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중요한 내용의 가독성을 위해서라도 타 브라우져 유저 분들은 IE 탭을 이용하거나 익스플로러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소견이 100% 최선이 아니니 잘못된 정보 혹은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세달 조금 안되게 게임을 쉬고 있는 중이라 플레이가 매끄럽지 못하고 입컨이

 

난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떡밥 투척 (ㆀ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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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태프 외길유저, 티라미스의 길드 마스터 드라시엘 입니다. 

 

안누빈 레이드 공략 이후로 오랜만에 팁게에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이번에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패널티를 안고 있는 '몽마의 여왕' 전투를 집중공략해 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전준비 없이 부활불가 / 홀딩불가 라는 패널티를 가진 서큐버스 퀸 과의 전투를 어려워 하실 분들,

 

특히 탭비 분들께 이 글을 바칩니다. 걱정 마시고 절 믿고 따라와 주세요 *-_-*

 

 

 

  

 본 글은 스태프이비 솔로잉 공략 이지만 충분히 파티플에 사용될 수 있는 플레이 임을 밝힙니다. 

 

 

 

 스태프 이비로 회피가 가능한 패턴은 모든 클래스가 공통으로 가능한 회피이니 이를 응용해

 

본인 클래스에게 맞는 회피방법 / 동선을 만들어 주세요.

 

보스 공략에 있어 중요한 부가요소들 또한 전부 포함 했으니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즐겁게 정독 주신다면 그것이야 말로 필자의 큰 기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D

 

 


 

 

[ 목차 ]

 

 

 

1 . 몽마의 여왕 정보

 

2.  서큐버스 퀸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3.  주의사항 및 팁

 

4.  전체적인 솔로잉 영상

  

 

 

 

 

 

1. 몽마의 여왕

 

 시작하기에 앞서..


 

 4인 레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잘 알려진 것과 같이 사망시 어떠한 방법으로도 재전투가 불가능 합니다.

 

특히나 모든 이비의 주적인 다단히트 판정으로 인해 자신의 체력/방어력에 관계 없이 원킬이 나는 모습이 심심치 않게

 

목격 되니 이비분들은 무빙동선을 항상 머리속에 염두해 두고서 플레이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노멀 서큐버스와 같이 보이는 것 보다 훨씬 유효피격 판정이 넓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반쪽짜리 회피기를 가진 탭비는 항상 이 점을 숙지해서 위험상황을 원천봉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때문에 톡톡히 1인분을 하기 위해 충분히 숙지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주의]

 

1) 행동불능에 빠질 시 어떠한 방법으로도 소생 불가능 합니다.

 

2) 가용한 체력회복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입니다. 서로 잘 협력하여 싸움 나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2.  서큐버스 퀸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Phase 1 : 오르텔 성 에서의 외형과 동일하며 몇가지 패턴이 추가 됩니다.

 

 

 

붉은색 으로 표기한 패턴은 모두 다단히트 판정이므로 재수가 없다면

 

체력이 가득 마나실드가 가득 차 있어도 방어력에 관계 없이 원샷이 나는 위험한 패턴이니 

 

특히 조심해 주세요. 

 

 

 

1. 돌진 1타 후 올려베기

 
2. 돌진 3타 후 올려베기

 

3. 낫 올려치기

 

4. 문라이트 2타

 

5. 휠윈드

 

6. 재주넘고 횡베기

 

7. 유도탄(벽반사)

 

8. 부채꼴 장판

 

9. 1페이즈 전용 광역기(★)

 

 

외 수시로 블링크

(뭐가 이렇게 많아..) 

 

 

 

체력이 7줄이 됨 과 동시에 Phase 2 로 돌입합니다.

 

 

 

 

 

 

1. 돌진 1타 후 올려베기 (다단히트)

 

 

 

 

시작부터 굉장히 중요한 패턴 입니다.

 

1,3타 돌진을 사용할 때에 퀸이 낫을 쥐고 있는 손의 방향이 각각 달라집니다.

 

이것을 간파 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서큐퀸 전투의 흥망이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당 스크린샷은 돌진류 중 서큐버스의 낫을  "왼손" 으로 쥐고 오른손으로 받치고 있는 경우 입니다.

