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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그넘


풀차징 기준 계수 1.02인가 그렇고 첫타 0.5 2타 0.26 3타 0.13 4타 0.13 대충 이런식임


매그넘 단타는 시전시간도 길고 후속타가 새어나가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매밴연계가 아닌경우 왠만해선 단타로 사용하지 않음


그리고 매그넘 히트박스가 진짜 어미터지게 큼 체감상 활이 날라갈 때 소닉붐 일으키는 이펙트포함까지 히트박스가 있는거 같음


그래서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장점은 대충쏴도 잘 처맞음


단점은 세밀하게 노릴 수 없음


세밀하게 노릴 수 없으면 뭐가 문제냐


헤드나 서든을 노릴 수 없단 것임


예를 들어 레지나나 네반 죽신처럼 젖 있는 애들은


머리에 대고 쏴도 가슴이 더 튀어나와서 가슴에 판정이 생겨버림


그래서 머리 위 쪽으로 쏴서 매그넘 하단쪽 히트박스로 헤드샷을 노려야함





요건 2연속 서든+헤드+크리 터진짤임 둘 다 머리 위쪽으로 쏴서 머리 노림


또 짤에서 보면 매그넘은 머리인데 밴딩은 한참 내려가서 자궁에 박히는게 보이는데


매그넘+밴딩 연계를하면 밴딩이 하단으로 내려감 이게 각 스킬이 에임이 달라서 그런 것


아래 차징샷 에임을 기준으로 에임 비교짤을 확인해보면




3번의 매그넘 에임보다 2번의 밴딩의 에임이 아래에 있음


그래서 매밴의 밴딩을 헤드에 넣고 싶으면


매그넘을 쏘고 재빠르게 올리면서 에임을 머리로 맞추고 쏘면 됨

( 키보드+마우스 조작 옵션 오른쪽 첫문단의 첫번째랑 마지막줄에 있는 시점 재정렬 정면, 상하 고정을 체크하면 매밴 쏠 시 에임이 바뀌지 않고 고정된체 사용 가능함)


난 이거 너무 어렵고 밴딩 하늘로 날리는 경우가 허다해서 소형몹한테는 안쓰고


고글기나 해비, 요하드 같이 머리 크기 애매하게 큰 애들한테 가끔씩 씀


더 큰 애들은 걍 갈겨도 매밴 머리 잘 들어가주니까 ㅋ



2. 밴딩샷


이건 sp 125 소모해서 계수 0.605 쏘는건데


매그넘이나 차징샷에 비해 선딜도 짧고 대신 후딜이 좀 있음


밴딩샷의 장점은 sp 소모대비 높은 dps를 가지고 있고 엉뚱한 방향에 뜬 서든도 잘 터트려주고


히트박스도 좀 큰 편이라 빗나갔다 싶어도 말려들어감


이 말려 들어간다는게 1타가 빗나가고 후속타 판정이 박힌건지 1타가 눈에 보이게 빗나갔는데 2~4히트 뜨고 그럼


차징샷 에임이 안되면 밴딩샷을 애용해주자



3. 애로우스톰


롱보기준 계수 1.335 sp 500소모 "적중 시 sp 375 수급" 이거 존나 중요


sp 375가 수급되기 때문에 만약 sp소모 70 감소 박혀있으면 sp 55로 1.335라는 댐을 박는거임


얘도 매밴처럼 스탭 애로우스톰을 사용하면 연계로 밴딩이 사용가능함


보통 무조건 스탭 애로우스톰을 쓰는데 애로우스톰이 정말 별거 아닌 단차에 걸려도 증발하는 경우가 잦음


예를 들어 사념의 바다에서 게오바 패턴 올 때 자리 잡으러 가는 하얀색 라인이 있는 언덕이라던가


듀라한의 농구공 지급하는 비콘 


루 같은경우는 바닥을 박살내면서 ㅈㄴ 많은 단차가 있고


퀸큐는 레이저 쇼 패턴을 위한 중앙에 무언가가 있는지 보이지 않는 단차도 있음


정말 루 같이 단차가 무수히 존재하는 맵은 스탭 스톰보다 수동으로 액티브 스킬 눌러서 양동이 던지는게


증발할 확률도 적고 정신건강에 이로움 


증발하면 ㅅㅂ 총이나 들까... 라는 생각 들잖아


루랑 니플은 왠만하면 무조건 수동스톰 씀


그리고 애로우스톰을 2연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사용 방법은 스탭 스톰을 사용했을 때 헉헉 거리는 스태미너로 만들면 됨


