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룡재천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검사 촐이랑

권사 바람이그리는촐이랑

린검사 촐이찡

 

입니다.

 

빠른클리어는 아니였지만

 

사회생활 하시느라 바쁜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헤딩시간을 줄여들이고자

공략중에 알게된 노하우와 클리어당시 영상을 올립니다.

헤딩이다보니 검사로서 부끄러운 딜사이클이기 때문에

좀더 깔끔한 패턴연구/딜사이클 연구를 하여 영상을 수정 보완하겠습니다.

 

많은 공략포인트가 있겠지만

확실하지 않은 정보를 팁처럼 올리는것보다는

확실한것만 적어두고 추가적으로 공략을 하면서 얻게되는 팁들은

게시물을 수정함으로써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저희팀의 조합은

검사 촐이랑

권사 호랑o

암살 고요한구름사이

역사 위지소류

이였으며,

 

1,2넴은 4인

3넴에서는 역사가 튕기는 바람에 던전입장이 불가하여 3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네임드 미노우

 

기본패턴은 영상을 통해 보시는것이 좀더 나으실거 같습니다. 검사시점이기때문에 패턴은 확실하게 보이실겁니다.

다만 제가 언급하기에는 모션명을 함부로 정하기엔 다른 공략과 혼동이 올것같아서 피하겠습니다.

 

중요한것은! 휠윈드 직후 예비동작없이 찍는 모션을 맞게되면 어글이 초기화가 됩니다.(영상에서 어글초기화가 있습니다.)

 

-공략의 포인트-

네임드의 몸에 푸른색의 기운과 함께 딜이 박히지 않는(일종의 방어력 버프)가 생깁니다.

이때 네임드가 맵 끝까지 어글자를 향해 돌진을 하는데요

네임드가 돌진후 도착지점을 던전 동서남북 정중앙에 붉은빛으로 나오는(랜덤형성)에 도착하게끔 해야합니다)

이것이 성공하면 네임드가 기절/그로기 상태가되는데요 6초정도 프리딜을 하다가 장악/제압등 메즈기를 걸어주어

딜타임을 확보하는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있습니다.

 

#네임드가 돌진하는 어글자에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확실하지 않지만 저희는 랜덤어글자라고 판단하고

 그패턴이 나오면(환영분신 발사/버프 생성 후)파티원들이 각자 위치를 잡습니다. 무조건 자기자신에게 돌진 한다 생각하고 방향을 잡으면 실수가 없습니다.

 

 

 

 

 

 

2네임드 베이도

 

네임드 베이도와 쫄 3마리 모두가 기공사 패턴입니다.

저희는 검사가 메인탱 암/권/역이 각각 쫄을 한마리씩 맡는 형태로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역사가 2네임드에서 생존하기가 가장 힘들었다고 합니다.

 

-공략의 포인트-

네임드와 쫄의 자리에 두가지 종류의 장판이 생깁니다.

불장판, 얼음장판이 깔리는데요. 각각의 장판들은 디버프를 중첩시키고 이 디버프가 10이되었을때 태장금 시폭같은

기폭장치가 유저들에게 장착됩니다. 또한  이 장판이 깔려있을때는 1네임드보다 더 극심한 방어버프가 생겨

딜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이때는 출혈과 어글유지를 최우선적으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베이도의 장판이 불장판이면 쫄 중에서 얼음장판이 깔려있는 쫄담당이 얼음디버프를 10중첩이 되었을때 시폭상태가 되고 그상태를 유지하여 베이도에게 근접저항기를 활용하여 터뜨립니다. 그렇게되면 베이도는 일시적으로 다운이 되고 네임드의 방어버프가 사라집니다. 바로 극!딜!타임!

방어버프가 사라지고 난다음에 베이도는 흡공을 시전하는데요 이 흡공을 어글자가 당하게되면 어글이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약속된 합격기로 끊어주는것이 좋습니다.(영상에서 한번 흡공을 끊어주지 못해 어글이 전이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멸기(원기옥이라고 하겠습니다;;;)이 나오는데요 저항기로 저항해준후 공격 모션이 나오면

셀합을 통해 딜을 해주면됩니다(그로기셀합 번베/붕권 같은)

 

  

 

 

3네임드 풍신/뇌신

 

첫 시작은 풍신밖에 없습니다.