 

즉 스샷의 Danger 의 방향은 실제 눈으로 보이는 것 보다 피격범위가 엄청나게 넓으며

 

이를 제대로 회피해 내지 못하면 서큐의 낫질 + 바닥의 불장판 + 이비의 다단히트 피격버그 로 인한

 

쓰리쿠션 멘탈어택을 받으며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피하는 법을 익혀두도록 합시다.

 

 

1) 연아스탭 , 노크점프 등을 이용해 그녀가 돌진해 오는 것 이상의 속도로 도망가는 방법과

 

2) Safety 존으로 파고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회피방법을 택하시되 난이도는 2)가 높지만 벽에 몰렸을 때 안전이 보장된다는 점과

 

파이어볼을 확정타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우수하게 꼽고 있습니다.

 

1) , 2) 양쪽 다 마지막의 올려치기는 낫을 들지 않은 쪽으로 살짝 이동해 주는 센스를 발휘합시다.

 

낫을 반대쪽으로 움켜쥐었을 때는 당연히 미러링을 통해 회피하도록 합니다.

 

 

 

 

 

 

 

 

 

 

 

 

 

 



2.  돌진 3타 후 올려베기 (다단히트)

 

 

  한번의 돌진이 세번의 돌진으로 변경 되는 패턴입니다.

 

'한번 피할걸 세번 피하지 뭐..' 라고 생각하면 편하겠지만 아쉽게도

 

이 패턴의 진정한 무서움은 1타째를 피해내지 못하면 캐릭터가 쓰러지지 않는 한

 

나머지 공격도 모두 확정타로들어온다는 것.

 

또한 맵의 핀치에 몰린 상태에서 해당 패턴을 고스란히 맞게되면 그냥 죽게 되는 엄청난 패턴입니다.

 

반드시 충분한 연습을 통해 회피해 주세요.

 

엠버로 가드했다고 해도 튕겨나가지 않으며 오히려 불장판의 위에서

 

엠버가 풀려버리며나머지 후속타를 모조리 쳐맞게 되는 무서운 패턴 입니다. 조심 또 조심..


당연히 다단히트로 인해 원샷이 나오는 패턴이기도 하구요.
 

 

 

 

 

 

 

 

 

 

 

3. 낫 올려치기

 

 

 

 

낫을 양손으로 들어 뒷땅을 찍는 것 이 선행모션 입니다.

 

익숙하지 않을 땐 아래 소개될 패턴인 문라이트 2타와 살짝 혼동할 수 있으니 확실하게 선행모션을 구분지을 수 있도록

 

숙지해 주세요.

 

타이밍에 맞춰 -> 방향으로 폴짝 or 스패로우를 해주시되 너무 빠르게 회피해 버리면 히트판정이 보기보다 넓고

 

유도성이 제법 높아 피격되기 일수 입니다.

 

 

 

 

 

 

 

 

 

 

 

 

4. 문라이트 2타

 

 

 



<영상>

 

 

 

 낫으로 어그로의 대상이 된 상태를 짧은 시간 가리키며 몸을 살짝 숙인 후 가 선행모션 입니다.

 

엄청난 범위와 발동속도를 자랑하며 근거리에서 이 패턴을 만나게 되면 마나엠버로 밖에 피하지 못합니다.

 

또한 'Two Key 회피기' 인 마나엠버 특성상 발동을 빠르게 시키지 못하면 또 여지없이 피격당하게 됩니다.

 

조금 거리가 있다고 판단 되면 과감히 뒤쪽으로 물러나 공격을 흘리고 차분히 세이브를 합니다.

 

다만 판단에 주의를 요구합니다. 어지간히 멀지 않은 이상은 마나엠버를 추천합니다.

 

여러번 경험해 보신 후 충분히 익숙해 졌다면

 

문라이트 2타째를 엠버 무적으로 회피하여 충분한 딜타임을 만들어 주세요.

 

 

 

 

 

 

 

 

 

 

5. 휠윈드

 

 

 

오르텔 버전과 동일.


근거리에서 나오게 되는 패턴이며 몇 안되는 감사한 패턴.

 

꺄르르 웃으며 빙글빙글 돌면서 '웰컴투 니플헤임' 광녀 빙의

 

간단하게 뒷폴짝 후 세이브 된 마법을 누킹하거나 최선이라 생각하는 행동을 해 주세요.

 

 

 

 

 

 

 

 

 

 

 

 

 

 

 

 

 

6. 재주넘고 횡베기

 

 

 

 

오르텔 버전과 동일.