난 처음 연습할 때는 스태 15이하에서 스탭 스톰을 사용함 숙달되면 대충 감으로 하는편


2연스톰 쓸 때 스탭스톰밴딩 까지 쓰면 위 짤처럼 헉헉거리는 모션이 길어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스탭 스톰만 쓰고 수동 스톰을 쓰는 것도 필요


스태 15 맞추기가 좀 까다로우면 스탭 스태소모7, 차징샷 스태소모 10을 기억하자


계산하고 스태 25서 차징샷 1타 스탭 스톰이라던가


가끔 재수없으면 마음 인챈으로인한 스태수급 타이밍이나 1타가 하필 쏘자마자 터진 서든에 맞아서 


스태 수급되서 2연스톰 안될 경우도 많음 ㅎ


그 외로는 스톰이 단 시간안에 1.335라는 큰 계수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겹딜에서는 스톰만한게 없음 겹딜로 넣으면 sp375도 여러번 수급 되기 때문에 sp 500 사용으로 sp 풀로 채울 수 있음









위 짤은 sp 수급, 아래 짤은 겹딜 2연스톰임


스톰을 맞추고 빗나가고가 미터기에서 엄청 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스톰은 꼭 맞출 수 있도록하자


참고로 시3 수내 중 겹딜 가능한건 에스시더 브라하패턴 두개와 크라켄, 그리고 듀라한+영혼이 있다


4. 멀스


sp550 소모 계수 1.834 따리 스킬


얘는 좀 쓰레기임


빠르게 7발 스캔된다고 쳐도 시전시간이 매우 긴 스킬


정말 특정경우가 아니고서야 sp 550을 밴딩 여러발 쏘는데 투자하는게 남


그래도 예외로 사용하는 특정한 경우는 보스 딸피이고 sp가 남아있을 때 or 변신하고 sp 넘칠 때, 몹이 무적 상태가 끝나고 나타날 때 (네반 페이즈 개시), 올헤드 멀스


보스가 딸피고 sp가 넘칠 때 쓰는 이유는 계수가 한발에 0.262이기 때문에 3스캔만 하고 쏘더라도 밴딩샷보단 쎄다


보스 딸피가 얼마나 남았나에 따라 풀스캔 7발을 박던 3스캔만 박던하자


변신 때야 sp가 ㅈㄴ 넘쳐나니까 씀 ㅎ


몹이 무적상태에서 나타날 때가 무엇을 얘기하냐면


결사대 3페 돌입시 네반 무적상태로 빙글빙글 돌면서 등장->날아올라서 똥뿌림->네트즉사기->다시 네반 무적상태로 빙글빙글 돌면서 등장


or 루 타훌름 끝나고 핫! 데샤아아아악!하면서 쾅 터지고 내려올 때


이 때 왜 쓰냐면 멀스는 무적상태인 몹에도 스캔은 되기 때문에 미리 7발 스캔하고 무적이 풀렸을 때 쏴주면 ㅈㄴ 긴 선딜을 애껴줄 수 있음


이 타이밍에서는 서든도 강제로 띄워두면 좋음 서든 강제로 띄우는 방법은 조준선 있는 스킬을 몹에 비치면 되는데


밴딩,듀얼링크 같은 스킬을 사용 취소 사용 취소하면 확률로 서든 뜸




강제로 서든 띄우는 짤


마지막으로 올헤드 멀스는 그냥 말그대로 몹에 딱 달라 붙어서 머리에 전부 박을 수 있을 때




이런 경우


내가 알기론 서든이 터진 상태에서 그로기가 걸리면 서든에 아무리 쏴도 서든이 사라지지 않아서


그로기+헤드서든+올헤드멀스= 존나쎔이 됨


근데 여태 한번도 못 해봄

 

5. 차징샷


잘 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