가볍게 영상만 보셔도 풍신을 잡는것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2라운드는 뇌신이 나타나면서 풍신을 부활시키고 전투가 시작될떄 입니다.

 

먼저 저와 팀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클리어를 할려고 노력하였고 3네임드에서만 7시간정도 헤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희의 판단은 지금 이영상은 비정상적인 요소가 크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공이 아니라고 생각이 되기때문에

 

정확한 설명을 하기가 껄끄럽지만

 

최대한 적어보자면

 

풍신을 검사가 드리블형식으로 탱합니다.

뇌신을 나머지 3명이 딜합니다.(영상은 3인클이기 때문에 2명이 딜합니다.)

 

뇌신패턴은 파티원들이 뿔뿔히 흩어졌기때문에 기술하지 못하는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풍신은 일정거리 이상 벌어지면 플라이니킥;;; 같은 기술을 쓰는데 이 기술에 후딜이 있기떄문에

다시 거리를 벌려줄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전멸기 패턴인것 같습니다.

전멸기가 보통 3회정도 나오고 클리어라고 하는데

저희는 3인이라서 그런지 4회의 전멸기가 나왔고

이를 통해

두가지의 전멸기 패턴이 교대로 나온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1전멸기패턴

 

뇌신의 전멸기 - 풍신의 발장풍(연막/보호령으로 저항가능) - 뇌신의 전기구체(막기가능) - 풍신의 전방 반달형 원거리 공격(매우강력하나 막기가능)

 

2전멸기패턴

 

뇌신의 전멸기 - 뇌신의 전기구체 - 뇌신의 흡공(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계속해서 풍신어글자를 흡공하였습니다.)

- 뇌신의 장판기(해무진의 유성과 흡사합니다) - 풍신의 권무(막아집니다 또한 막으면 염화대성처럼 기절상태가 됩니다)

 

클리어를 괴롭히는 요소는 두가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1.뇌신의 전기구체

  해결법 : 검사가 풍신을 드리블하면서 비연검으로 계속해서 뇌신을 치면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검사가 전기구체까지 드리블하게 됩니다.

2.두번째 전멸기 패턴

  해결법 : 흡공되었을때 합격기도 좋지만 얼꽃이 좀더 편했습니다(저항기 쿨을 벌수있습니다)

              흡공을 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뇌신의 전기구체 이후에 풍신의 어글자가 각종 저항기로 흡공을 이겨낸후

              권무를 막으면됩니다. 이떄 장판은 외곽쪽엔 안깔리기 떄문에 장판까지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버그성 요소

 

부끄럽지만 사실 위의 공략방법이 뇌신을 잡기전까지는 정공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다만 뇌신을 잡고나면 풍신이 무한 전멸기를 쓰는데요

풍신의 어글자(검사)가 죽어버리면 던전내의 수많은 번개구슬들이 사라집니다.

그럼 일정시간동안 전멸기를 계속해서 버텨내고(생각보다 길어요) 그 후 풍신은 온순해집니다.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이 이후에 부활해서 올..수가 있습니다;;

 

 

 

안좋게 보실수도 있지만 성의 있는 공유이기 떄문에 다들 꼭 도움되셨으면 좋겠고

반드시 약속드리는 것은 3네임드의 정공법은 꼭 다시한번 제대로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하는 꿀팁!

다들 아시겠지만 헤딩에서는 1위도 출혈 2위도 출혈 3위도 출혈 계속 출혈 그래도 출혈 또 출혈 입니다..

 

 

p.s1 라이브 공략을 보시고 싶으신분들은 www.afreeca.com/peewi  혹은 아프리카 TV 검색 "촐이" 하시면 됩니다.

 

p.s2 퍼스트킬은 아니지만 친구 구름이, 동생 호랑이, 페페 너희는 나의 퍼스트멤버야. 그게 더 소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