 

근-중거리 에서 거리를 좁히기 위해 많이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어그로 유저를 쳐다 본 후 -> 재주를 넘는 동작 -> 낫으로 벤다.

 

이 패턴의 무서운 점은 바로 퀸에게 무적판정이 생긴다는 것. 재주를 넘는 동작이 통으로 무적 판정 입니다.

 

얼마 안되는 딜링 타임이기에 파이어볼을 날렸더니 느릿느릿 날아가는 와중에 그녀가 공중제비를 합니다.

 

아.. 망했어요..

 

쿨타임 날리고 데미지 날리고 시간도 날리고 무엇보다도  멘탈이 확실히 날아갑니다.

 

의외로 발동속도가 상당한 편이니 빠른엠버 or 백노크 등으로 거리를 본 후 매직애로우 짤짤이를 해줍니다.

 

 

 

 

 

 

 

 

 

 

 

 

 

 

 

 

 

 

 

 

 

7. 유도탄 (벽 반사)

 

 

 

우리는 바로 이 패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중-장거리 전투를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오르텔 버전과 같이 평범한 유도탄을 날리는가 싶더니

 

 



 

1) 캐릭터에 근접한 바닥 혹은 벽에 튕긴 후

 

 


 

2) 최초 만나는 벽에 튕긴 후

 
 

 
 

3) 캐릭터에게 돌아오는 순 입니다.

 

 

 

 

 

 

1) ~ 3) 에 소모되는 시간은 대략 3초가량 입니다.

 

이때 즈음이면 돌아오겠거니.. 생각하며 3)의 유도탄에 반드시 대처해 주세요.

 

(로또가 터지면 1) ~2) 를 지나며 소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하기도 상당히 귀찮거니와 거리를 좁히지 않으면 온 맵에서 유도탄이 통통통통 튀어다닙니다.

 

절대 장거리전을 만들지 마세요.

 

  

이 유도탄은 직접 피격되거나 피오나의 가드 등을 통해 "완전소멸" 이 가능합니다.

 

마나엠버로는 '가드'가 가능하나 소멸을 시키는 것이 불가능 하며 오히려 꼼짝없이

 

피격당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최대한 무빙으로 피할 수 있게끔 연습해 주세요.

 

 

 

 

 

 

 

 

 

 

 

 

 

8. 부채꼴 장판 (다단히트)

 

 

 


스태프이비 전용 원샷주의보. 아니, 원샷경보 ★★★

 

이세트의 그것과 아주 흡사하지만 "보이는 것 이상으로 판정이 넓다" 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왼손을 들어 붉은 기를 모으는 것으로 선행 동작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본래는 근접하여 좌,우 어느쪽이건 스패로우를 통해 회피하는것이 정설이지만

 

분명히 피했음에도 높은확률로 피격되는 굉장한(?) 패턴입니다.

 

추가로 다단히트가 들어오게 되어 단순 스패로우로 피하기에 부담히 상당합니다.

 

다행히 엠버로 가드가 가능하니 마나엠버를 통해 회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뻔한 원샷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빈틈을 찾았다.

 

2) 집중을 차곡차곡 쌓아올렸고 3~4집중이 올라가는 중이다.

 

3) 녀석이 불장판을 쏜다. 허나 4집중이 올라가는 중이다. 이제 와 취소시키기에 시간이 너무 아쉽다.

 

4) 마나실드를 희생하고 파이어쇼크를 쌔리겠다.

 

5) Help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전투 : 몽마의 여왕' 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부활이 불가능 합니다...

 

욕심 내지 마시고 한번씩 강한 일격을 주고 받기 보단 안때리고 안맞는게 좋아요 T_T

 

또 하나의 중요한 주의점. 이 패턴은 후딜이 '아예' 없습니다.

 

불장판을 피했다고 안심하거나 반격하려 하지 마시고 얌전히 다음패턴을 살피도록 해 주세요.

 

 

 

 

 

 

 

 

 

 

 

 

 

 

 

 

 

 

 

 

 

 

 

 

 

 

 

 

 

 

 

 

9. 1페이즈 전용 광역기 (다단히트)

 

 

 
원샷경보 ★★★ 두번째 이자 1페이즈 최악의 패턴

 

1페이즈를 2페이즈 보다 더욱 어렵게 만드는 중요 요인인 광역패턴 입니다.

