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복귀 유저 기준



1. 55렙 찍는 시간 - 포함 안함. 
2. 55렙 찍고 원대륙 닥사 -> 장비도 부족하고, 손재주 숙련이 없는 상태에서는 수익이 미미함. - 포기.
3. 초식 중에 돈 벌 수 있는 수단 찾아봄. 노동력 물약 1000 -> 75골 = 노동력 1당 7.5은 이상 수익 검색

초식 리스트 (뉴비, 복귀자 시선에서)
연금 - 고티어 염료가 수익이 날 수 있으나, 숙련 부족 - 못함. 
요리 - 수익이 나는 건 역시 높은 숙련 요구 - 못함
공예 - 지속적 수익 나는 거 없음 - 못함
축산 - 수익은 나지만, 노동력 1당 수익은 숙련 낮은 상태에서 적음 - 못함
농사 - 숙련 올리면 수익은 괜찮지만, 노동강도가 너무 쎔. - 못함. 
벌채 - 숙련이 낮은 상태에서는 수익이 미미 - 못함
채집 - 텃밭에서 나는 건 수익이 크지 않음. 양식장 지금 꿀임 - 일시적인 꿀 상태 
채광 - 숙련 낮으면 수익 미미- 못함
낚시 - 바다 낚시가 수익이 나지만, 숙련 올리는 과정은 다 손해 - 못함
인쇄 - 빛나는 강화 주문서가 수익은 나긴 하지만, 숙련 부족 + 하루 판매량 많지 않음 - 못함. 
장비 제작 관련 무기, 목공, 가죽,재봉,금속 - 숙련 부족+ 수익 부족+기본 자금 부족 - 못함

무역- 수익이 남. 노동력 1당 7.5은 이상 가능 - 추천. 


4. 무역으로 선택. 기본 세팅 비용

1) 무역 하려니 달구지+ 꾸밈옷 필요. 6만+1.5만 = 7.5만원. 
2) 아키라이프 OR 생활의 아키 - 생활의 아키 선택 = 월 1만 


5. 하루에 쓸 수 있는 노동력 양 

생활의 아키 = 1440 
500 노동력 - 2번 +@ = 1000+@ 
생활 보급형 상자 - 없어짐
아키 라이프 5등급 - 아님 
1000 노동력 사서 먹기 - @

하루 노동력 = 2440+@ 



6. 일반 무역 (그위 사과+ 비숙련 기준)


재료비 - 4골30은 
판매대금 - 12골 50은(110% 기준) 
수익 = 8골 20은 

등짐 1개- 노동력 160 (비숙련)  - 노동력 1당 수익 =  5.1은 
등짐 1개- 노동력 128( 장인 기준) - 노동력 1당 수익 =  6.4 은 

하루 노동력 2440 사용 수익 - 124골 (비숙련)
하루 노동력 2440 사용 수익 - 156골 (장인)


7. 숙성 무역 (하늬마루 + 비숙련 기준)

재료비 - 16골 
판매대금- 33골 ( 120% 이상 기준)
수익 = 17골


등짐 1개- 노동력 160 (비숙련)  - 노동력 1당 수익 =  10.6 은 
등짐 1개- 노동력 128( 장인 기준) - 노동력 1당 수익 =  13 은 
등짐 1개- 노동력 96( 장인 기준) - 노동력 1당 수익 =  17.7 은 

하루 노동력 2440 사용 수익 - 258골 (비숙련)
하루 노동력 2440 사용 수익 - 317골 (장인)
하루 노동력 2440 사용 수익 - 431골 (대가)


8. 숙성 무역의 경우 노동력 1당 수익이 7.5은 넘어가서 노동력 1000물약 사용 가능. 

하루 4번 노동력 1000물약 사용 = 추가 노동력 4천 

추가 노동력으로 인한 수익 
비숙련 - 124골 
장인 - 220골
대가 - 408골 



9. 무역 하루 수익 

비숙련 - 382골
장인 - 537골
대가 - 839골



END. 에어나드 무기 전설 무기까지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 

에어나드 전설 무기 8만골 기준 


비숙련~장인까지 8일 동안 수익 - 3050골 
장인~대가까지 20일 동안 수익 - 10840골

대가 숙련 상태에서 남은 금액인 66110골 버는 기간 = 78일


결론: 약 106일 걸림. (1일 6시간 하늬 숙성 무역 기준) 




그러나, 이건 단순 무기 장만일 뿐이며, 방어구 또한 이 금액이 들고, 초승돌 가격도 상당함. 
거기다가 비탈과 속옷, 꾸밈옷 등 캐쉬템까지 사야 합니다. 중요한 건 이래봤자 서민셋이란거죠. 




해결 방안: 

1) 높은 수준의 장비를 무료로 제공 - 기존 육식 유저들이 허탈하고 박탈감이 들 뿐더러, 초식 경제 체계를 완전히 무너트림. 

2) 노동력 물약 가격 다운-> 수익이 증가할 뿐아니라, 무역 말고도 다양한 초식생산+ 사냥이 가능해짐. 이게 가능하려면 골드 인플레를 억제 해야함. 골드 인플레의 주된 원인인 무역 쪽을 개편해야함. 그렇다고 무역을 막는 것이 아니라 무역의 대가를 골드가 아닌 대체품으로 전환을 해야 함.