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적인것은 밑에 메카타우님꺼 참조하시면 될거 같고
암흑속에 버려진것들을 직접 다 찍어보고 소감
대략 40회정도 스킬초기화 해봤는데.. 진짜 나올 트리가 너무뻔함. 나중엔 트리한번찍는데 10초도 안걸림
뭘 찍을지 고민할 필요도 없기에..

1. 천벌심화 (출혈,생명력)

홍돈이를 가보면 더러운 방구에서 3m 유지를 해야되는데 이때 평타가 전진을 안한다는 메리트는 상당함
그리고 출혈을 2중첩씩 걸어줘서 순식간에 5중첩.
그러나 백날 도끼 휘둘러봐야 내력 쥐꼬리만큼 참. 몰이땐 몰라도
인던에서 보스 상대할땐 최악의 경우 합격기후 장악할 내력도 없음.

생명력 흡수는 공격력 280 기준에서 마리당 60-90. 걍 쓰레기.

2. 철벽 파티원 방어상승

철벽이 쿨이 적으면 또 모르지만 대부분 철벽을 자기피 채우는 힐벽으로 사용하는 현실에서
파티원 방어 30% 상승을 위해 쓸일 자체가 없음.
또한 주위 파티원 독해독 이런 기능이면 진짜 잘만든 스킬이겠지만
30%.. 죄다 치명작하느라 바쁜 현상황에서 30% 방어력 상승해봤자 그 누구도 느끼지 못함.
개잉여호구 쓰레기 스킬

3. 분쇄심화 (생명력 흡수)

이건 안찍음. 보기만해도 음식쓰레기의 냄새가 남

4. 열화륜 2,3 심화

2단계->피해량 증가.. 뭐 증가까진 쓸만한데 쿨에서 개에러 거기에 피해저항이 사라지면
인던에서 에러사항이 만개함. 어딜어떻게 봐도 이건 pvp용
3단계->팅기기추가, 기절,그로기 공중
검사나 권사의 반격을 한번 흉내내고 싶다면 찍어볼만함. 여전히 미친듯한 쿨에서 에러.
권사 같은거 해보면 알겠지만 몹하나에 반격을 엄청씀. 실패하는것들이 많아서.
근데 30초에 한번 것도 거의 검사급 0.3-0.5초에 써야만 성공하는 이건 사냥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음
인던에선 더더욱 쓰레기. 단, pvp에선 효용이 있을지도 모름.
장담을 못하는 이유는
내력이 10->30으로 무개념스럽게 올라가기때문에 안그래도 내력부족에 허덕이는데 쓸모가 있을련지?

5. 절단 3 심화 (흡혈)

염화 같은 흡혈은 기대도 하지말길. 몹을 많이 몰아야 효과가 있는데 많이 몰면 또 많이 아픔..
거기에 경직같은것도 없기에 쓴 직후에 도로 두들겨 맞아서 원점으로 회귀
권사나 검사처럼 마구쓸수 있으면 또 모르겠으나 이후 30초간 두들겨 맞기때문에 그냥 다운이 훨씬 나음

6. 철옹성

그럭저럭 쓸만함. 운기조식자를 무적으로 만들어주고 운기시간도 약간 단축시켜주는데
3차때처럼 스킬설명에 좀 구라가 있음.
바로 일부스킬에 무적이고 나발이고 사망함. 염화의 엉덩방아, 냉혈귀의 얼음찜질등에 껍질안에서 비명횡사
볼것도 없이 청풍녹풍 엉덩방아에 찍 할거 같고 장판류들도 다 위험. 기준이 뭔지 모르겠으나
철벽으로 안막아지는것이면 사망할듯. 스킬툴팁에 구라좀 작작 쳤으면..

