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다크나이트와 팔라딘 진영을 택한 90레벨 이상의 캐릭터

두 명으로 오르텔성의 비밀의 방 히어로(속칭 히큐버스)전투를 들어가

실험을 해봤습니다.

 

 

팔라딘 진영을 택한 제 피오나

 

팔라딘 1차 변신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2,000 증가

생명력 2,000 증가, 스태미나 50 증가

(적 처치 후의 캐릭창은 그냥 다크나이트의 것과의 비교를 위해 붙여놨습니다.)

 

팔라딘 2차 변신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2,000 증가

생명력 2,000 증가, 스태미나 50 증가. 공격력 제한 해제 활성화

(300만큼만 풀린건 제가 아직 상한 해제 스킬을 덜 찍어서)

 

 

팔라딘도 이제는 변신시마다 공격력이 대폭 올라가게 되었고

그 상승량은 1차 2차 똑같습니다.

잠재력 스킬이 사라져서 그외의 스텟은 변화하지 않습니다.

(크리티컬과 크리티컬 데미지 등등)

 

 

 

이번엔 다크나이트 진영을 택한 제 벨라

 

다크나이트 1차 변신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2,000 증가

생명력 2,000 증가, 스태미나 50 증가

 

강탈 스킬을 습득한 채로 적을 다수 처치한 이후엔 공격력이 1,000 증가했습니다.

(공격속도가 7 올라간거는 듀얼소드 벨라의 검의 긍지 스킬 효과 때문)

 

다크나이트 2차 변신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2,000 증가

생명력 2,000 증가, 스태미나 50 증가

공격력 제한 해제 활성화 (상한 해제 스킬 만랭크시 1,800 해제)

 

강탈 스킬은 이미 1차 변신때 상한치까지 공격력을 흡수(1,000)하여

2차 변신 이후론 따로 오르지 않았습니다.

 

 

다크나이트는 이제 방어력도 같이 상승하며 스태미나 증가량도

팔라딘과 똑같습니다.

공격력 스킬이 사라져서 이제 변신 시 밸런스는

증가하지 않으며, 오라 스킬의 삭제로 스태미나량이 전보다 줄었습니다.

잠재력 스킬이 사라져 역시 크리티컬 수치나 크리티컬 데미지의 상승X

 

 

 

 

요건 참조를 위한 제 캐릭터들의 진영 스킬창

 

 

이번 진영 스킬 패치로 다크나이트와 팔라딘의 성능이 거의 같아진 듯 합니다.

물론 다크나이트는 강탈 스킬 덕에 팔라딘보다 공격력이 1,000 높기도 하지만요

 

기존에 두 진영 간의 밸런스 차이 때문에 그냥 둘다 비슷하게 바꿔놓은 것 같은데

기존 다크나이트의 엄청난 공격력 상승량, 스태미나 증가량이 줄어들고

밸런스 증가가 삭제되어 저는 많이 아쉽네요

그러고보니 3차 변신은 아예 삭제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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