오래된 글입니다만..

여기서 라지실드 피오나의 역할. 1명이 부재나 다름없지만 나중에 슬하파깃을 위해 꾹 참는다...

현재 이 방법은 린이라는 캐릭터가 있음으로 인해 불가능합니다.(시도하면 10낙 개화를 맞을겁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아 먼저 인증게시물 읽고 오시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C7%C1%B8%AE&sterm=&iskin=&mskin=&l=26488

이거 다 제대로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림 4번이 참.. 허크랑 검벨따돌릴때 유용합니다.

단, 저렇게 총카이가 쫓아온다고요?

예의주시하고 있다가 카이가 조금 가만히 있는다 싶으면 박스에서 떨어지세요.

폭팔이 일어나는데 그거 범위가 넓습니다. 공상한으로 맞으면 2~3천정도 답니다.


그리고 이대로 따라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C7%C1%B8%AE&sterm=&iskin=&mskin=&l=29082

여기서 1,2,4,7번이 핵심입니다.(5번도 지켜주셔야 합니다.)



1. 들어가기전에 기본적으로 익혀야될 스킬

회피스킬(섬풍, 연풍 마스터), 스태미나 마스터리(높으면 좋음), 전투호흡(최소 a랭)

스태미나 소모 감소보고 찍는겁니다.

회피한번이라도 더 쓰는게 도망칠때 좋습니다.

백화난무 마스터(A랭)

지속소모 sp감소(마스터시 초당 17소모) 타격당 sp소모감소

무조건! 필수 마스터하셔야 됩니다. 어쩔 수 없이 대놓고 파깃을 쓸때 참 좋습니다.


2. 기본적인 도망 테크닉

오래하신분들은 천지개벽급으로 차이나는 패치들덕에 도망이 쉬워졌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점프삭제로 인해 듀벨이 날아다니는... 황당한걸 더이상 안봐도 됩니다.

달리기 스태미나소모 삭제로 인해 달려서 도망치면 회피기로 쫓아오는 캐릭터들이 결국엔 헥헥대는걸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달려서 도망칠때는 절대 중앙으로 가지 마십시오. 부득이한 경우에는 중앙으로 가되 뒤를 보면서 달리십시오.

(캐릭터가 중앙단상에 걸려서 버벅댈 수는 있겠지만 쫓아오는 캐릭터 모션보고 회피할겁니다.)

그리고 멀리 이탈할때는 벽짚기(벽을보고 45도 각도정도를 보고 달리면 1.5배정도 빨리 달립니다)로 달리면 좋습니다.

주로 맵끝의 벽과 장애물박스(스타팅포인트 앞에 옆으로 길쭉하게 놓여있는 그거)에서 사용합니다.

단, 허크가 1:1마크 할때는 맵끝의 벽에서 절대 쓰지 마십시오.

직선이동구간 최강자 허크한테는 뒷덜미잡히고 통수맞습니다.


그리고 린만이 가능한 이동기 돌풍을 이용한 도망은 어느정도 거리가 벌려져 있어야합니다.

박스위로 올라가는거기 때문에 적팀에 카이가 저를 주시하고있으면 안되고 쫓아오는사람도 멀어야됩니다.

검벨? 1타스매로 띄우고 박스위로 따라 올겁니다. 허크? 신월~만월 맞아라 하면서 올려칠겁니다.

일단 박스위로 올라오셨다고요? 돌풍 풀차지를 합니다.

그리고 쫓아오는 사람이 박스위로 올라오는 모션이 보이면 중앙 단상을 향해 박스 끝자락에서 씁니다.

그럼 단상 중앙 최고점(높은부분 주로 중펄자리)에 착지하게되는데..

높은곳에서 뛰어내릴때 나오는 착지모션이 없습니다!

다른분들이 뛰어내리는거 보면 무릎을 살짝 굽힌다던가 하는거도 아예 없습니다.

정리하면 그냥 맨땅착지하면 손을 땅에 짚는 큰 딜레이가 있고 단상 낮은부분은 무릎을 살짝 굽히고

단상 최고높은부분은 높이에 별 차이가 없어서 딜레이가 없습니다.

쫓아오던분은 회피기로 내려오면 단상낮은부분에 내려서 착지모션이 있는데 전 없습니다. 그러면?