 

약 1분 30초 ~ 2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사용하며 뜬금없이 블링크를 사용한 후 맵에 중앙에 위치한다면

 

패턴 발동의신호 이므로 긴장을 해 주세요. 1페이즈 패턴의 유일한 물약타임 입니다.

 

맵이 협소하기 때문에 피할 곳이 여의치 않고 후속타를 블링크로 접근하기 때문인데요..(오타 지적 감사합니다)

 

회피의 난이도가 상당하니 잘 연습해서 영상과 같이 피하도록 해 주세요.

 

글로 풀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캐릭터를 기준으로 왼쪽에서 가격 합니다]


① 큰 장판을 피해 벽으로 달립니다.

 

② 첫번째 발밑 장판을 오른쪽으로 꺾어 피하며 서큐의 공격을 폴짝으로 피합니다.

 

③ 다시 가운데 큰 장판을 피해 벽으로 달립니다.

 

④ 2번을 반복합니다.

 

⑤ 다시 가운데 큰 장판을 피해 벽으로 달립니다.

 

⑥ 2번을 다시 반복하자니 가운데의 큰 장판이 너무 커졌습니다.

    발 밑 작은 장판만 피하신 후 엠버를 사용하시면 서큐가 엠버를 날리며
    큰 장판이 사라지는 타이밍에 맞게 되면서 안전하게 탈출이 됩니다.

 

 

 

글로 설명하니 조금 난잡하지요? 그림을 보면서 다시 한번 글과 함께 읽어주세요.


 

 

 

 

 

 

 

 

 

 


 

이후 체력이 일곱줄이 됨 과 동시에 Phase 2 로 돌입합니다.

 

 

 

1 페이즈 종료입니다. 

 

 

 

 

 

 [서큐버스 퀸 변신 영상]

 

 

 

  

 이렇게 섹시 다이나마이트 하게 변신 합니다.

 

이때부터 본격 PC방 주의.

 

 

 

 

 

 

 

 

 

 

 

 

 

 

 

Phase 2 : Phase 1의 속성을 고스란히 가져가며 다음 사항들이 추가 됩니다. 

 

 

 

 

 

 

맵이 변화합니다.

 

 

 

1. 2페이즈 전용 광역기 추가 (1페이즈 전용 광역기 대체)

 

   

2. 정기흡수 (ver. 퀸)

 

 

 

 

 

 

 

 

 

[맵 설명]

 

 

서큐의 외형도 변화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맵이 함께 변화 한다는 점 입니다.

 

이 맵은 거울방 형식의 작은 퍼즐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샷에 미니맵과 함께 색깔로 구분을 지어 두었습니다.

 

간혹 방향감이 상실 될때가 있는데 보라색의 기둥을 기준으로 벽을 찾으시면 보다 안전하십니다.

 

 

 

 

빨간색 벽으로 들어가면 파란색 벽으로 통과 되어 나옵니다.

노란색 벽으로 들어가면 초록 벽으로 통과 되어 나옵니다.

 

당연히 역도 성립 합니다.

 

 

즉 북쪽과 남쪽이 완전 대칭하며, 동쪽과 서쪽이 완전 대칭합니다.

 

이는 2페이즈 전용 광역기를 피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이니 반드시 숙지해 주세요.

 

 

 

 

 

 

 

 

 

 

 

 

 

1. 2페이즈 전용 광역기 추가

 

 

1페이즈의 악몽같던 광역기가 사라지며 2페이즈 전용의 광역기로 변경 됩니다.

 

광역기의 종류는 크게 세종류로 구분합니다.

 

 

 

(1) 一자 형으로 한쪽 끝에서 조여오는 광역기

 

(2) 十자 형으로 전방과 측면에서 동시에 조여오는 광역기

 

(3) 부채를 펼치는 듯한 부채형 광역기

 

 

세 종류의 광역기 사이에 별다른 쿨타임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예상되며

 

같은 종류의 광역기가 날아올 확률은 매우 희박합니다(만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저는 겪어 보질 못했네요)

 

 

 

 

 

 

 

 

 각 광역기의 대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一자 형으로 한쪽 끝에서 조여오는 광역기

 

 

 

 

발 그림 죄송합니다.

 

보라색 레이저의 진행 방향을 따라 그대로 벽으로 들어갑니다.

 

1번 방향으로 벽에 부딪히면 2번 방향의 벽으로 나와지며 레이저는 자동으로 지나갑니다.

