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섭앰버 및 테섭앰버 로 명명하여 비교합니다.

테섭 앰버는 모두 오나의 퍼팩트가드와 같은 퍼팩트앰버 기준입니다.
테섭 앰버는 발동하는 순간 적의 공격을 받으면 더욱 강한 공격을 막을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지그린트

낙패턴시 납치하는 패턴
본섭에서는 폭 던지고 실수할 경우를 대비하여 앰버로 납치를 면했지만
테섭은 앰버하면 그대로 하늘구경입니다.
실패시 파훼법은 후방노크점프 후 스패로우 입니다.
나머지 패턴은 테섭앰버로 다 막습니다. 장판도 타이밍만 잘 맞추면 잘 막아집니다.


뷔제클로스

ㅋㅋㅋㅋㅋ 이건 미쳤습니다
본섭에서 못막던 코코볼 카록힘겨패턴은 물론 중앙에 1렬로 깔리는 얼음마저 테섭에서는 막습니다.
유일하게 못막는건 중앙1렬얼음 패턴후 좌우 패턴시 대미지가 들어오는 지역에 있을경우만 못막네요
하지만 코코볼이든 카록힘겨패턴 등은 본섭에서도 앰버는 사용하지 않고 폴짝스패로우로 충분히 대응하기 때문에
기존에 하시던 분들은 앰버로 대응하는 일은 없을듯 하네요 정 타이밍이 안맞을때나 쓸듯...


엘쿨루스

뷔제클로스와 마찬가지로 일반 패턴때 뱉는 코코볼은 막아집니다만
1시방향에 있는 폭포위에 올라가서 맵 전원에게 하나씩 뿌리는 유도성 강한 코코볼은 막지 못합니다.
발리패턴시의 브레스는 본섭앰버도 막아지기때문에 당연히 테섭도 막아지는거 같고
12시 6시 방향 반맵전체에 두번에 걸쳐 뿌리는 광력브레스는 막지 못했습니다.


카단

본섭에서는 즉사기를 앰버로 대처했었습니다. 하지만 테섭에선 앰버쓰시면 바로 골로갑니다 ㅋㅋㅋㅋㅋ
못막습니다... 다른 캐릭으로도 카단즉사기를 잘 피해서 타이밍은 숙지하고 있습니다 
카단이 생성하는 장판 마신상 끌려가서 나오는 장판 및 코코볼은 모두 테섭에선 막아집니다.
카단의 유일한 무적공격기 회우리후 범위안에 캐릭을 잡았다가 대미지를 주는 패턴 못막습니다.


라키오라

꼬리패턴 퍼팩트앰버 가능합니다.     만......
말이 필요없는 영상보기
네 타이밍 조금이라도 틀리면 골로 갑니다 ㅋㅋㅋㅋㅋ
발리패턴시의 돌진도 앰버방어 가능합니다


이세트

이세트의 공격은 코코볼이던 장판이던 봉휘우르기던 다 잘 막습니다
하반의 내려찍기 원형충격파 및 입김 또한 다 막습니다.
입김은 4단으로 몰려오는거 꾹 누르고있으면 앰버시간이 늘어나 다 막습니다.


하반

탭비의 무덤이라고 불릴만큼 하반의 장판은 정말 미치는 존재였죠
기존에 하시던 분들은 미리미리 피할 준비를 통해 파훼해 왔습니다만
순회가 아닌 일반 공방에서는 많은 탭비들이 찢어진 앰버와 같이 모래찜질을 해야 했습니다.
네 이제 모래찜질 그만 두셔도 좋을듯 합니다. 하반 팔로 내려찍히는 부분에서 앰버를 해도 무리없이 막아집니다.
그외 패턴 모두 앰버로 방어 가능하고 봉 휘두르기 같은 패턴은 연속으로 2타째가 들어오기 때문에
앰버를 꾹 눌러 앰버를 유지 시켜주시면 2타 모두 방어가 가능합니다.


판테움

판테움에서 유일하게 무서웠던 패턴은 본섭에서는 앰버로 방어가 불가능한 파이어모드시의 광역파이어매테오 죠
1장판은 충분히 막하지는걸 확인했습니다만... 테섭인지라 솔플밖에 못하는 관계로
사람이 모여있는 다중장판 또한 막아지는지 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외 패턴은 다 잘 막아집니다.


저거노트

스태프이비와의 악상성으로 악명높은 저거노트 입니다. 본섭에선 아 정말 답없습니다...ㅠㅠ 
테섭에선 본섭에서는 못막던 돌진패턴 천장에매달렸다가낙하 카록힘겨패턴 같은 경우도 방어가 가능합니다.
다만 원거리에서만 발동되는 유저 낚아채기 및 충전저지실패시 천장에서 유저 낚아채기는
예상하시는것과 같이 방어가 불가능합니다.
충전저지실패 이후 낚아채기 외 전기코코볼 및 독뱉기 는 방어가 가능합니다.


드루이드

요기서 확인할것은 딱 4가지 입니다.
첫째 하늘에서 떨어지는 낙석 - 앰버방어 가능합니다.
둘때 열기 100%시 나오는 드루이드의 브레스 - 앰버방어 불가능합니다.
셋째 화산탄 제거 못할시 화산탄 던지는 충격파 - 앰버방어 불가능합니다.
넷째 화산탄 열기100%일때 때려서 터지는 대미지 막기 - 실험불가 같이 갈 사람이 없엉 ㅠㅠㅠㅠㅠ
추가로 현재 드루이드의 공격을 퍼팩트앰버로 막아도 막아지는 이팩트인데도 간혹 열기가 차는 현상이 있습니다.
제 체감상 복불복 30%정도의 확률로 막아도 열기가 차는거 같습니다 ㅠㅠ
일단 버그리포트 해논 상태긴 합니다만 그대로 넘어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오싹합니다...


그외 안누빈은 본섭에서도 딱히 앰버로 못막는 패턴이 없기 때문 뿐만 아니라
지금 앰버는 이거 못막으려나 하는 패턴이 없기 때문에 딱히 실험필요성은 없어보입니다.
제일 알아보고 싶은것은 크크신의 산화 입니다만... 그냥 본섭에서 여러분의 기대 및 재미로 놔두겠습니다 ㅋ


결론
몹이 유저를 속박하거나 낚아채는 등의 행동은 앰버로는 막을수 없는거 같습니다.
크라켄 7080에서 중간다리가 낚아채는것도 실험해보고 싶었으나 제 결론이 맞다면 이것 또한 못막을듯 합니다.
중간다리납치는 본섭에서는 앰버로 잘 막았는데..... 이제 뒤로 ㅌㅌㅌ 해야 할듯

결론2
이 앰버패치는 말하기가 조금 조심스럽지만.....
기존에 매애이비 및 신규자들이 매애만 쏘다가 앰버 또 매애만 쏘다가 앰버 를 반복할만한 충분한 요소가 될듯 합니다.
집중을 섞게되면 앰버로 노크점프가 섞여 캐릭을 조작하기가 훨씬 어려워지네요... 제기준일지 모르겠지만 ㅠ
매애 앰버를 반복하는걸로 몹을 상대해봤더니 활카이를 하는듯한 편안함과 졸음이 몰려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