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4대인던에 도전하는 헤딩 역사를 위해

파밍하면서 느낀점을 소소하게 풀어볼게요

보충설명, 태클, 질문 다 환영합니다~


1. 영린족 유적지

헤딩 난이도 : ★★★☆☆
숙련 난이도 : ★★☆☆☆

- 1 네임드  : 귀형살

보통 기공사 혹은 권사가 탱을 맡는 네임드입니다
기공사 어글의 경우 셀합을 넣기 좀 까다로운 경우가 많은데 (ex : 지진이다! 어라 이놈이 어디갓지, 절단! 3미터 밖이네?!)
이경우 네임드 뒤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평타, 광풍을 하다가 셀합을 넣기보다
대부분의 기공은 원을 그리면서 크게 돌고 있으니 기공사 진행방향 앞으로 먼저가서 대기하면
셀합 넣기 한결 수월합니다

불지옥 패턴은 상태이상 저항이 뜨므로 괜히 합격기 버리지 말고 조용히 밖으로 피한 후 어글자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보통 저항기 보단 지뢰 범위 밖으로 나가기 때문에 네임드가 어글자로 점프하는 경우가 많아요)


- 2 네임드 : 공학치

파티마다 틀리겟지만 불가피한 상황 (내력수급, 네임드 탱킹 담당자의 위기)을 제외하곤 네임드 쪽으로 안가는게 좋습니다
틈틈히 장악을 넣어주면 딜하기 편하긴 해요. 같이 딜을 해주면 당연히 빨리 잡겟죠

다만 이경우 공학치의 패턴을 숙지 후 바닥에 까는 장판 시전할 타이밍엔
멀찌감치 떨어져 줘야 하는것을 항상 기억하세요.

탱하는 입장에선 이곳저곳 얼음 장판이 깔리는것도 은근한 부담이 되며
혹시나 실수로 주변의 다른사람이 얼었을경우 주변 사람에게 광역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네임드 담당자에게 부담이 가중됩니다


파티의 능력과 베짱이 된다면 쫄은 나에게맏겨라 라고 외치면 됩니다

암살형 쫄이 4마리 리젠되며 파티원의 화력이 부족하지 않는 한
역사가 죽기전에 네임드가 잡히거나 죽더라도 네임드의 피가 1만 이하가 됩니다
(기공 권사 역사 3인팟, 3명 다 4대인던"만" 파밍은 마친상태로 시도, 네임드 피 3천~9천 사이에서 역사 사망)

이경우 네임드 잡은 후 전원 부활 이후 입구의 좁은 지역에서 쫄을 모아서 잡으면 빠른 정리가 가능합니다
(암살쫄의 위치변경이 협소한 공간으로 인하여 광풍 범위 안에 다들어옴)



- 보스 : 녹풍, 청풍대성

역사가 가장 중요한 파트 바로 보스전입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역시 보스 교체시 장악으로 점프 방지가 되겠지요
대부분의 헤딩에서 궁굼해 하는점이 언제 빠질것인가 입니다

녹풍대성을 잡고있는 경우 저항이 뜰때까지 딜을 하시다가 4번 점프를 하면
녹풍을 바라보며 누구에게 점프를 하는지 꼭 확인을 하면서 청풍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점프 대상자가 피격당할경우 다른사람을 향해 점프를 시도하는데 낮은확률이긴 하지만 역사를 향해서도 점프를 합니다
그러니 4회 점프를 모두 마치기 전엔 신경을 써주세요

청풍대성을 잡고 있는 경우 보스의 피를 잘 보세요
녹풍 피 10만까지 깐 이후 청풍이 깨어나고, 다시 이 청풍이 피가 10만쯤 깔경우 이제 다시 바통터치를 하는데
주의할점은 절대 얼면 안된다 입니다
피를 까다가 빙결발산을 하고 점프를 하는데 여기에 피격당하게 되면 상당히 장시간동안 빙결 걸려 있으며
이경우 녹풍이 깨어나면서 시전하는 점프를 끊지 못하기 때문에 파티원들이 상당히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청풍의 피통을 확인하며 미리 홀로 빠져나와 녹풍앞에서 대기하도록 합니다




파티원의 딜이 극악이라고 말할정도로 약하지 않는 한 보스당 1회의 장악, 셀합을 염두에 두세요
패턴이 매우 단순하긴 하지만 그 단순한 패턴에서도 합격이 나오는 상황은 있습니다
(녹풍의 4타 패턴 휘두르기, 쿵쿵따  청풍의 장악 등)

습관적인 합격 이후 장악은 자칫하면 보스 교체타임때 장악 쿨이 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또한 셀합기의 경우 쿨이 상대적으로 길기에 쿨이 아슬하게 모자라서 첫 점프를 못끊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패턴 차단은 될수있으면 톡 혹은 사전에 정한 합격기로 여럿이서 같이 넣도록 하세요



녹풍대성의 피가 5만 근처가 되면 이제 청풍이 깨어나며 두 네임드가 동시에 활동을 시작합니다
청풍이 깨어나는 표시가 녹풍에 딱히 없기때문에 피를 보면서 미리 빠져서 청풍 앞에 가서 대기하세요

대부분의 파티에서 역사가 청풍대성 기상 점프를 차단하며 동시에 홀로 탱을 섭니다
녹풍의 남은 피를처리하고 파티원들이 합류하기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이 시간동안 버티는것이 역사의 할일입니다

장악과 천지뒤집기를 활용하여 시간을 최대한 끌면서 버텨주면 됩니다
패턴이 매우 단순하기에 적당히 피하고 장악을 하다보면 파티원이 합류합니다

물약과 철벽을 활용하면 청풍에게 넋놓고 멍때리다 얻어맞아도 절대 죽을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