 

이후 가운데에 있는 퀸을 후드려 패시거나 포션 등을 먹어 주세요.

 

 

 

 

 

 

 

 

(2) 十자 형으로 전방과 측면을 조여오는 광역기

 

 

 

 


 

전 다행히도 공대를 졸업했기 때문에 다가오는 레이져 빔이 두개라면 두번을 피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해 낼 수 있었습니다.

 

 

 

1)      1번의 위치에서 '종' 으로 다가오는 레이저를 피해 2번 위치에 도착 합니다.

 

2)      2번의 위치에서 '횡' 으로 다가오는 레이저를 피해 3번 위치에 도착 합니다.

 

3)      쥰나 패시던지 물약을 먹습니다.

 

 

 

 

 

 

 

 

 

 

 

(3) 부채를 펼치는 듯한 부채형 광역기

 

 

 

 

 


하지만 미대를 나오진 않은 관계로 그림의 표현력은 엉망이네요..

 

 

 

위의 두가지 광역기와는 다르게 선행 레이저 빔이 맵의 한방향으로 뻗어나갑니다.

 

쏘아진 빔을 기준으로 반대쪽으로 부리나케 달려주시면

 

 

1번 자리에 위치하게 됩니다.

 

 

1) 그 후 양쪽에서 원을 그리며 조여오는 원을 피해 벽으로 통과 하면

 

2) 2번으로 위치하게 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물약 or 캐스팅세이브 한타임을 가지신 후

 

3) 완전한 원을 그리며 되돌아 오는 광역기를 피해 다시금 1번위치 (3번) 으로 되돌아 옵니다.

 

 

 

 

그림에 보이는 최초의 아주 근접한(하나로 봐도 좋을 정도의) 레이저의 근처에 위치하면 다단히트로 판정 되어

 

아무것도 못하고 갈려버리는 수가 생기니 특히 주의해주세요. 주의.

 

역시 공대출신이라 삼각함수에 강한듯 합니다.(?)

 


 

 

 

 

힘들게 발그림을 그렸는데

 

퓨렌이긔 님께서 훨씬 깔끔하고 정갈한 설명으로 이미 올려 놓으신 자료가 있네요.

 

여기 를 눌러서 퓨렌이긔 님의 광역패턴 회피도 참고해 주세요.

 

 

 

 

 

 

 

 

 

 

 

 

 

 

 

 

 

 

 

 

 

 

 

 

 

 

2. 정기흡수 (Ver. 퀸)

 

 

 

 

    서큐버스의 모든 것 !!

 

    우리가 서큐버스를 도는 이유 !!!!

 

    모든 남성 유저의 ㅁ..................

                                              』

 

 

 

    별다른 공격 모션을 취하지 않았음에도 꺄하하하 웃으며 블링크를 합니다. 대긴장.

 

    유저의 등 뒤로 나타나 정기흡수를 시도합니다.

 

    타이밍을 맞춘 폴짝 / 엠버로 회피가 가능하며

 

    부득이하게도 (웃기네..) 당해 버렸다면 다음과 같은 영상과 함께 미니게임이 나옵니다.

 

  

 

 

    미니게임은 돌아가는 흰색 구슬이 양쪽 원 안에 들어왔을 때 방향키를 눌러주는 것.

   

    영상에 심취해 방향키를 누르는 것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총 3라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개의 라운드라도, 즉 6개의 원 맞추기 중 한번의 원만 맞추지 못해도

 

    실패하며 여러분이 원하던 바로 그 영상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정기흡수는 한게임에 총 5회 등장하며 쿨타임은 3분 입니다.

 

    또한 모든 부위파괴에 성공하면 더이상 정기흡수 패턴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정기흡수 저지 성공 시

 

 

 

정기흡수 저지에 성공(?)하면 즉시 악몽에서 탈출하며

 

서큐버스 퀸 에게 0.5줄의 데미지와 함께 잠깐의 그로기,(죄책감) 부위파괴를 선사합니다.

 

총4회까지 부위파괴에 성공하면 '모든 부위 파괴' 보조목표 달성이 가능합니다.

 

 

 

 

- 10회 저지 타이틀 : 악몽을 이겨낸 (민첩1 / 의지1)

 

 

 

 

- 50회 저지 타이틀 : 나는 매일같이 악몽을 꿔 (민첩1 / 의지3)

 

 

 

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왜인지 모르게 '내 남성상에 문제가..?' 하는 묘한 상실감이 찾아옵니다.

