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에 앞서서 현재 마영전 시세와 관련해서 글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부케를 키우는 입장에서 방어력이 낮아서 배무같은 곳을 돌경우 근접케는 자주 죽는 경우를 많이봐서 방어가 어느정도 되야한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가 현실은 수낙 3성 레전부츠 한피스만 해도 2300만정도합니다. 2성으로 수낙 손발 구하려고 하면 약 3천만은 필요한거 같습니다. 

3천만이 초보들? 서민을 위한거라고? 이렇게 반론하시는분들. 그 비싼 수낙 3성부츠 한피스 살 돈에다가 조금의 돈을 포함해서 1만방을 찍을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팁이고 초보를 위한 설명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자 갑니다.

1만방? 3천만으로 어떻게?

- 1만방은 어떻게 보면 개인적인 뿌듯한을 느낄수 있는 지표일 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1만방으로 카단 어려움 난이도를 갔을 때 카단이 때려도 약 200정도의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생존력이 어마어마하게 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7~8천 방으로 가도 한대 맞으면 천씩 따는 곳이 카단입니다. 그런곳에서 약 1/5의 데미지를 받는 다는건 근접케로써 딜로스를 줄이고 한대라도 더 때릴 찬스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럼 어떻게 1만방을 3천만원으로 만들수 있는 것인가?

답은 바로 수아! 이 인챈트에 있습니다.

제가 가성비 셋팅이라고 찾아본 결과 가장 효율적인 셋팅이 바로 70제 팬텀 헤비 머리 상의 하의 3세트와 60제 스위프트 3성 손발 2세트 입니다.

팬텀 헤비 세트는 비싸지 않나요? 라고 하는 분들 거래소에서 사시지 마시고 직접 만드시면 됩니다. 
거래소 매물은 약 피스당 60~80정도에 거래됩니다. 하지만!!! 직접 만들면 약 40만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적습니다.

스위프트 3성의 경우 거래소에서 약 100만원에 판매합니다.

팬텀 3세트랑 스위프트 2세트의 공통점은 모두 중갑이라는 점입니다.

아르마딜로 인챈트의 경우 중갑에만 바를 수 있어서 어떻게 보면 천시받는 인챈트 입니다. 가격도 약 20만원이하에서 거래되는 그런 인챈트 입니다. 하지만 옵션은 모든 방어 인챈트 중에서 최고의 옵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방어 336 과 스태미나 5 증가라는 무시무시한 옵션입니다. 스태미나 5의 옵션같은 경우 5피스 모두 할경우 25가 추가됩니다. 이는 실제 전투에서 스매시를 한번이상 더 넣을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만들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호 인챈의 경우 장당약 40만원 이하 아르마딜로는 약 20만원 이하 입니다.

저 같은 경우 팬텀 3세트와 스위프트 3성 2세트에 모두 인챈하는데 약 2400만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물론 4번이나 아이템이 터졌습니다. 그런데도 다 맞추는데 레전 수낙 3성 한피스정도의 가격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팁을 알려드리자면 아르마딜로를 먼저 바르시고 그 이후에 수호의를 바르셔야합니다.

왜냐? 우리는 인룬을 쓰지않으니까요.

아르마같은 8랭의 경우 성공확률 40% 실패시 터질확률이 40%입니다.
즉 애초에 아이템이 터질확률이 24%입니다.

반면 수호의 같은 9랭의 경우 성공확률 50% 실패시 터질확률이 30% 입니다. 애초에 아이템이 터질확률이 15%입니다.

애써서 만든 수호의 아이템이 아르마딜로 붙이다 터질확률이 24%인데 차라리 아르마딜로를 초반에 붙여서 그 이후에 수호를 붙이는 경우가 훨씬 인챈값도 싸고 멘탈도 유지되기 쉽습니다. 또한 터질 확률도 적구요.

인챈트는 싼것에 비해 요새 엘릭서가 비싸서 엘릭서 값만 약 1300만원정도 든 거 같습니다.

안전하게 +5 강까지 해줄경우 피스당 +58 이라는 방어력 증가 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5피스 총 290의 방어력 증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봐야할 것은 왜왜왜 손발을 3성 스위프트로 했냐 이거입니다.

레전 손발에다가 대항인챈트 (방어력 340 증가 공 160 감소) 인챈을 바르면 더 공격력이 오르지않나요?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방어력을 올리되 공격력을 깍는건... 생각해보면 너무 손해가 크지요.

또한 스위프트 3성을 무시하면 안되는게 손발 각각 힘을 105씩 올려주며 세트효과가 힘 증가 111입니다.

그리고 60제라서 방어력 정령작이 쉽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공격력도 올려주고 방어력또한 왠만한 70제와 비슷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물론 공격작이 상관없는 분들은 2성 레전 손발에 대항을 바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스테미나 10 이란것이 소중한 것을 아시는 분이라면 아마 스위프트를 선택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공격력또한 약 400이상 높습니다. (대항작 레전손발에 비해서)

실제 레전 2성손의 방어력은 761 스위프트 3성 손의 방어력은 459 입니다.

하지만 수아 방 102 정령작 스위프트 3성 손의 방어력은 1007 입니다. 잘 비교해 보셨으면 합니다.

수낙 레전과는 비교안해주셨으면 해요~ 이 글의 취지는 싼값에 고 방어력 얻기 입니다.


이제 남은 500만원의 돈으로 무얼하느냐?

악세 인챈트를 합니다. 
현재 방뱃 2성 40만원 지배자 브로치 2성 40만원 마수 벨트 30만원? 바다반지 2성 50만원정도면 살수 있습니다. 바다 반지의 경우 방어정령작이 쉬워 방딸용으로 많이 쓰죠 ㅎ 강인한 활력만 모두 발라줘도 충분히 9k가 나옵니다.

강인한과 활력은 각각 10만원 정도 하며 혹시나 나중에 재판매를 고려하시는분은 3성으로 사셔서 열망 발라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물론 생도뱃지랑 디펜스 6랭정도 민첩훈련 A랭정도는 해주셔야합니다.

돈이 없다면 적어도 AP모아서 디펜스 찍어주시면 정말 방어력에 도움됩니다.

열망혹은 호기심을 바르실 능력이 된다면야 1만방을 아마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현재 제 71 카록 스펙을 적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바다반지는 쌍으로 꼈는데 하나는 스샷에 없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에 왠지 좀 짧게 끝낸점 죄송합니다.

P.S 이 셋팅의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못생겼습니다..


추가로 현재 제 카록 인증샷 올립니다.
3성 호마 방뱃 3성 호열방102작 바반쌍 2성 호열 에메벨트 2성 노작 에르그 브로치입니다.
물론 지금 제 셋팅은 3천원이상이 듭니다. 호열작만 직작하는데도 약 2천은 깨진것 같습니다.
현재 디펜스는 6랭이 아닌 c랭이라서 추후에 3랭을 찍고 에르그 코어에 방어작을 해서 11k방어력을 노리는 중입니다 ㅎ
에르그 브로치는 방어작만 해서 케릭을 돌려쓸예정이라서 모열이나 호열할 생각은 없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