대각선 반대편 박스위로 다시 올라가는게 걸어서 올라가도 될 정도로 여유가 철철 넘칩니다.

스태미나가 많이 달아있다면 걸어서 올라간다음 다시 돌풍차지합시다.

적팀에 카이가 없다면 허크가 쫓아와도 못 따라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691&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2034

돌풍세이브를 까먹었네요. 해놓고 따라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돌풍이 쓸모없다고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순간대시기로는 피오나의 방패질주급입니다.


3. 아이템을 먹자!

이 도망치는거는 어떻게든 생존해서 파깃을 쓰는 것이기때문에 파깃을 먹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다음에 sp포션이고요(파깃의 안정성 대폭증가)

위의 링크글에 다 적혀있을텐데 아이템 젠주기는 2분. 2라운드엔 2개가 3라운드에는 3개가 젠됩니다.

단 1개는 무조건 처음 먹고 2분이고 나머지는 랜덤합니다.

그러니 홀수분 57~58초쯤에는 아이템이 무조건 젠됩니다. 그거때문에 각 라운드 홀수분 57~58초는 먹기가

힘든편입니다.(아 1라운드 어쩌지...) 특히나 추격자가 있다면 더더욱이 저 앞에 있기 어렵고요.


도망치는 시간을 재다가 시간에 맞춰서 딱 리젠되자마자 먹고 바로 도망치는게 딱입니다만...

어쩔 수 없이 미리도착한 경우에는 젠되는 위치에서 공격을 딱딱 끊어가며 3타 스매시+추가타로

슈퍼아머판정과 적을 밀쳐내는 효과를 동시에 얻도록 합시다.

단, 상대방이 허크라고요?.... 절대 미리 도착하지 맙시다. 아이템하나 먹다가 죽거나 실컷 얻어맞고 피 다까입니다.

최대한 생존하세요. 그리고 애초에 허크가 템자리를 지키고 있으면 그냥 포기하고 다른데가서 먹읍시다.


그리고 보통 아이템을 2개(파깃과 sp포션을 동시에)얻고 싶으시면 시작하자마자 파깃먹으면서 반대편을 보세요

저는 보통 돌풍풀차지로 파깃을 먹는데 반대편을 주시하고 있으면 주로 총카이나 탭비가 먹는데 저보다 먹는텀이

상당히 느려요. 그럴경우 아군 파깃먹고 쏜살같이 달려가서 sp포션을 먹으려고하면 sp포션에 대기타거나

지나가는 사람이 없는경우 보통 먹습니다.

특히, 추격자가 없어서 파깃위치에서 돌풍 풀차지가 가능한경우 십중팔구 먹습니다.

(늦게먹은 적 총카이님 감사감사)


2라운드 이후는 지켜보고 있다가 젠주기를 하나씩 더 기억해서 반복합시다.


4. 각 캐릭터별 대처법

1. 허크

직선이동구간의 최강자 허크입니다. 벽짚고 달려도 잡혀요(...)

아이 컨택하면서 박스하나 붙잡고 빙글빙글 돕시다.

못올라가는 장애물박스 붙잡고 도셔도 되는데 이 경우엔

허크가 나랑 같은줄로 올려고 하는데 봉쇄돌격으로 막 오면

벽짚고 달려서 모서리에 간다음 허크쪽을 보세요.

당연하지만 술래잡기인데 한쪽으로만 돌지 않습니다. 한번씩 반대로 오세요. 그럼 저도 반대로 돕니다.

단 벽짚고 달리기는 봉쇄돌격으로 같은 줄에 올때만 쓰고 반대줄에 있을때는 안전거리 확보하고 떨어져서

그냥 달립니다. 허크쪽에 시선고정해서 달리세요. 그리고 같은 줄로 오면 벽짚고 넘어가세요.

무한 반복합니다.   (BGM : 짱구 오프닝   빙글빙글 돌아가는 짱구의 하루~~~)


단, 두명이상이 몰아서 쫓아오는경우와 거리를 허용해서 공격당하는경우 절대 반격하지 마시고 연풍과 연풍참으로

견제하면서 빠져나갑니다. 맞다이는 죽음입니다. 그리고 잡기버그가 안나오는이상 잡히는게 낫지

신월~만월을 맞으면 피가 쭉쭉 답니다.