 

패턴 회피 및 저지에 성공해도 왜인지 모르게 잔뜩 아쉬운 아이러니한 공격.

 

 

 

또한 상당히 아쉬워 하며 애처로워 보이기 까지 하는 퀸의 얼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지 성공과 함께 마음이 아파지는 영상>

 

 

 

 

[그녀와 놀기 전]

 

 

 

 

 

 

 

 

 

 [그녀와 놀고 난 후...♡]

 

 

 

[올부파 성공시 변하는 퀸의 모습] 

 

 

 

 

 

 

 

 

 

 

 

정기흡수 저지 실패 시

 

 

 

 

 

3라운드 중 한번의 실패라도 겪게 되면 서큐퀸의 얼굴이 클로즈업 되며

 

물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세번째 라운드에서 실패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외로 이비에게 상당히 유리한 패턴

 

체력이 1이 남지만 마나실드는 어째서인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타 클래스 대비 한방 이상을 더 버틸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않고 즉각 체력회복에 힘써주시면 됩니다.

 

 

타이틀 획득이 완료 되었으면, 더 이상 그녀를 기다리게 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그대로 잡아먹히는*-_-* 영상>

 

 

 



 

★정기흡수를 쉽게 탈출해 보자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젠 많은 분들이 잘 아시다시피 타이밍에 맞추어 아래에 작은 원에 공이 들어왔을 때 방향키를 눌러줍니다만..

저 처럼 리듬감이 없다면 쉽지가 않지요..?

가장 아래 작은 원에 구슬을 넣는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고 계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림에 단지 색깔만 입혔는데 훠얼씬 쉬워진듯 하지 않나요?

표시해 둔 대로 해당 영역 안에서만 타이밍을 맞추면 미니게임에 쉽게 성공할 수 있답니다.

 

 

 

 


 

 

패턴 소개는 여기까지 -

 

 

 

 

 

  

 

3. 주의사항 및 팁

  

 

 

- 1페이즈 맵 천장에서 샹들리에가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오브젝트로 판정되어 이동에 큰 방해를 끼치니 즉각 제거해 주세요.

 

 

 

 

- 중력역전에 의한 몬스터 홀딩이 불가능 하므로 재생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세요.

 

 

 

 

- 2페이즈의 거울방을 잘 이용하시면 수월한 공수전환이 가능합니다.

  

 

 

 

1페이즈의 맵은 매우 협소하나 벽에 부딪힌 채 달려 주면 가속이 붙어 보다 빠른 이동이 가능 합니다.

 

  우르쿨 에서 벽에 붙어 길막패턴을 탈출하는 것과 같은 이치 입니다.

 

 

 

 

 

2페이즈의 경우  구석에 몰리거나 하는 경우 당~황하지 않~고 벽으로 그대로 달리면. 끝.

 

 
  반대편 벽에서 안전하게 물약을 마시거나 다음 패턴에 대응해 주세요.




 
- 기존의 서큐버스와 동일하게 공갈판정이 존재합니다.
    
   분명 피격될 거리가 아님에도 장판 및 낫의 판정 범위가 매우 넓어히트박스를 감싸며
 
   피하는 행위가 곤란합니다.





- 심각할 정도로 때릴 틈이 없습니다.

   : 물론 솔로잉과 파티플의 차이를 생각하면 기존의 모든 보스가 마찬가지 이지만 그 정도가 유독 심합니다.

     패턴과 패턴간의 선 딜레이가 굉장히 짧아 때릴 틈은 커녕 특정 패턴을 제외하고선 포션도 달리면서 먹을 지경

     세이브 해둔 마법들을 쏟아내며 Re-Save를 통해 최대한 캐스팅 시간을 없애 주세요.
 




- 다단히트

   : 방어가 5k건 50k건 원샷을 선사하시는 여왕님.

     1단 돌진 / 3단 돌진 / 부채꼴 장판 등에 다단히트 판정 (어쩌라는 거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는 것.
  
     한번 더 때려야지 라는 마음가짐 보다는 최대한 체력을 내주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 주세요.





- 역시나 무적 없이 피할 수 "없는" 패턴 들

   :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인파이팅 / 아웃파이팅 모두 난제

   : 인파이트 시 주로 사용하는 정신나간 피격범위의 패턴들.

