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관련 스킬운영 질문주시고 골드까지 주면서 배워가신분들을 보았고 또 질문주신분이 있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환술관련 직업은 그렇게 손이 많이타는직업은 아닙니다.
계승자 스킬의 적용으로 조금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장비가 없다면 진검1:1에서도 빛을볼수있는 유일한 마법기반 특성이며
1:1 검투장에서도 역시 상위특성중 하나입니다.
보통 홍어직업으로 많이 불리우고 있습니다.


은둔자란.

- CC(상태이상기)가 가장많은 환술을 기반으로 운용하는 직업입니다.
- 사명+마법조합의 기동력 있는움직임을 보여줍니다.
- 동일장점 혹 자신보다 상위장점의 마딜유저는 대부분 이길수있습니다 (장점6천이 7천정도는 잡습니다.)
   과거에는 3천이 7천을 씹어먹는 미친현상이 있었지만 지금은 여러가지 너프로 불가합니다
- 반대로 CC해제기는 전무하여 첫성타싸움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1. 스킬운용 매즈(CC 상태이상걸기)
- 우선 상대 특성에따라 상황에따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눌수있습니다.



1-1 일반적인 근접딜러 상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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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하는 대상에게 공외를 적중시키고 강력한 동결효과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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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이후 텔포로 빠져나가는 적일경우 시선을 적방향으로 돌리고 공포속삭임을 시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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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잡고 깔짝거리며 의지가 없는 근접딜러에게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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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신중 마주치거나 첫공격을 내충으로 멈추게하고 공포의외침을 사용합니다.
패치이후 공포의외침 > 현기증상태에서 풀려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있습니다.
버그인지 공포지속시간 감소템에 의한것인지...안전하게 공포속삭임까지 넣어줍니다

 >  >  OR 
방울방울(안개)계승자를 이용한것으로 적거리 30M쯤 내 발아래 설치하면 근딜이 뛰어들어와 방울에 걸립니다.
위와 같은경우 폭풍가르기로 진입했는지,적진으로로 진입했는지 확인이후

폭풍가르기일경우 > 적진으로 스킬로 빠져나갈수 있지만 나를 직접타격이 불가능함으로 공포의 외침을 걸어주면되며
적진으로스킬로 진입했을경우 탈출이 불가함으로 방울이 2번쨰 떠오를때 수면,공속을 걸어주시면됩니다.
첫방울 올라갈때 매즈스킬을 적중시킬경우 뜬금없이 내가 공격중일때 
하늘로 두둥실떠올라서 원하는 딜이 안들어갈수있습니다.



1-2 일반적인 원거리딜러 상대 방법입니다.
활상대일때는 물러서기(안개) 대지의손아귀(기본)을 사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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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적방향으로 전진키2번 입력하여 달려줍니다. 상대가 저격을 시전해도 타격될때까지 달려서 
28~30M 거리잡고 앞으로뛰는 물러서기 대손을 날리면 상대가 텔포를 써도 대손이 따라가서 잡습니다.
이후 일정거리까지 따라가야하나 가는길에 뼈감,화살소나기등으로 밀릴수있으니 은신으로 다가가서 이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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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2가지의 경우 이걸 당하는 활쟁이는 거리에대한 문제가 확실히 있는편이니..그냥 손쉽게 매즈가 가능합니다
생존본능 공포면역이 초반에 대부분 켜져있기때문에 방울이나 현기증 상태일때 최대한 시간을 끌어 
생본을 없앤후 딜을 이어가며 별똥이나 어격 연벼이후 공포스킬을 걸어줄수있도록 합니다.





1-3 일반적인 마법딜러 상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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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현,흑마,기타등등..마딜에게 사용합니다.
흑마의경우 복수의 갑옷이 켜져있는지 확인만 한다면 안정적으로 매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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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의 경우 차가운발걸은 스킬을 사용하고 나에게 그림자 밟기로 뛰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발 시전하고 그밟거리에 왔다싶을때 위와같이 사용해주시면. 묶여서 연벼만 지지는 유용을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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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3개는 그냥..쓰시면 걸립니다 마딜은 회피할수있는 방법이 그리많은 특성이아니라 매즈성공율이 높습니다.





2. 스킬운용 공격(CC기 성공이후 공격)
- 매즈를 성공적으로 걸었다면 상대는 수면상태,방울방울 상태입니다 그이후 딜사이클 설명드리겠습니다
딜사이클은 별게없습니다 상대 스킬창에 불이안들어오게 만든후 내가쓸수있는 스킬을 모두 쓴다라는 개념입니다.



최근 한달전? 부터 핫한 연벼 불송캔입니다.  사명+마법조합의 최대 순간딜을 자랑합니다.


공포의 속삭임으로 매즈를 시작하고 강동상태일때 연벼캔 마지막에 공외를 사용하여 분벼성공이후 물러송이로
다시 거리를 벌려줄수있습니다. 

모든 콤보가 끝나고 성공적으로 거리를 벌렸다면 증오3~4스텍이 쌓여있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주사위 스킬을 사용하여 이후 회피,은신으로 다시 쿨을 돌리는걸 신경쓰셔야하며 상대가 딸피일때 당황하지말고
서서 불꽃송이를 누를수있도록합니다..

보통 딸피남았을때 어버버버 점프하다가 되려 물려죽는 경우는 많이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종합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계를 순서대로 나열해보겠습니다.












등등입니다.






이론적으론 간단합니다.


공포(매즈) > 딜스킬 > 매즈 > 딜스킬 > 거리 > 딜 > 매즈 > 회피

딜칸을 얼만큼 자신이 가진스킬로 알차게 꾸리느냐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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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투장 팁아닌 팁..
- 상대 마딜이(장비가좋은) 연벼로 먼저 치고시작하는 사람일경우.
   상대거리 25M일때쯤 연벼 첫발에 물러서기 뒤쪽으로 뛰면 연벼1타만 허용하고 스킬을 뺄수있다.

- 상대 연벼를 저지하기 위해서 황평허리띠를 사용할경우 5타중 3~4타를 허용한다..(허리띠 발동후딜이 길어요)
- 상대 활쟁이가 저격을 시전할때 바로 반대방향으로 열심히 뛰면 저격이 캔슬됨.
- 상대 환술러가 공포의 속삭임을 시전할때 은신누르고 바로 역으로 공포속삭임을 걸면 걸림.
- 시전스킬 대부분이 은신으로 캔슬이 가능함. (백아의약속은 은신해도 걸림.)
 거리 들어오자마자 빠르게 연쇄던지고 주사위스킬을 사용하면 근딜 첫타를 피할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