7. 내다꽂기 2 심화 (그로기)

내다꽂은 대상까지 그로기가 된다면 아주 멋진 몰이스킬이 될텐데
내다꽂은 대상자는 다운임. 그말은 내다꽂은후 바로 타겟을 변경하지 않으면
올려치기가 아니라 무릅부수기가 나간다는말 (둘다 3번키)
근데 2초 그로기가 또 애매해서 조금만 늦으면 올려치기해도 몹들이 안뜨거나 또 무릅부수기가 나감
그냥 1심화의 피해저항이 훨씬 나음

8. 철포 3 심화

그로기로 셀합 3종이 된다지만.. 그걸 위해선 내력 40이 필요 (철포 20, 무릅부수기 20)
이후 장악을 위해선 내력 10이 필요하므로 총 내력 50.
그런데 또 하늘로 띄우기위해선 내력 20이 필요
총 내력 70. 쉽게 말해서 셀합을 위해서란건 아주 내력관리가 잘될때의 얘기일뿐
실전에선 철포찍으면 여러가지 돌발상황에서 셀합은 커녕 구경만 해야됨
반면에 지진은 내력 0 상태에서 격돌과 연계하면 천지뒤집기까지 가능. 효율면에서 그냥 쨉이 안됨.
덤으로 지진은 반경 5m, 철포는 3m

9. 광풍 3,4 심화

3심화는 쪼렙 보스앵벌 정도엔 쓸만함. 4심화는 솔플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음.
시전 발동이 1.5초인데 아무리 무릅부수기가 4초그로기라지만
실제 4심화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건 꼴랑 1,2타 정도.. 데미지량은 심하게 말하면 아무 차이가 없다봐도 무방.
단, 파티원의 기절,그로기,장악 지원이 들어온다면 얘기가 좀 다를수 있음.
한때 앵벌로 좋았던 거암 같은 호구 보스의 경우 3심화하면 말그대로 발라버림.
골락한테도 넣어봤는데
양쪽에 내력양식이 되는 개구락지 한마리 잡고 골락한테 충돌을 사용해 내력도트충전후
돌아보니 광풍 한번 시전에 3만뎀지를 날려버림. 하지만 골락은 호구보스가 아닌관계로
광풍 3단계로 쉽게 잡을려는건 관두는게 좋음.
울사라면 모르겠음. 만약 스펙만 된다면 하위앵벌상대론 이만한 스킬도 없는건 사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하위'만.

10. 격돌 2,3 심화

2심화는 pvp용인데 기절이나 그로기가 들어간 상태여야만 방어불가가 적용.
만약 막 시합을 시작했는데 지진기절이 들어갔다.. 여기서 격돌 먹이면 상대는 12초간 방어기, 회피 불가의 지옥이
펼쳐짐. 덤으로 절단까지 먹이면 방어,반격,회피,이동기(권무같은거) 불가의 완전 샌드백으로 만들수 있음.
하지만 실전에선 못써보고 몹한테만 써봄. 사냥에선 물론 쓰레기.
3심화는 쿨이 9초가 되고 적중시 4초간 이속증가.
광풍 3심화때 귀살문 앵벌을 하려니 지뢰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여서 이걸 한번 찍어봤음.
결과는?
내력부족-_-;;;;;;;; 9초면 뭐해.. 20내력 소모에 이속도 30% 4초증가로는 속도도 유지시간도 거지같았음.
결국 지뢰다 밟고 사방에서 총맞고 사망.
뭐 일단 한번 몰기만 하면 중보 네임드 하삼식도 광풍으로 녹이긴했지만 그냥 안하는게 좋음.

11. 장악광풍

이건 다들 알것이지만 한가지만은 모를수 있다.
바로 광풍 3심화 이상일땐 어떻게 되는가..

시전시간없이 한바퀴 도는건 똑같지만 쿨이 6초 생김. 이 아스트랄한 6초로 인해
장악광풍이 1회 스킬로 변신. 끝.



제가 안찍어본 스킬은

헤딩심화, 분쇄2심화, 절단3심화 입니다. 언급안되거나 제가 안찍어본 수련외에
혹 궁금한거 있으시면 제가 아는한도에서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