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면서 담금질 명품화, 그리고 이전 시즌에는 듀리엘한테 한아비 한번 먹어보겠다고 860트를 하며 블쟈에 무지하게 욕하고(물론 혼자 모니터에 대고.ㅋ) 지금도 좋은템 담금질 실패할때 뭔팔, ㅈ팔 찾아대며 욕해요. 그런데 또 다르게 생각하면 d4 이만하면 재밌어요. ㅋ 살면서 나를 낳아준 내 부모님도, 함께 자란 형제 자매도, 심지어 내 자식도, 다 마음에 듭니까? 아니에요. 초중고 한반에 40명만 잡아도 12년이면 500명 가까이 되고, 대학, 직장동료까지 하면 500명이 넘어갑니다. 그런데 그중에 내 마음에 딱 들어서 지금까지 연락하고 만나는 친구 동료 몇명이나 되나요.. 

세상살다보면 내맘대로 되는거 하나 없고, 내 마음에 딱 드는거 진짜 몇개 없음. 몇천만원 심지어 억단위가 넘어가는 자동차를 사도 3년타면 바꾸고 싶은게 사람 마음인데, 하물며 게임이 얼마나 내 맘에 딱 들겠습니까. 블자가 맘에  안드는거 무지 많지요. 그런데 그냥 이만하면 됬다 하는 마음으로 하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오는 사람 안 말리고 가는 사람 안 붙잡는게 세상 이치입니다. 그냥 내가 좋아서 하는거고 언젠간 d4도 잊혀지겠지. 너무 서로 생채기 하지말고 둥글게 둥글게 게임도 하고 응원도 하고. 취미 맞는 사람 만나는것도 쉽지 않은데 다들 게임 좋아한다는 이유로 자기가 힘들게 연구한 빌드, 여러가지 팁들 올려주는 좋은 분들도 많으시고. 얼마나 조아~~~ 자 그럼 오늘도 무더위 건강하시고 담금질 명품화 수고하십시요 ^^  

※ 덧붙임 : 자게에 글한번 제대로 안쓰는 아재가 어쩌다가 쓴 글이 관심을 받게 되서 조금 이상하네요. 좋은 말씀 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또한 '틀딱겜이 다 되었다' 는 베스트 댓글을 보며 '역시 사람사는 동네'가 맞구나(좋은 의미로) 라는 생각이 듭니다. 

틀딱겜이 다 되었다는 워딩으로 제가 틀딱이 아니라는둥 왜 그런말을 하느냐는둥 언쟁을 벌이려 글을 더 쓰는 것은 아니니 베스트 댓글 써주신 분도 기분 나쁘게 생각치 마십시요. 아마도 50대가 되면 젊은 분들 보기엔 틀딱이 맞죠. 
젊은분들이 보시기엔 대학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며 만난 대부분의 50대가 아무리 열린 사고로 만난다고 할 지언정 세대간의 문화, 생각하는 사고방식등이 같을수가 또한 같아서도 안됩니다. 이게 남자가 늙어 간다는 것이고 좋게 말하면 책임질 것이 많아지는 나이. 나쁘게 말하면 지꺼만 을 지키려고 하는 틀딱이 되어 간다는 것 이 아닐까 합니다. 

나이를 떠나 게임의 유저로만 본다면 '이만하면 됬지'라는 표현은 사실 게임의 발전과 더 나은 방향성을 추구하는 유저분들에게는 참 싫은 단어 입니다. 블자가 개판인게 얼마나 많은데 '이만하면 됬다고?' 솔직히 아쉬운 발언이고 기분나쁠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만하면 됬지'라는 표현이 다 맘에 든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49%는 싫지만 참고 51%는 괜찮다 정도로 해석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그 후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던지. 아니면 절을 다 태워 없애버리고 다시 짓던지 둘중 하나죠. 사실 담금질등의 짜증으로 인해 주변 법조계 지인에게 '게임상 취득한 사유재산 권리 침해와 게임이용자의 재산권 이용제한' 에 대한 판례나 문제점을 검토해 달라고도 해봤습니다. 물론 이게 구체적으로 제가 어떻게 실행을 옮긴다는 것은 아니나. 말씀드린바와 같이 절을 다 태워 없애야할 상황이 다가온다면(d4에 무슨 악영향을 미쳐서 방해 공작을 한다는 것이 아니라) 분명 여러 노이즈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상 취득한 아이템 사용의 자유도에 대해 좀더 유리한 결론 에 다가갈수 있는 툴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게임이 자꾸 틀딱이 되는데 유저도 틀딱이 되면 안되니까요. 

오늘 아침 유튜브를 통해 여러가지 변화되는 내용의 캠프파이어 뉴스를 들었는데요. 그래도 d4는 미우나 고우나 뭔가 발전하려는 시도를 계속 하려는것은 같습니다. 조금더 지켜보는게 좋겠지요? 아울러 젊은 분들도 저같은 틀딱들도 모두 즐겁게 게임하는 d4가 되기를 바라며 모든 분들 원하는 템 득하시고 좋은 주말 되십시요~

짤사진 문의가 쪽지로도 오던데요. 짤 스킨은 이번시즌 배틀패스 기본으로 주는 스킨이고, 저희 딸래미와 좀 닮아서 만들어본 야만용녀 입니다. 빨리 결혼하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겜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