정 귀찮으시면 위에 적은 박스위로 올라가서 돌풍 풀차지 고속이동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물론 시간되면 내려와서 아이템먹어야 됩니다만.. 이경우 내려온다=젠시간이기 때문에

적도 압니다.

2. 벨라

검벨의 경우 윈드스텝~스매시+추가타로 한번 접근을 허용하면 도망치는 난이도는 허크보다 더 높습니다.

벽짚고 달리면 속도는 비슷한데 저 쫓아오는 거리와 공격범위가 매우 우수한터라 그냥 맘편히

허크처럼 박스하나 붙잡고 돕시다. 어쩔 수 없는경우 도망치다가 윈드스텝이 보이면 그 즉시

벨라쪽으로 회피기를 씁니다. 무적2초 시간동안 또 열심히 도망칩시다.

이 경우 벨라유저도 바보가 아닌이상 윈드스텝만 밟고 스매시를 안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는 연풍만 쓸게 아니라 연풍참으로 슈퍼아머 판정을 받고 약간 맞으면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듀벨의 경우 박스붙잡고 돌기엔 안전거리 확보가 좀 빡십니다. 대신 회피기 성능이 평범하니

벽짚고 달리기나 중앙단상 횡단 등의 방법으로 도망치면 됩니다.

도망치기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단 근처로 회피할때 절대 뜨면 안됩니다. 연타 다 얻어맞습니다.

3. 카이

카이가 굳이 쫓아오는 경우보다 사실 아군에게 마크당하는 경우가 더 많긴 합니다만...

아군 1~2명 죽으면 이런경우가 생길때도 있습니다.

올라갈 수 있는 박스뒤로 숨으셔야 됩니다. 그 옆으로 늘어진박스는 다 보여서 맞더라고요..

활의 경우는 그냥 박스뒤로 숨으세요.. 그리고 모션 잘 보고 계시면 하늘위로 뭐 이상한거 터트릴때도 있는데

그런거 잘 회피합시다. 사실 모션이 커서 보고회피해도 안늦어요.

총카이의 경우 

그 총 한손으로 앞으로 내밀고 펑 하고 터지는거 범위 무지하게 넓습니다. 박스에서 안전거리 확보하고 빙글빙글

도세요. 박스에 붙으면 맞습니다.

4. 리시타

비슷한 슬립대시가 있지만 윈드스탭 후 스매시같은게 없어서 좀..

매우 평범합니다. 걍 박스붙잡고 빙글빙글 돌거나 아예 벽짚고 온 사방을 뛰어다니셔도 됩니다.

창시타는 박스붙잡고 돌때 안전거리가 조금 더 길게 확보되어야 합니다.

허크 신월보다 조금 더 긴거 같습니다.

5. 카록

기록은 가끔씩 나오는 기둥던지기 조심하시고요(주로 벽짚고 달리다가 맞습니다.)

블카는 한번 뜨면 죽음입니다. 박스 붙잡고 도시되 위빙으로 쫓아오면 벽짚기.

허크보다 대처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6. 이비

스탭비근처로는 왠만하면 가지맙시다. 환각걸려서 공콤 다 맞는거도 그렇고..

3차징 라이트닝으로 뜬다음 쏜살같이 달려와서 무콤넣기 시작하면 답없습니다.

낫비요? 검벨 윈드스텝은 너무 빨랐는데 블링크는 모션이 너무 잘보여서 회피기로 회피하기 쉽습니다.

보너스로 잡기조차 없습니다. 놀려줄 요량이면 그냥 일정거리에서 회피기만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물론 귀찮으면 그냥 박스잡고 돕시다...

7. 린

서로서로 너무 잘 알고있는 린입니다. 1타 스매 조심하시고 연풍참 나오겠다 싶으면 회피.

8. 피오나

피오나의 천적은 린입니다. 만 파일럿이 op면 그냥 도망치는게 낫습니다.

주로 쫓아오면 피오나만큼은 도망가는게 아니라 놀아줘도 됩니다.

피오나의 기동성은 모든 캐릭터중 최하입니다. 그러니 도망난이도도 최하.

주로 피오나 유저들은 공격을 가드하고 카운터 팡팡 치거나 잡으려고 들텐데요

가드의 경우 일반공격을 죄다 흘리고 스매시와 추가타를 딜레이없이 넣고 바로 섬풍을 써서 빠집니다.