     아웃파이트 시 주로 사용하는 유도탄(feat.반사) / 불장판(집중 혹은 슈아시 다단힛 원샷)







- 오히려 서큐버스에게 무적타임이 존재 / 도망가는 그녀

 : 낮게 구른 후 횡베기 패턴에 노멀 서큐와 같이 무적판정이 존재합니다.

   힘들게 찾아온 찬스들이 날아가는 사태가 발생..

   AI가 이상한건지.. 지나치게 똑똑한건지.. 가끔 거리조절을 하러 도망도 가곤 합니다.

   역시 짤없이 마법증발 / 캐스팅시간 증발

 

 

 

 

 


- 정기흡수의 경우 눈으로 보고 타이밍을 잡지 말고 미묘한 간격차를 익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령 좌측의 원맞추기 게임이 끝나고 대략 1초 후 우측 버튼을 누르면 거의 틀림 없습니다.
 
   본인 만의 방법을 강구하셔서 어서 타이틀들 획득하세요 :D

 

 

 

 

 

-2페이즈에서의 광역기의 경우 ★★★

 

  : 광역기를 피해야 하는 타임임과 동시에 훌륭한 딜타임 이기도 한 광역패턴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서큐버스 퀸의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맵 중앙부로 블링크 -> 공중에 떠서 광역기 시전 -> 광역기가 끝나면 다시 행동

 

    여기서 만약

   

   

      맵 중앙부로 블링크 -> 공중에 떠서 광역기 시전 -> 데미지를 많이 입어 경직or 다운

 

     -> 광역기가 끝나지 않고 맵에 너울대면서 서큐버스 퀸은 독립적으로 행동

 

 

    이라는 변수가 생기게 되오니 딜타이밍을 잡았다고 해서 무작정 무리하기 보다는

  

    항상 퇴로를 머리속에 그려두시고 대처하시는 습관이 필요하리라 생각 됩니다.

 

 

 

 

 

언급한 부분에 특히 유의해서 플레이 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몽마의 여왕 : 서큐버스 퀸 솔로잉 영상

  

 


  

 서큐버스 퀸 노슬롯 타임어택 솔플 

 조금 숙련 후 데미지 딜링을 보다 끌어올린 영상 입니다.

 

 

 

 

 

 

 

 

 

 

 

 


 

마무리 & 후기

 

 

 안누빈 업데이트 이후로 오랜만에 등장한 레이드 보스.

 

개발자 노트에서 미리 언급되었던 것 과 같이 여러가지 데스패널티를 안고 있고

 

서로의 협동심도, 개개인의 개인기도 무척 중요시 될 레이드로 기대 됩니다.

 

새로 만들어진 모션의 동작 수준이나 외형(?!)등은 매우 뛰어나지만 예전의 모션을 그대로 박아다 쓴 부분도

 

제법 있다 보니 판정 부분이 조금 더 매끄럽고 눈에 보이는 그대로 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살짝 묻어납니다. 가령 '닿지 않은 낫에 나뒹군다' 던가

 

캐릭터별로 많이 수월한 캐릭터와 고생을 하게 될 캐릭터 들이 대충 머릿속에 그려지는 점도 앞으로 유저와

 

개발팀이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마지막으로 올리고자 하는 말은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 이라는 점. 서로 잘 협력하여 싸움 나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부활불가와 4인 레이드 라는 점으로 인해 당분간은 살짝 시끄러워 질수도? ^^;

 

 

 

 

 

 

 

앞으로도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고 온/오프라인 모두 성공만 가득한 나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전의 스태프 이비 전용 공략은 인장에 있는 보스 사진을 클릭 해 주세요.

 

혹은 유튜브로 놀러와 주세요 :D

 

 

 

 

요 그림을 클릭해 주시거나

 

 

 

 

 

 

 요렇게 궁금했던 보스 얼굴을 클릭하셔도 되세요.

 

 

 

 

 


 

 

그럼 정말 물러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티라미스 길드의 드라시엘 이었습니다.

 

무언가 업데이트 되면 또뵈요 ~ 

 

 

 

 




본 공략은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는 일체 수록하지 않습니다.

 

 

 

 

 

  

 

            ★ BONUS : 스샷 욕심에 눈이 먼 자의 최후 ★

 

 

 
 
 
 
 
늘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