그러면 낙화를 쌓여있고 카운터는 흘려서 쾌속까지 쌓여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는 카운터하려다가 맞아서 밀려나가 있더군요..밀려나갔을때는 다운카운터를 조심하시고

스태미나 조절해가면서 반복하다가 개화하시면 됩니다.

잡기하려고 들면 평3타 흘리는거 중단하고 스매시

잘하시는분은 스매시를 굴러서 피하고 잡으려고 합니다.

그런분은 상대하는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그냥 도망칩시다.



5. 백화난무+파깃의 안정적인 사용

지금까지 도망친 것은 안정적인 파깃의 사용을 위함이었습니다. 그 결실을 볼 때입니다.

추격자가 없을경우엔 그냥 스타팅포인트에서 백화쓰고 파깃쓰시면 됩니다.

거리가 어느정도 있을경우 카이가 보고 따라와서 쳐도 무적때문에 취소를 못시킵니다.

추격자가 있을경우

허크나 검벨이 열심히 추격한다고요?

1:1마크에 주위에 사람없다고 바로 앞에서 대놓고 쓰시면

허크는 봉쇄돌격, 검벨은 1타 스매 무한반복하면 sp가 약 900가까이 사라지는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연타가 좋은 듀벨이나 블카같은경우도 마찮가지입니다. 왠만하면 안정적이고 끝났을때 sp가 많이 남아있도록

합시다. 가장 좋은건 숨은다음 백화파깃하는 것이고요. sp아껴보자고 그냥 파깃이요?

4:6정도되면 최소 1명은 마크하러 옵니다. 그경우 sp를 아끼다가 더 많이 쓰는 결과가 나옵니다.

그냥 안정적으로 백화파깃합시다.

그외에 정말 한사람이 미친듯이 쫓아온다면...

박스위로 올라갑니다. 혼자서 추격하는데 한따라올라오고 밑에서 치려고 한다고요?

매우 감사합니다! 백화난무를 연타해서 발동모션까지 나오면 성공입니다.

바로 파깃씁시다. 백화난무는 타격횟수당 sp가 달기때문에 아무리 타격이 쌔봐야 헛일입니다.

따라올라오면 백화난무는 접어두고 다시 도망칩시다. 돌풍 풀차지할 시간없으면 그냥 연풍으로 뛰어내리세요.

2명~3명이 추격한다면 백화발동 sp와 sp포션이 하나 더 필요합니다.

백화발동을 미리 시켜두고 박스위로 올라갑니다.

돌풍 풀차지하면서 사람들이 없는 착지지점을 물색합니다. 다 사람이 어느정도 있으면 착지 딜레이가 없는

중앙단상이 그나마 제일 낫습니다.

착지직후에 달리면서 sp포션을 하나 더 먹고 먹었으면 파깃씁시다.

사실 3명정도까지는 저렇게하면 상대방이 모를경우 파깃이 성공하는데 알고 있으면.. 어떻게될지 모르겠네요.

추가사항 : 다음라운드가 남아있고 백화파깃을 쓸 수 있는데 역전불가능이거나 못쓸거같으면

발동하지마세요. 쿨이 다음라운드에도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sp포션 많은데 백화발동중 sp가 다 달아가고있다면 sp가 한칸정도 남았을때 아낌없이 드세요!

예비 피통이나 다름없습니다. 저럴때 아끼다가 못쓰고 죽으면 더 아깝습니다..


6. 마치며..

스펙이 안되는사람은 물론 스펙이 되는사람도 컨이 안되서 프매를 하시는 린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조니님 프매 100판 진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렇게만 하시면 1인분은 충분히 합니다.

어쩔땐 아예 대놓고 시작하자마자 2명붙어서 2인분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뭐(...)

저를 끝까지 추격해주셔서 허크에 대한 자료를 많이 얻게해주신 초원의파괴자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 이제 허크에게 왠만큼 도망쳐요(...)

검벨에 대한 자료를 많이 얻게해준 교복아바타, 치파오아바타 검벨님들(아이디가 기억이 안나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같은편되서 고생하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많이 미흡합니다만 여기까지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내리기 편하게 영상관에 올림(...)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0&query=view&p=1&l=7920&category=&iskin=&mskin=&sort=PID&orderby=



프매는 서송을 샀으니 길드원들 도와준다고 가끔 가볼겁니다.. 일주일만에 딴다고 고생좀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